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습도나 타이어 체적에 따라 제법 달라지긴 하는데.. 대략 10도 상승에 1.5psi상승입니다.
타이어 온도 상승 원인은, 대기온도 상승 + 직사광선에 의한 상승 + 주행에 의한 상승이 보통인데.. 주행에 의한 상승으로는 대략 4psi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 10도일때 냉간시 타이어의 압력이 32psi가 떴다면, 고속도로 한참 주행 중 + 낮기온 20도일때에는 4+1.5+32 = 37~38psi를 TPMS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직사광선 내리쬐고, 휠하우스 앞에 aux라디에이터까지 달린 차라면 40psi를 넘을 수도 있죠.
여울과너울
IP 118.♡.4.44
09-29
2022-09-29 09:5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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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릿님 저도 이게 궁금했는데… 주행하면서 올라가는 압력이 차량 스펙 압력과 맞으면 되는건지
아니면 차량 스펙 압력은 냉간이고 주행하면서 올라가는건 무방한지 궁금하더라구요.
해솔2
IP 223.♡.251.118
09-29
2022-09-29 07:59:49
·
520i 타고 있는데 주행시 41-42psi 유지 중 입니다. 4계절 컴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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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적정공기압의 20프로를
더주입해야
주행후 냉간시 적정공기압내에 들어온다고하더군요
냉간 기준으로 딱 맞게 넣어두긴 했었습니다. 근데 온도 몇도 떨어졌다고 10%가 줄어드네요. 이번엔 좀 넉넉히 넣어두려구요.
1.2는 좀 많네요..
1.1만 해도 충분합니다
공기압 체크할 계절이 됐죠.
자동차 관련 카페, 동호회마다 질문 올라오죠.
이 경고등이 들어왔어요. 뭔가요 하는 질문...
gv80 동호회 회원분 아내께서
그러셨다군요....
여보~
경고등이 들어왔는데
밥솥모양에 느낌표가 있어~~~ ㅎㅎ
근데 이게 많은것도 아닌게...
권장 공기압이 42psi랍니다.^^
뒷바퀴도 조만간 브레이크패드랑 세트로 교체해야되는데 패드까지 사놓고 귀차니즘+시간이 안나네요 하하..
대략 10도 상승에 1.5psi상승입니다.
타이어 온도 상승 원인은, 대기온도 상승 + 직사광선에 의한 상승 + 주행에 의한 상승이 보통인데..
주행에 의한 상승으로는 대략 4psi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 10도일때 냉간시 타이어의 압력이 32psi가 떴다면,
고속도로 한참 주행 중 + 낮기온 20도일때에는 4+1.5+32 = 37~38psi를 TPMS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직사광선 내리쬐고, 휠하우스 앞에 aux라디에이터까지 달린 차라면 40psi를 넘을 수도 있죠.
저도 이게 궁금했는데… 주행하면서 올라가는 압력이 차량 스펙 압력과 맞으면 되는건지
아니면 차량 스펙 압력은 냉간이고 주행하면서 올라가는건 무방한지 궁금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