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작년에 모델Y를 출고 했고
회사에 동료가 모델3를 계약했다가 1년을 미루다 이번에 라이젠 버전을 출고해서 구경을 해봤습니다.
외관의 단차 마감은 별차이를 못느끼겠으나 내부에선 개선된 느낌입니다.
저는 화이트 인테리어고 동료는 검은색 인테리어라 직접비교는 안되나
재질느낌이나 마감이 더 좋아 진거 같이 느껴집니다. (블랙이라 어두워서 잘 안보여서 그런가? or 남의차라 더 좋아보이는지.. ㅎㅎ;;)
문을 닫았을때 촥~ 와꾸 맞는 느낌도 좋아졌습니다.
승차감도 달라진거 같습니다. (저는 시승은 안해보고 주차된것만 봤습니다)
제 모델Y 시승시켜줬는데 승차감 고민을 많이 했었고
벤츠타다가 바꾸는거라 승차감 악평을 할줄 알았는데 의외로 승차감 너무 좋다고 해서 갸우뚱 했습니다.
마감이나 단차는 변한 게 없지만 😂😂😂
2020년식과 비교해
승차감이 좋아졌다는 글이 있더군요.
승차감도 그냥 환상입니다. 며칠 전 Y 헤드레스트 마치 커터칼로 그은것 같이 길게 찢어진 채로 받으셨더군요. 테슬라는 PDI센터가 있는건지, 있다면 뭘 Inspection해서 내보내는 건지 도대체 이해가 안됩니다.
제대로된 비교도 없이 변한거 없다는 사람들 있던데 그냥 테슬라가 싫은 사람들이네요.
터널에서 앞뒤 흔들림이 굉장히 개선되서 목쿠션 필요없을 정도입니다.
거기서는 전후좌우로 흔들리던 21년식이 다른 터널에서는 아무일 없이 부드럽게 달리기도 했거든요.
21년(리리프레쉬, 11월)과 22년식이 또 다른걸까요?
20년식도 같이 보유하고 있고 항상 머리 치던 같은 구간이였습니다. ㅎㅎ
흔들림이 없어지니 뒷자리도 전반적으로 좋았습니다.
세단이 그래도 승차감 좋습니다. ㅋ
그리고 예전 모Y 수리떄 2020 모3롱 몰아봤던 경험으로는
왜 예전 모3 몰았던 사람들이 내장 구리다고 한지 이해되더라고요. 확실히 리플레시되면서 하이그로시 다 걷어내니까
많이 나아졌습니다.
한국에서도 2022년꺼 받으면서 이런 얘기 나오는거 보면 개선이 있긴 있나봅니다.
(승차감이 아닌 운전시 쾌적함?이 더 맞는 표현일지도)
아마도 타이어 공기압이 모Y가 38정도로 낮아서 그런것 같기도 한데
모Y가 시야도 좋고 실내공간이 넓어 쾌적하게 운전하는 느낌이 듭니다.
모Y 타다가 모3 타면 너무 좁게 느껴짐;;;
모델3 첫 인수식에서는 처참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