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60 3천대 판매량 중 프로/아마급 드라이버가 몇명이나 될까요.
esc on 상태에서도 전기차 특성을 모르고 엑셀오프하면 위험할 수 있기에 오토뷰 리뷰가 잘못된게 아니다?
정말 그렇게 위험했으면 저 3천대 중 2천대는 벌써 오버나서 가드레일 박았을 겁니다.
그런데 그런 실 사례가 있긴 한가요?
서킷 그림자도 본 적 없는, 아니 서킷이란 단어조차 생소한 사람들이 99%이고
그런 사람들 아무 문제 없이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자꾸 교묘하게
"교육을 받아야 문제없이 탈 수 있는 차다, 오토뷰는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잘 지적했다" 하는데..
일반인들 이미 그런 전기차만의 특수한 교육 없이 잘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현기 알바니 빠니 수준 낮은 댓글 받지 않습니다.
그런 사람은 중앙일보 알바 혹은 빠라고 생각하렵니다.
후방안개등은 어떻게 끄는거죠?
아반떼는 정말 위험하다는게 많은 분들의 공통적인 의견이었을텐데요
아무 문제 없이 다니는 아반떼가 훨씬 많겠죠
1대라도 있다면 인정합니다.
그 아반떼md가 esc없던 시절아닌가요..?
그럼 비율이 아니라, 3천대 중 딱 한대라도 실사례가 있다면 저는 gv60이 위험한 차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추후 판매량이 늘어서 몇만대 중 한대라도 나오면 인정하고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4767672CLIEN
재미 있는건 당시 클리앙 에서도 MD 피쉬테일 문제 없다는 글이 더 많았습니다. ㅎㅎ
결국 잠수함패치 된걸로.....
트렁크 쪽이 너무 가벼운게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심지어 번호판을 달고 안달고에 따라 트렁크 열리는게 너무 다릅니다.
아반떼 MD 출시가 2010년.. 벌써 12년전입니다..
그도안 아반떼AD -아반떼 CN7 벌써 두번이나 풀체인지 지났고
또 그 당시는 의무장치가 아니였습니다.
2012년 전 출시 차량은 페리때, 2015년 출시 차량은
무조건 장착이라는 의무화 이후 차량은 해당 문제가 없었구요..
차가 많이 팔렸는데 문제있다는 소식 없지않냐는 이야기에 아반떼를 예로 든것 뿐입니다
망상에 가까운 리플들 보면
뭐 더이상 대꾸할 가치를 못느끼겠더라고요; 할말을 잃습니다
전 자동차 채널이 난리가 났습니다 아주...
솔까 김기태가 주행 특성을 잘 안다고 현직 레이서보다 많이 알겠습니까... ㅎ
그게 전기차로 넘어오면서 여전히 동일한 기준으로 생각한게 이번 문제의 원인이 아닐까 싶네요
스스로 자만한 점도 있을것이고
이쯤되면 김모 유투버가 연구원향한 패드립부터 본인 판단오류까지 사과해야할텐데...
평소 스탠스를 보자면 자존감이 너무 세서 요원한 일이 되겠네요.
요새 이불킥 좀마이 할듯...ㅋ
영상 한 3~4분 정도 잘라냈더라고요.
사과할 거였으면 벌써 했겠죠 ㅎㅎㅎ
off 상태에 엑셀 오프가 문제되는거지... 그래서 오토기어도 off 상태를 이야기하는거고..
저게 논란이 되는지는 몰랐네요.. 다시한번 봐야겠네요
1. ESC ON 상태에서도 털리는가?
오토뷰 : 그렇다 (증빙 자료 없음)
오토기어 : 그렇지 않다(실험으로 보여 줌)
2. ESC OFF 상태에서 엑셀 OFF 하면 문제되는가?
문제됨. 단 GV60만이 아닌 모든(내연기관 포함) 후륜 차종이 문제됨
아마 ESC가 켜져 있을 때에는 차체 안정성을 우선시해서 회생제동 개입을 제어하지만, ESC가 꺼지면 회생제동 제어 꺼짐 + 어느정도의 리어 슬립 허용 때문에 뒤가 속칭 털리는 게 가장 유력해 보입니다.
그걸 잊어버릴 정도라면 ESC를 주행을 위해 끄면 안되죠.
워딩이 불필요하게 센건 맞는데 과연 어떤 근거로 했는지도 한편으로 궁금하기때문에...
이번 논란의 진정한 승자는 오x뷰 인건 확실하네요
근데...20만 조회수 넘은걸보면.. 결과야 어떻든..뒤에서 ㄱ ㅋㅋㅋ 이럴지도요
오토뷰는 이번에 돈좀 벌었을듯...
그냥 돈벌이 유튜버 들이죠.
이거 정답이 있나요? 개취 정도지 맞다 / 틀리다 할 수 없어요.
.
그래 그런 분은 살면서 번개 맞는게 두려워서 우산 못쓰고 다닐 만큼 걱정이 많은 분이겠다.. 라고 이해할 수 있을텐데..
다른 브랜드는 아무 문제 없는데.. 현대차만 문제가 있다고 외치는 분들은.. ㅎㅎㅎ
비유가 올바르지는 않지만
"사무용 컴퓨터에 SSD 20TB 옵션을 넣으면 가성비가 떨어집니다."
.같은 느낌이라
이전에 BMW G30 5시리즈 후륜 탈때 느낌보다 뒷바퀴가 털리는 느낌은 적습니다.
언제 한번 기회가 된다면 원돌이 해보고싶습니다.
GV60 운전 재미있어요.
본문 읽을줄 모르시나요?
오토뷰 말대로 위험한 차면 벌써 사고사례가 있어야 한다고 적었습니다.
제 주장에 어떤 추가 댓글이 필요하죠?
남 보고 어그로라 하시는 분이니 꼭 답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