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님 일단 저는 오일증가 업데이트하고 한달동안 매주 오일량을 체크했는데 오일증가 현상은 멈췄습니다. 연비차이도 없구요. 모 엔진오일 카페에서 연료혼입량 측정장비로 측정한 데이터를 보니 단거리 주행은 어쩔수가 어쩔수가 없나봅니다 이정도면 5천키로 주기로 교환하라고 코멘트도 남겼던데 사실 이게 메뉴얼상 가혹조건입니다.. 무지 짧지만 가혹조건 교환주기를 잘 지켜주면 될 것 같습니다.
러시아 오일포럼에서 도요타 하이브리드 사용유 분석했을때도 오일혼입되는 사례들을 보면 몰리브덴 첨가제가 많이 들어간 오일을 쓰는게 좋다고 합니다 주로 하이브리드 차종들 저점도 순정오일들이 몰리브덴 첨가제가 많이 들어가있더군요
꾸꾸믹스
IP 121.♡.158.156
01-17
2023-01-17 21:37:33
·
그냥 엔진이 열도 안받아서 분사된 연료들을 태우지도 못하는거 같은데..
그렇다고 ISG 비중 줄이면 연비가 떨어질거고
ISG 일정시간 강제 비활성화가 해결책일거같아요 연비는 어쩔수없지만 엔진가동중에 배터리충전이라도 최대한 많이 충전시켜서 엔진on EV모드라도 좀 더 쓸수있게 해야할듯 합니다
oa
IP 203.♡.243.247
01-17
2023-01-17 21:48:18
·
@꾸꾸믹스님 엔진을 더 돌리는건 결국 연비 하락이고, 이는 공인 연비가 달라진다는 결과가 됩니다. 이런 방식도 문제가 됩니다.
꾸꾸믹스
IP 39.♡.24.148
01-17
2023-01-17 21:55:01
·
@oa님 그렇죠….
연비측정 규정같은 거만 통과되도록 세팅을 바꿀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차량 설명에 문구를 추가해서 ‘일부 조건에서 결과가 다를 수 있음’ 해버리면 끝일지도 모르겠습니다 ㅜ
챗지피티
IP 14.♡.53.25
01-17
2023-01-17 21:53:10
·
어차피 단거리 위주 운행 환경이라면 가혹 운행 조건에 해당하기 때문에 엔진오일 교환 권장 주기가 5천/6개월이니 겨울철 지나서 한번 갈고 이후 6개월 뒤 또 갈고 하면 엔진오일 증가로 인한 문제는 큰 신경 안써도 될 것 같습니다
앱슬라
IP 106.♡.1.81
01-17
2023-01-17 21:55:05
·
편도 3km면 차라리 전기차가 나을것 같네요. 현기 터보 하브는 원래 문제지만 내연차한테도 가혹한 조건인거 같습니다.
oa
IP 203.♡.243.247
01-17
2023-01-17 21:59:19
·
@쿰척한당님 트렁크 크기가 차 선택 1순위여서 쏘하 선택했는데 아이오닉이나 EV6를 사서 루프박스를 올려야되나 싶기도 합니다.
@oa님 애기어린이집 2km미만 애기들이 감기달고사는데 병원 2km미만 증조할아버지댁 놀러가는데 2km미만 일주일에 1번탈때도있고 일주일에 3일탈때도있고 그렇습니다 단거리전문이라고 위에 적었습니다
cliemet
IP 211.♡.134.6
01-18
2023-01-18 09:13:48
·
@술취한몽실이님 한창 이슈일때 사람들 후기 꽤 찾아봤었는데요 남부지방은 확실히 덜했고 지하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는 사람들도 덜했고 반대로 서울이나 강원도에서 지상주차장에만 대는 사람들에게 더 심하게 나타나 보였습니다 사람마다 조건이 달라서, 무조건 걱정할 필요 없다고 확정적으로 얘기하기는 어렵다 봅니다 전 늘 지하에 댈 수 있는 환경이라 그냥 출고했고 다소 증가한 적은 있지만 큰 문제 없었는데 만약 지상에만 대야 하는 상황이었으면 고민했을 거 같아요
작년 11월 말 소렌토 하브 인수 해서 4,000km 주행 중입니다. 출퇴근 편도 11km 정도 되구요 초반에 장거리 좀 뛰고 요즘은 뜸한데, 오일 증가때문에 1주에 1회 정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휘발유 냄새는 심하진 않지만 조금 나고 10시간 이상 냉간 후 측정시 80% 를 증감 없이 계속 유지 중이라 약간은 안심하면서도 지속적으로 확인하려하네요 연비 운전 그런거 없이 적당히 운행하는데 트립상 연비는 15.9km/L 인데 5천km 에 첫 오일 교환 예정입니다
단기적으로 문제는 안될듯하지만 비싼돈주고 이렇게 신경을 써야한느다는건 문제는 문제입니다..
