트블과 파워트레인 동일하고, 차급도 거의 같고, 물론 트랙스는 좀 더 승용에 가까운 차라고 하지만 결국 둘 다 SUV 쪽이고요.
이런 마당에 가격마저 비슷했으면 베뉴처럼 수출로만 먹고 사는 차종이 될 뻔했겠네요.
베뉴를 타보고 깜짝 놀란 것이 코나보다 좁거나 불편한건 아닌데, 코나보다 싼 티가 너무 두드러진단 점이었거든요.
코나도 아반떼 내지는 그 아래급이란 느낌이었는데 베뉴는 깜짝 놀랐습니다. 실내에서 드러나는 철판과 내장재 품질에다 하필 그 날 미세먼지도 심해서 진짜 인도 출장 온 줄 알았네요;; 타기 전에 춤출 뻔했습니다.
이 가격대에서 좀만 가격차가 덜 난다면(가령 초기 예상처럼 트랙스 2500이라면) 둘 중 하나는 팀킬당할 가능성이 워낙 높아서... 지금 예상대로 2040에 나오지 않는다면 포지션이 정말 애매해질 것 같습니다.
계기판부터 네비까지 풀디지털디스플레이.. 이것도 쉐보레 최초.. 이걸로 그냥 끝난게 아닌가 합니다..
깡통은 깡통답게 나오고 가격이 낮으면 됐다고 생각합니다.
깡통이라고 이것저것 다 넣고 가격 올리고 출시하는거보다야...일단 보이는 시작가격을 낮게하는게 더 낫다고 봅니다.
말씀하신 것들은 코나나 아반떼도 옵션값만 주면 다 달아주는 지극히 보편적인 편의사양입니다
뭐 대단한 첨단기술은 아니지만 GM에서 오토홀드있는 차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GMC 시에라가 유일합니다.
그냥 뭔 똥고집인지 안넣어주는게 오토홀드였죠...
트랙스는 국내판매보다는 북미시장용으로 개발된차라 거의 한국내 내수전용과는 다르게 봐야죠.
GM전체에서 한국시장은 1%정도 수준으로 아주 작은 시장입니다
다른 부분은 대체로 동의하는데, 판매량 부분은 다소 오해가 있을 수 있어 첨언합니다.
쉐보레는 북미시장 소형차급 강자입니다. B 세그먼트 SUV라는 장르 자체를 트랙스로 처음 시작하기도 했고, 트랙스-앙코어로 엔트리부터 니어럭셔리까지 넓게 포지셔닝하여 해당 세그먼트에서 제조사별 비중으로 보면 절대강자 위치를 꽤 오래 유지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도 발매 이후 2021년 9만대를 판매했는데, 2021년 4분기부터 반도체 수급 난에 시달리며 판매량이 감소하기 시작했으니, 수급 문제가 없었으면 10만대를 넘기기도 했겠죠. 2022년은 대체로 GM 그룹 자체가 반도체 수급에 시달린터라, 트레일블레이저도 재고 일수가 7일까지 떨어지기도 했습니다(북미기준 이상적인 재고 일수는 보통 60일입니다.) GM 그룹이 타호, 실버라도 같은 상위 모델에 반도체를 몰아서 이쿼녹스, 트레일블레이저 같은 B/C 세그먼트 차량이 심각한 재고 부족에 시달렸습니다.
트랙스 또한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전까지 연간 10만대를 넘겨서 판매되었고, 트레일블레이저 등장 이후 바톤을 넘기면서 판매량이 급속도로 줄고, 2021년부터 주력이던 플릿 판매가 무너지면서 현재의 판매량이 된 것이죠. 근데 9년차가 넘어간 모델임을 생각해보면, 트랙스가 경쟁력이 없었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현대기아가 옵션으로 먹고산다는 비아냥은 잘못된 것입니다만, 2022년 9년차 트랙스 판매량을 가지고 소형체급에서 쉐보레 경쟁력이 떨어진 다는 것도 (특히 북미에서는) 틀린 말입니다.
그리고 포드 포커스도 마찬가지인데, 크루즈도 무슨 대단히 판매량이 밀려서 단종처리된건 아닙니다. 아반떼 20만대 팔릴 때, 크루즈 18만대 정도 팔렸고, 포커스도 단종 결정나기 바로 전 해까지 16만대까지도 팔렸습니다. 그냥 각 그룹별로 어른의 사정(플랫폼이 너무 비싸네, SUV 만들어야 하는데 자원이 부족하네 등등)으로 단종되는거지, 차가 대단히 경쟁력이 없어서 망하고 그런건 아닙니다. 포드 포커스는 유럽에서는 여전히 잘 팔리고, 크루즈도 남미 시장에서는 아직도 연식변경해가며 팔립니다. 다 각자 사정이 있는거죠. 크루즈의 경우 트랙스의 흥행으로 차라리 GM그룹 엔트리 역할을 트랙스에 집중하는게 좋겠다는 판단도 있었고, 실제로 크루즈의 타겟 고객들이 더 고수익의 트랙스/트레일블레이저로 이동한게 데이터로 증명이 되면서 결국 옳은 판단이 되었죠.
트랙스도 차명이 트랙스라 그렇지 이가격에 다른 차명이라면...
추후에 나올 트레일블레이저 페리가 어느정도 트랙스랑 급을 나눌지 애매할듯합니다.
미국차의 급나누기도 꽤 있는 편인데 가격으로 급을 나눌지...내장재로 급을 나눌지...
GM답지않은 트랙스의 대형디지털 디스플레이로 이미... 호평입니다.ㅎㅎ
그런데도 3천 육박이면 차값 많이 비싸졌긴 하네요
막상 사려고 대금지불하려하면 뭔가 찝찝하고 내가 맞는 선택을 하는건가 하는 그런게 있죠.
트랙스가 상품성 아무리 좋게 나와도 그저 그런 판매량이 될것 같습니다
파워트레인이 전혀 다르고, 트블은 AWD옵션도 선택되고 그에 따라 후륜 서스도 달라지구요.
실내는 페리로 트블도 트랙스처럼 변하고, 가격은 변함이 없더라고요(북미 기준).
사이즈가 트랙스가 더 크지만, 차량 패키징은 분명 트블이 더 윗급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