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업이 모델링이나 게임과 거리가 매우 멀어서...
블렌더도 처음 써보는거고 아세토코르사 맵도 만들줄 몰라서 삽질만 하다가 겨우 겨우 실행은 되게 만들어뒀습니다만..
일단 자랑거리는,
- 스케일이 거의 정확하게 맞습니다.
아주 살짝 약간 현실보다 작나? 싶은 느낌이 있습니다만, 일단 트랙은 위성사진 본따서 만든거라 비율은 정확하고, 트랙 너비 11미터로 위성사진에서 계측되어 11미터로 맞췄습니다. (그리고 인게임 내에서도 11미터가 11미터인것 확인 완료)
그리고 약간 미세하게 차이가 있는 것 정도는 export시에 아마 일괄적으로 배율조정 가능할 것 같습니다.
-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생각보다 블렌더로 맵을 만드는것과, 이 맵이 아세토 코르사 SDK(kseditor)에서 인식될 수 있느냐는 다른 문제더군요. 몇가지 지켜야 할 네이밍 규약 등이 있는데 처음에 모르고 시작해서 삽질을 좀 했습니다.
그리곤 문제점을 많이 나열해뒀었는데, 결국 제가 직접 일부분 해결하였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능력자분 계시면 조금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파일: https://drive.google.com/file/d/1Z0zojhZdyACfoipWRtwQJAol2Pql1tKD/view?usp=sharing (블렌더 프로젝트 소스 포함한 대용량 파일)
플레이만을 위한 순수 맵 파일: https://drive.google.com/file/d/1J1-8gjkKeWxzxPahRa1yGtUbal5VNswe/view?usp=sharing
블렌더 능력자 - 이 끔찍한 3D 작업물에 약간의 터치를 해주실 블렌더 능력자님은 폴더 안의 techno.blend 파일 그대로 열어서 수정해주시고, 수정할 때 쓴 텍스쳐 파일은 texture 폴더 안에 넣어서 돌려주시면 됩니다. 해주실분이 없을것 같지만요...
지나가던 아세토 유저 - 아세토 코르사에서 현상태 그대로 써보실 분은 스팀위치/steamapps/common/assettocorsa/content/tracks/technoring_neko/파일들 이 되도록 넣어서 바로 쓰시면 됩니다. practice랑 hotlap만 가능합니다.
technoring_neko/technoring_neko/ 이렇게 들어가면 작동 안합니다. 폴더명 바뀌어도 작동 안합니다.
스샷:
(이걸 보면 디자이너들은 마음이 갑자기 불편해지고 잠을 못잘 것 같은 기분에 프로젝트 다운받아 텍스쳐를 입히게 됩니다...)
현실과 비교: (동시에 재생해보세요)
[현실]
[처참한 자작맵]
P.S. HMG 익스피리언스센터 1층에 시뮬레이터 보면 이미 제작돼있던데 그걸 구해보지 왜 이걸 힘들게 만들었냐구요?
안 준대요... 그게 왜 대외비인지 모르지만...
조만간 능력자분들이 뼈고 살이고 다 붙여주실거라 믿습니다. ㅎㅎ
그래도 라인 그리기 꽤 어려운 기다란 헤어핀도 있고, 실력 발휘할 구간은 어느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일부러 깐깐하게 연습하도록 도로 옆부분을 밟았다간 스핀나서 기록 날아가는 모래로 해뒀는데요, 현실에서는 아스팔트로 동일하게 이어져있고 연석이 없어서...
그 공간도 활용할 수 있는 일반적인 도로라고 생각했다간 조금 실수하면 바로 펜스 들이박을 것 같습니다.
인스트럭터님도 실선 바깥쪽 공간은 없는 공간으로 생각하고 주행하라고 하시더군요. 엄청 넓은 연석으로 생각하면 안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