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히려 예열하기 좋은 환경일수도 있겠네요. 예열은 잠깐동안 재현하는 새차 길들이기라고 봐도 비슷한데 매뉴얼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급가속은 하지 말되 부드럽게 가속하는 조건으로 허용하는 속도가 고속도로 제한속도를 아득히 뛰어넘더군요. 대략 140~160km 를 넘지 말라는걸 본적도 있거든요. 다만 램프구간 지나 합류하는 순간에 차들이 너무 쌩쌩오면 그땐 좀 밟아야 하지만 여유있으면 부드럽게 들어가면 좋을거 같네용!
사ㄱ1꾼
IP 221.♡.144.239
01-27
2023-01-27 08:3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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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타마마님 저도 그래서 이게 가혹인지 아닌지가 헷갈렸어요
가다서다보다 좋은거 같기도하고 오히려 차가 온도가 오르지 않은상태에서 80정속주행이 안좋을거같기도하고
royys
IP 221.♡.79.133
01-27
2023-01-27 08:5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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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타마마님 제 댓글 달아 주세요 ㅋㅋㅋㅋ 노란 닭알 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아욧 !!
자동차 메뉴얼에 신차 출고후 누적 주행거리 1,000Km 도달될때까지는 4,000RPM이하로 운행하라고 하는 것 보면 가솔린 엔진 입장에서는 4,000RPM이상 넘겨야 고 RPM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 멀쩡했던 것 같아요.ㅎㅎ
카이엔s
IP 222.♡.194.26
01-27
2023-01-27 12:2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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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기계적으로 고장은 안났겠지만, 감성적으로는 힘들더라구요. 예열없이 바로 고속화 도로 올리기.... 제가 경험해본 차들중에, 아예 예열이 안되면 변속자체가 안되는 차가 있었습니다...체어맨H라고.... 회사차였는데, 이차로 겨울에 예열없이 나가면 기본 2단 출발하는 로직인데 2단에서 3단을 안넘어갑니다 ㅜㅜ rpm이 올라가도 변속을 안해요 ㅜㅜ. 얘가 대체 왜이러나? 싶었는데 온도때문에 강제로 기어를 안올린다고...
그래서 저는 되도록이면 예열을 하긴합니다. 많이 하는건 아니고, 지하주차장에서는 안합니다. 지하에서 시동걸고, 바로 내려서 타이어 4짝 확인하고 차 타서 열선켜고 출발해서 지상주차장 올라가서 예열을 하는데, 아파트 단지를 돌아다닙니다 ㅋㅋㅋ 겨울에 차 예열하려고 출근을 10분 일찍하는 바보였죠.... 편하려고 타는 차인데 불편하게 타는... 그런데, 이 단지내 서행 예열주행을 하고 나가면 확실히 차가 경쾌합니다. 뭐 당연히 겨울이라 엔진오일, 미션오일이 다 차가우니 좋을게 없을건데.... 움직이는 예열이 아이들링 예열보다는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ㅎㅎ. 단 악셀 안밟는 클리핑이 아니라 아주 살짝 밟는 상태로 돌아다닙니다... 저희 아파트도 나가서 좌회전하자마자 바로 왕복8차선 대로로 합류하는 구조라 ㅜㅜ
앵주리
IP 210.♡.116.52
01-27
2023-01-27 18:2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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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 조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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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관련해서 문제된적 한번도 없었..어요 차들마다 8만정도씩 타고 팔았으니..
마석이란곳에 잠깐산적이있는데 거기가 아파트 나오자마자 46번도로 진입이라 비슷한 환경이었는데요..
문제없이 잘타고 다녔습니다
저렇게 한 15만 타고 수출보냇는데 또 기억나네요~ㅎ
전 키온상태에서 3초정도있다가 돌리라는것도 첨엔 그렇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걍
시동키 꼽자마자 돌렸음 ㅠㅠ
미안했다...ㅠㅠ
끼리릭끼릭 소리도 좀 주는거같은 느낌이 들던데요 ㅋㅋ
가다서다보다 좋은거 같기도하고 오히려 차가 온도가 오르지 않은상태에서 80정속주행이 안좋을거같기도하고
새해 복 많이 받아욧 !!
시내에서 가다서다 흐름맞춰 가는거보다는..
뜨신바람이 엄청 빨리 나오긴합니다 ㅋㅋ
당연한건가...
큰문제는 없는 것 같아요.
예열이 진짜 1초 10초 1분이 다 달라서 ㅎㅎ 그래도 300미터 내려갈동안 엔진이 숨쉴 시간은 얻네요 ㅎㅎ
다만 미션은 온도가 오르기엔 부족한 시간이라, 부드럽게만 가속하면서 진입한다면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제가 경험해본 차들중에, 아예 예열이 안되면 변속자체가 안되는 차가 있었습니다...체어맨H라고....
회사차였는데, 이차로 겨울에 예열없이 나가면 기본 2단 출발하는 로직인데 2단에서 3단을 안넘어갑니다 ㅜㅜ
rpm이 올라가도 변속을 안해요 ㅜㅜ. 얘가 대체 왜이러나? 싶었는데 온도때문에 강제로 기어를 안올린다고...
그래서 저는 되도록이면 예열을 하긴합니다. 많이 하는건 아니고, 지하주차장에서는 안합니다.
지하에서 시동걸고, 바로 내려서 타이어 4짝 확인하고 차 타서 열선켜고 출발해서 지상주차장 올라가서 예열을 하는데, 아파트 단지를 돌아다닙니다 ㅋㅋㅋ
겨울에 차 예열하려고 출근을 10분 일찍하는 바보였죠.... 편하려고 타는 차인데 불편하게 타는...
그런데, 이 단지내 서행 예열주행을 하고 나가면 확실히 차가 경쾌합니다.
뭐 당연히 겨울이라 엔진오일, 미션오일이 다 차가우니 좋을게 없을건데.... 움직이는 예열이 아이들링 예열보다는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ㅎㅎ. 단 악셀 안밟는 클리핑이 아니라 아주 살짝 밟는 상태로 돌아다닙니다...
저희 아파트도 나가서 좌회전하자마자 바로 왕복8차선 대로로 합류하는 구조라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