마크85
IP 122.♡.246.100
01-18
2023-01-18 01:22:05
·
@군자삽질님 도요다도 터보 하브 있습니다.
안드로메다GO
IP 218.♡.243.5
01-18
2023-01-18 06:43:15
·
@마크85님 한국 출시된건 터보가 없는것같은데 툰드라같은 것들은 6기통 터보 하이브리드도 있네요. 아무래도 수리 편의성때문에 한국에는 터보를 뺀걸려나요
군자삽질
IP 49.♡.201.140
01-18
2023-01-18 07:18:04
·
@안드로메다GO님 국내 판매중인 렉서스포함 전체차종에 렉서스LS의 한 트림이 터보하이브리드네요 이정도면 거의 없는수준아닌지...
끌냥
IP 211.♡.190.36
01-18
2023-01-18 09:44:41
·
이리들 예민해서 독일차는 어떻게 타시는지...
oa
IP 203.♡.243.247
01-18
2023-01-18 09:51:57
·
@끌냥님 결함을 결함이라고 이야기하는데 왜 예민하다고 하시는지?
양철북
IP 220.♡.177.233
01-18
2023-01-18 10:24:52
·
오일을 먹으면 그냥 트렁크에 오일 한 통 넣어놓고 가끔 보충해주면 될텐데 증가는 정비소 자주 가는 것 빼고는 뾰족한 수가 없네요
시지프스
IP 106.♡.142.227
01-18
2023-01-18 11:19:04
·
쏘하타는데 업글해도 증가합니다. 근데 저는 모르고 샀지만 여전히 잘팔린다고 허네요. 현기에서 리콜이 아니라 무상수리로 대충 떼우고 넘기려고 하고 전에도 디젤엔진에서 이력이 있더라고요.
5000~8000 사이에 주기적으로 엔진오일 교체 타이밍을 빨리 가져가려고 합니다. 그게 현실적으로 제일 싼 유지방법이니...
짜증나네요...
Telstar
IP 1.♡.248.114
01-18
2023-01-18 12:02:46
·
싼하 1년 5개월째 타는중인데 그냥 ECU 업데이트 안받고 타야겠네요..
살몬와플
IP 211.♡.94.161
01-18
2023-01-18 16:46:09
·
20년 12월에 출고해서 현재까지 25000정도 탔습니다. 무상수리 받았는데 수리기사님 말로는 오일증가는 없었다고 하더라고요. 전 왕복 50km 정도의 거리를 출퇴근하고, 주 2일정도 출퇴근용으로 쓰고, 주말엔 하루는 무조건 나가고, 하루는 나갈때 있고 안나갈때 있습니다.
Potalion
IP 211.♡.239.109
01-30
2023-01-30 01:26:01
·
해당 유튜버님 영상이 정성이 느껴지네요 ㅎㅎ 근데 1.6T이전의 2.4하이브리드 엔진은 해당 이슈가 전혀 없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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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오일증가 현상은 멈췄습니다.
연비차이도 없구요.
모 엔진오일 카페에서 연료혼입량 측정장비로
측정한 데이터를 보니 단거리 주행은
어쩔수가 어쩔수가 없나봅니다
이정도면 5천키로 주기로 교환하라고 코멘트도 남겼던데
사실 이게 메뉴얼상 가혹조건입니다..
무지 짧지만 가혹조건 교환주기를 잘 지켜주면 될 것 같습니다.
