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409838?c=true#136467195CLIEN )
이 사고,
전 당연히 오파가 아니라고 생각했었고 그렇게 덧글도 달았었는데....
오늘 옆동네 테슬라 카페에 올라온 글을 보면 몇분 경험하신 분들이 계시네요 -0-;;
두분 모두 오파 중 일이었다고....
요즘 테슬라 타시는 분들 많은데, 정말 조심합시다.
오파가 핸들로 안꺼졌다는 건 또 무슨 말인지 ㄷㄷ
짤방의 사고와 글쓴이의 공통점은
1. 오토파일럿 사용 중
2. 왼쪽에 있는 차가 자신의 차로 가까이 붙음
이렇군요
짤방 현상이 실제 글쓴이 현상하고 일치하는 거라면 정말 무섭죠 -0-;;
핸들로도 오파 취소가 안되셨다는 거니... 저였다면 대처가 되었을지 생각해보면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맞네요, 크루즈는 계속 살아있죠!
오파 끌때까지 (여기선 크루즈일듯) 좌우로 차가 요동친 건 또 뭐려나요... 흠...
오파라고 착각할 수도 있지 싶습니다.
핸들 꺾어서 크루즈만 살아있는 건 이제 이해하겠는데
좌우로 저렇게 미친듯이 흔들리는 게 아직도 이해가 안됩니다.
제가 경험해보지 않으면 모르겠네요 저건 -0-
오파가 우측으로 피하는걸 운전자가 놀라서 왼쪽으로 급하게 핸들 틀어서 사고난걸로 보이네요..
짤방보고 저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비슷한 류의 경험담이 올라와서 말이죠 -0-
크루즈 상태에서의 피쉬테일이라고 하나요, 그 상태에 빠진 걸 경험한 것인지..
짤방 보고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고, 당시 글에 덧글도 그렇게 달았었죠...
보통 테슬라 타는 분들이면 다 그렇게 생각하실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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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나해서 덧붙입니다
짤방하고 밑에 글은 서로 다른 일입니다.
선을 물고 주행하는것도 그렇고 오른쪽에 사람이 있더라도 왼쪽으로 너무 붙고
칼같이 중앙으로 가는 부분도 없고요
제 생각에는 카페의 다른분들이 영상과 비슷한 경험을 한것이지 저렇게 크게 좌우로 흔들리는 경험을 한건은 아닐것 같네요
으아아악 소리 나올만큼이었고 짤보시곤 완전 똑같았다는 게 글 스샷임당
근데 저 각도면 핸들이 100도 이상은 돌아가야될거 같은데...
1)왼쪽차가 붙는 걸 인지하고 회피기동을 함 (오파에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설정)
2)패치로 인한 회피기동 값의 조정이 있었을 가능성 (차량속도나 타이어 그립의 한계를 고려하지 않은 조정)
3)회피를 했으니 다시 차선 복귀를 해야지 -> 아 이 차선이 아닌가...
그걸 보고 왼쪽으로 붙어가다 왼쪽사람 껴들기 시도
손 얹고만 있었어도 오인식으로 훅 돌아가려하면 바로 반사적으로 힘주어잡아 막게 되던데요...
지그재그까지 들어가고 할때까지 제어권을 못 가져왔으면 뭐 안봐도...
영상 시작할때 보면 이미 좌측차선에 조금 붙어서 가고 있어요
아시겠지만 오파는 정확히 중앙으로 진행하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