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영상 N 이 걸어온길과앞으로의 방향을 보여주는 N 인것같습니다
왼쪽 상단부터 보면 모터스포츠에서, WRC / WTCR / ETCR / N 페스티벌등 굵직굵직한 모습을 보여줫고,
움직이는 연구소라고 불리는 롤링랩
RM 14~16 / RM 19 / RM20e / ?? & ?? - 이것은 다 아시는것처럼 RM22e (아이오닉6N) 과 N 비전 74 (포니쿠페전동화) 버전이죠
그리고 N 이라는 브랜드는 3가지를 중점으로 제작하고있습니다.
1. 코너의 악동 (밑에 작은글씨로 블러처리되있는데, N카빙코너디프, 파워센스, 고성능 브레이크 타이어, 토크감응식 R-MDPS) 로추정
2. 트랙주행능력 (레브매칭, 런치컨트롤, 트랙센스, 후미 스트럿바) 로 추정됩니다.
3. 매일탈수있는 데일리 스포츠카 (N 그린컨트롤, 전자식서스, 사운드, ??? , 가변벨브배기) 로 보입니다.
자세히 보면 고성능 6P 모델은 아니고.. 동영상에서 나왔던 22e 롤링랩에 사용되었던 모노블럭 4P 캘리퍼모습입니다.
이외에도 너클부분이 아주 신비한 형상을 하고있는데, 계속해서 현대가 말하는 통합형 액슬과 마운트되는 너클인듯합니다. (알루미늄)
지나가다보면, 엔진룸을 걸쳐놓은듯한 지렛대가있는데, 아마도 저것은 수소연료전지스택인것으로 보입니다.
[3세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라고 추측만 해봅니다 ㅋㅋ][아마 빠르게볼수있는게 넥쏘2세대이겠죠..?]
희리 멍텅하게 보여서 잘 알수는 없지만 코드네임이 NE 인것으로 보아 아이오닉5 인듯하고, N 이라고 적혀져있으니,
아이오닉 5 N 인듯합니다. 동영상 마지막에서도 얼마나 후에 만날수있는지 물음에 2023 아이오닉 5 N 이라고 답했으니..
멀지않게 곧 만나볼수있을것같습니다. 이외에도 진행상황이 77%라고 이야기하는것이, 올해말에는 공개될듯한것같습니다.
성격을 나타내는것은 정확하게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잘 모르겠고,
시리얼넘버에 7NGF23 이라고 써진것이.. 7번째 N 이자, 23년에 공개되는 뜻을의미하는것인것같고, GF가 무슨의미인지는모르겠습니다.
ㄴ남양의 엔!
다음으로 아이오닉 6 의 미래인 RM22e 모델이 영암 F1 서킷에서 테스트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토종 한국산 브랜드인 현대가.. 한글설명은 없는.. 동영상입니다.. 대부분 영어 리뷰라, 자막있는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현대 고성능 N 이 추구하는 첫번쨰 뭐입니까? 코너의악동 아니겠습니까?
트윈클러치가 적용된 토크 백터링으로 순간 순간 토크를 계산해 출력제어를 하거나 몰아주거나 하는 시스템입니다.
잘달리면 어떠나요? 열이 발생하죠? 배터리도 순식간에 전기를 뺴주는데 열받겠습니다.
그래서 디레이팅(레이팅=점수..?!) 배터리 관리와 쿨링을 신경썻다 이말되겠습니다.
트렉을달린다면.. 잘 서야겠죠. 앞서서 보여드린 모노브레이크 4P (전륜) 와 400mm 디스크가 적용됩니다.
하부에 살짝보이는 E-GMP 플랫폼 구조이외로도, 통합형 액슥이 모터 좌우로 빠져나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잘하면 전륜에 모터하나 뒤쪽에 두개를 설치해서 트라이 모터구성으로.. 160kw + 270kW = 577 마력 이상으로 세팅가능해보입니다..
[이것이 그 유명한 N + 모델이 될 가능성도있습니다.. 엔플러스.... 음...!]
이외로도 전기차도 감성을 채워줄수있다, 시프트 (변속) 충격을 시트와 소리로 전달해줄거다, 특별한 소리도 녹음하겠다 인듯합니다.
- 4:55 초 까지 RM22e 롤링랩 동영상 중 클립해서 모아봤습니다.
나머지는 2탄으로 올리겠습니다. 사진이 모잘라요..
N Sound Equalizer (NSE) N Sound Equalizer amplifies dynamic driving sound in harmony with the famous N exhaust sound through interior speakers.
많이 상반되는 것 같아요. 뭘 하고 싶은 걸까요.
그나저나 저 트윈클러치 시스템이 궁금해요.
아우디 콰트로 스포츠 디퍼렌셜 같은 넘일까요,
A45s의 리어드바이브모듈같은 넘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