러시아 오일포럼에서
도요타 하이브리드 사용유 분석했을때도
오일혼입되는 사례들을 보면
몰리브덴 첨가제가 많이 들어간 오일을 쓰는게
좋다고 합니다
주로 하이브리드 차종들 저점도 순정오일들이
몰리브덴 첨가제가 많이 들어가있더군요
분사된 연료들을 태우지도 못하는거 같은데..
그렇다고 ISG 비중 줄이면 연비가 떨어질거고
ISG 일정시간 강제 비활성화가 해결책일거같아요
연비는 어쩔수없지만 엔진가동중에 배터리충전이라도 최대한 많이 충전시켜서
엔진on EV모드라도 좀 더 쓸수있게 해야할듯 합니다
연비측정 규정같은 거만 통과되도록 세팅을 바꿀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차량 설명에 문구를 추가해서
‘일부 조건에서 결과가 다를 수 있음’
해버리면 끝일지도 모르겠습니다 ㅜ
가혹 운행 조건에 해당하기 때문에
엔진오일 교환 권장 주기가 5천/6개월이니
겨울철 지나서 한번 갈고
이후 6개월 뒤 또 갈고 하면
엔진오일 증가로 인한 문제는 큰 신경 안써도 될 것 같습니다
현기 터보 하브는 원래 문제지만 내연차한테도 가혹한 조건인거 같습니다.
엔진오일증가 전혀 없었습니다.22년11월에 2년된기념으로 교체해줬고 그이후로 한번 찍어봤는데 그대로네요
걱정하실꺼 하나도 없습니다
애기들이 감기달고사는데 병원 2km미만
증조할아버지댁 놀러가는데 2km미만
일주일에 1번탈때도있고 일주일에 3일탈때도있고 그렇습니다
단거리전문이라고 위에 적었습니다
남부지방은 확실히 덜했고
지하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는 사람들도 덜했고
반대로 서울이나 강원도에서 지상주차장에만 대는 사람들에게 더 심하게 나타나 보였습니다
사람마다 조건이 달라서, 무조건 걱정할 필요 없다고 확정적으로 얘기하기는 어렵다 봅니다
전 늘 지하에 댈 수 있는 환경이라 그냥 출고했고 다소 증가한 적은 있지만 큰 문제 없었는데 만약 지상에만 대야 하는 상황이었으면 고민했을 거 같아요
초반에 장거리 좀 뛰고 요즘은 뜸한데, 오일 증가때문에 1주에 1회 정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휘발유 냄새는 심하진 않지만 조금 나고 10시간 이상 냉간 후 측정시 80% 를 증감 없이 계속 유지 중이라
약간은 안심하면서도 지속적으로 확인하려하네요
연비 운전 그런거 없이 적당히 운행하는데 트립상 연비는 15.9km/L 인데 5천km 에 첫 오일 교환 예정입니다
엔진오일 증가는 모르겠지만 암튼 교환주기는 가혹조건으로 짧게 가져가세요~
예전에 3키로 출퇴근했다가 오일 젤화되는거보고 기겁했던 기억이 나네요..
단거리는 하브든 가솔린이든 디젤이든 다 안좋은 가혹 조건입니다
추운날 단거리운행이 반복되면 나타나는것같습니다..
고속주행 자주해주시고 엔진오일 자주 갈아야지요...
전세계적으로 터보차저+전기 파워트레인인 혼다랑 현기 둘다 오일증가가..
아 포드도 있는데 애초에 이건 연비지향이 아닌듯
하브선두주자 도요타가 자흡+전기 하브만 고집하는거 괜히 그러는게 아닙니다
단기적으로 문제는 안될듯하지만 비싼돈주고 이렇게 신경을 써야한느다는건 문제는 문제입니다..
근데 저는 모르고 샀지만 여전히 잘팔린다고 허네요.
현기에서 리콜이 아니라 무상수리로 대충 떼우고 넘기려고 하고 전에도 디젤엔진에서 이력이 있더라고요.
5000~8000 사이에 주기적으로 엔진오일 교체 타이밍을 빨리 가져가려고 합니다. 그게 현실적으로 제일 싼 유지방법이니...
짜증나네요...
근데 1.6T이전의 2.4하이브리드 엔진은 해당 이슈가 전혀 없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