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는 지인께서 3,500만원에 넘긴다고 하시는데 괜찮을까 싶어서요.
2020년 3월출고하셨고 4만키로 운행한 미나실색상 스탠플 깡통모델 입니다. 무사고차고요.
제 운행패턴은 시내구간만 일주일에 대략 200~250키로정도 주행하고 제주 특성상 고속 운행 구간은 거의 없습니다.
지금 디젤 해치백을 운용중인데 전기차에 관심이 생겨서요^^
얼마전에 시승해봤는데 이건 뭐 제 입장에서는 승차감도 정숙성도 디젤타다가 전기차 타보니 넘사벽이더라고요.
메인카로 변경을 고민해보려고 하는데 전기차 입문용으로 괜찮은 선택일까요?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리리프 롱레인지을 구매하고 싶은데 금액을 1700만원 아상 더 태워야해서 부담이 되더라고요.
제주도 특성상 장거리는 뛸일은 드물긴한데 겨울에 주행가능거리가 300키로미터 아래로 나온다고 하셔서 고민입니다.
2020년 3월출고하셨고 4만키로 운행한 미나실색상 스탠플 깡통모델 입니다. 무사고차고요.
제 운행패턴은 시내구간만 일주일에 대략 200~250키로정도 주행하고 제주 특성상 고속 운행 구간은 거의 없습니다.
지금 디젤 해치백을 운용중인데 전기차에 관심이 생겨서요^^
얼마전에 시승해봤는데 이건 뭐 제 입장에서는 승차감도 정숙성도 디젤타다가 전기차 타보니 넘사벽이더라고요.
메인카로 변경을 고민해보려고 하는데 전기차 입문용으로 괜찮은 선택일까요?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리리프 롱레인지을 구매하고 싶은데 금액을 1700만원 아상 더 태워야해서 부담이 되더라고요.
제주도 특성상 장거리는 뛸일은 드물긴한데 겨울에 주행가능거리가 300키로미터 아래로 나온다고 하셔서 고민입니다.
아참 단거리 많은 제주 겨울이면 200km대로 생각해셔야 할지도... 제가 그래서 기변하긴 했습니다만
겨울에는 일주일에 두번, 봄, 가을에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충전한다고 생각하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는데 이게 충전을 경험해보지 않아서 불편한건지 감이 안오넹요^^;
지인도 주행거리 긴 아이오닉6으로 기변마려워서 계약했다가 생각보다 일찍나와서 제게 제안한 경우거든요^^;
가격도 생각보다 낮게 말씀하셔서 고민이 너무너무 되네요.
렌트카들도 전기차가 널린걸 보면 인프라 잘 되있으리라 짐작됩니다.
이건 참 사바사 이므로 뭐라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같은 제주에 살면서도 아이오닉6로 기변하면서까지 차를 파는 분도 분명 이유가 있으실테니까요.
참고로 저희 단지엔 전기차가 y롱레인지인 저와 y스탠다드 2대 있는데요. 충전은 제가 더 자주하더라고요. 그런면에선 전 롱레인지 사길 잘했단 생각이 듭니다.
모3 스플도 그 정도면 충분히 만족스러울거 같아요👍
제가 제주도 살았으면 MYS샀을거에요.
충전기도 dc콤보 어댑터 사지마시고 중고로 차데모 하나 구비해두시면 완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