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모타드님 사실 한국에서도 좌깜 켜나 안켜나 끼는 것 자체는 별 차이 없습니다. 조금도 기다리기 싫어서 무대뽀로 밀고 가는 사람들이 켤 뿐이죠…
그런 상황도 있다라고만 계속 주장하시면 결국 어쩔때는 쓴다라는 소리잖아요;; 그런 상황에서도 쓰면 안된다라고 하셔야죠.
레알마끼아또
IP 86.♡.166.31
02-10
2022-02-10 08:44:17
·
@슈퍼모타드님 참고로 제 한국 운전경험의 90% 이상이 강남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고 매일 테헤란로로 출퇴근한 적도 있거든요? 솔직히 우깜으로 전혀 도로진입 못할 정도면 뭔가 다른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차량 시야가 엄청 안좋다던가…
이런저런0
IP 210.♡.177.227
02-10
2022-02-10 10:36:44
·
@슈퍼모타드님 그럴땐 창문을 열고 수신호를 하세요. 적어도 깜박이는 그 용도로 쓰는게 아닙니다
훗쇼
IP 162.♡.98.131
02-10
2022-02-10 08:02:35
·
이거 많은 한국분들이 오해하시는건데 서구권 교통선진국들은 교통문화가 좋아서 잘 비켜주고 잘 껴준다고 생각하시는데 서양에서도 차 막히고 할때는 진입하는거 기다리려고 신호 두번씩 넘기고 차들 안올떄까지 기다리는 경우가 흔합니다. 가다리지 못한다는게 바로 교통 후진국인겁니다.
ika
IP 180.♡.96.28
02-10
2022-02-10 08:16:40
·
@훗쇼님 맞습니다. 기다리는게 중요한데 우리나라는 이게 태생적으로 불가능하죠 ㅋㅋㅋ 뭐든지 빨리빨리개념이 적용되니 잠시라도 기다리질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슈퍼모타드
IP 39.♡.230.187
02-10
2022-02-10 08:30:18
·
@훗쇼님 그쵸 우리나라 교통상황을 얘기하고있었습니다. 예전 글에 우리나라 모든 운전자 독일처럼 운전면허 다시보면 좋겠다는 글에 찬성도했구요. 우리나라는 뜯어고치고 계도하는건 힘들어보여요 제일 가능성 높은건 금융치료 쎄게들어가면 단기간에 잡힐거 같긴하네요
도로와 수직 또는 아직 평행하지 않은 상태로 도로쪽으로 진행하려고 할때 = 우깜(내 뒤에 따라올 주유소 내 차들에게 깜빡) 도로와 평행하게 차체를 정렬했고 좌측의 도로로 진입하려할때 = 좌깜(내 차의 뒤에 올 도로 내 주행 차들에게 깜빡) 이정도로 정리하면 어떨까요 ㅋㅋ
@슈퍼모타드님 똑같은 이야기인데, "합류할때는 우측 깜빡이가 맞다" 는 의견에 "도로상황상 왼쪽 깜빡이를 쓰는 경우도 있다" 는 반응은 "그렇게 써야 할 때도 있다" 는 걸로 이해되니까요. 원글 캡쳐에서도 그렇고, 굴러간당의 지금 모든 댓글도 다 그렇게 이해하고 있는 거죠.
CORSA
IP 1.♡.13.19
02-10
2022-02-10 14:21:33
·
@성수동정씨님 진짜로 우회전하면서 왼쪽깜박이 켜는차들 매일매일 보는데요?ㅋㅋㅋㅋㅋㅋ 진짜 신기한건 그런 논리의 사람들이 좌회전하면서 오른쪽 깜박이는 안켜요...
좌측 넣어도 되지 않겠나 싶기도 합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 때문에 우리나라 도로 수준이 나아지질 않는 것이죠… 중국에서 고속도로 역주행 하는 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할 겁니다.
도로에서 보면 깜빡이 반대로 키는 인간들 대부분 도로흐름 못맞추고 자기중심운전 하더군요
나 여기있으니 니가 양보해라! 하는 이유가 있는듯
+111
그쵸 테헤란로처럼 극심하게 막히는 도로는 끼어들기 힘들어서 오래 기다리는게 원래 당연한건데 말이죠;;;
일반적인경우 차량 없을때 합류합니다.
차량 줄지어 서있는곳 껴들어야하는 상황있잖아요
주유하고 출차하려는 차들이 뒤에 많이 있다던가
그럴때 차도에 합류하려는때 계속 기다리는건
아니잖아요 차량 각을 틀어서 좌측 깜빡이 넣는경우도
있으니 각이 안나올땐 좌측 깜빡이라도 켜서 합류하려한다라고 신호주면서 합류하는게 아직도 빈번하지않지
않습니까??
아닌상황에 사용하는경우도 있다고 글쓴게
제가 좌깜넣어서 합류하는게 맞는사람이다라고
쓰시는거 같아 답답하네요
사실 한국에서도 좌깜 켜나 안켜나 끼는 것 자체는 별 차이 없습니다. 조금도 기다리기 싫어서 무대뽀로 밀고 가는 사람들이 켤 뿐이죠…
그런 상황도 있다라고만 계속 주장하시면 결국 어쩔때는 쓴다라는 소리잖아요;; 그런 상황에서도 쓰면 안된다라고 하셔야죠.
참고로 제 한국 운전경험의 90% 이상이 강남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고 매일 테헤란로로 출퇴근한 적도 있거든요? 솔직히 우깜으로 전혀 도로진입 못할 정도면 뭔가 다른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차량 시야가 엄청 안좋다던가…
뭐든지 빨리빨리개념이 적용되니 잠시라도 기다리질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찬성도했구요. 우리나라는 뜯어고치고 계도하는건 힘들어보여요 제일 가능성 높은건 금융치료 쎄게들어가면 단기간에 잡힐거 같긴하네요
톨게이트 통행료 징수 조금만 오래 걸려도 빵빵 난리더군요 ㅋㅋ
그리 바빳으면 하이패스를 달아야지 왜?
도로와 평행하게 차체를 정렬했고 좌측의 도로로 진입하려할때 = 좌깜(내 차의 뒤에 올 도로 내 주행 차들에게 깜빡)
이정도로 정리하면 어떨까요 ㅋㅋ
얘기한건데 제가 우기는것처럼 보이나요?ㅠ
+111
잘 정리해주셨네요 통용vs오용
가는게 맞습니다 맞다고 저는 계속 얘기했는데
지금 현 도로상황에서는 그러는 경우도 있다고 얘기한건데 ㅠㅠ 현실이잖아요
똑같은 이야기인데, "합류할때는 우측 깜빡이가 맞다" 는 의견에 "도로상황상 왼쪽 깜빡이를 쓰는 경우도 있다" 는 반응은 "그렇게 써야 할 때도 있다" 는 걸로 이해되니까요. 원글 캡쳐에서도 그렇고, 굴러간당의 지금 모든 댓글도 다 그렇게 이해하고 있는 거죠.
진짜 신기한건 그런 논리의 사람들이 좌회전하면서 오른쪽 깜박이는 안켜요...
그냥 본인이 생각하는 결과로 흘러가지 않아 그 사실을 납득하지 못해서 그렇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굴당에서 이 주제가 나올때마다 모든 스탠스는 동일했는데요.
그리고 흐름 방해하며 들이댔으니 뭐라하겠죠.
뭐라할사람이 있을때 껴들어간게 비정상입니다
대화가 힘든 이유는 글쓴분한테 있는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