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 시승기는 혼다코리아에서 시승 이벤트를 해서 시승기를 올려드립니다.
수입차는 경험할 일이 거의 없어서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됩니다.
시승을 한다고 해도 딜러 옆에 앉아서 10분 15분 타는것이 다라서..
우선 혼다 어코드는 패밀리 차답게 차가 큽니다.
크기는 소나타 DN8 과 거의 동일합니다. 어디가서 수입차라고 해서 크기가 작네 실내공간이 작네
그런 소리는 안 나올것입니다. 가격은 소나타 하브랑 6백만원 정도 차이납니다. 그랜져 하브 르브랑과 비교해도 3백만원
정도 차이 나네요..그돈씨 그랑죠 소리가 나오겠지만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하이브리드니 연비를 볼수 있겠습니다. 연비는 신경 안쓰고 타도 17이상은 나옵니다.
가까운 거리를 가더라도 20이상은 나오네요...
현기 하이브리드와의 차이점은 현기 하브는 가까운 거리는 외외로 잘 안나오는 반면 일본 하브는 잘 나옵니다.
당연한 애기이겠지만 충전용 모터와 구동용 모터가 들어가 있으니 이론적으로 라도 성능이 좋은것은 당연하겠습니다.
현대가 도요타 하브 특허 풀려서 만들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전기차 시대라서 굳이 만들 이유는 없겠습니다.
단가가 올라가서 차가격 올라가니 만들이유도 없겟고요...
일본 하이브리드 특징은 이질감이 적다는것입니다. 저도 투싼 하브를 타고 있으면서 이질감이 거의 없다라고 느꼇는데
어코드는 계기판을 보지 않으면 전기모드가 되었는지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충방전이 빨리 됩니다. 이것도 듀얼모터의 힘인것 같습니다.
외외로 패밀리카로서 만족했던점이 트렁크 깊이가 깊다는 점입니다. 이정도면 그랜져 트렁크 넓이가 부럽지 않지요..
자 그러면 일본차는 기본기가 다를까? 현기차는 타면 붕떠서 불안해서 못타요... 그런소리는 제쳐두고
주행동영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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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에 일이 생겨 전라도 광주에 갖다왔습니다. 여기저기 다닌것을 생각하면 800KM 정도 다닌것 같습니다.
잠깐 타보고 어떻게 아냐? 그런소리는 안하겟지요...
풍절음과 노면소음은 상당히 많이 납니다. 차를 구매한다면 사제로 방음 추천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자동차 전용도로 좋은 도로에서는 그리 심하지는 않지만 지방 고속도로 한적한 고속도로가면
소음이 많이 납니다.
그랜져나 소나타 직접 비교는 못하겟지만 제가 타고 다니는 투싼 하브보다 소음이 많이 났습니다.
그리고 많은사람들이 외외로 애기를 안하는데 4천만원짜리 차인데 오디오가 캐구립니다.
제 차는 현기 기본 오디오인데 그것보다 못합니다. 그렇다고 전문가도 아니고 막귀인 제가 듣어봐도 그렇네요.
주행성은 좋습니다. 일본차인것을 떠나서
테스트 삼아서 지방 한적한 도로에서 180 까지 밟아봐도 140으로 느껴질정도로 편안한 주행느낌입니다.
물론 과속카메라와 달릴곳이 없어서 정말 잠깐이지만 말이지요...
한국에서는 지방으로 맨날 내려가지 않는 이상 밟을데도 없는데 그놈의 맨날 기본기 타령을 하는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그 밖의 어코드 기본기를 애기하자면 핸들링이 좋습니다. 현기의 R-MDPS 보다 묵직하고
내가 가고자 하는곳에 딱딱 맞추어서 가는느낌이 듭니다. 단점은 시내주행시나 주차시 너무 묵직해서 좀 불편합니다.
모사장처럼 강원도 산길에서 와인딩은 못했습니다. 차알못이라서 그런 실력도 안되고 사고가 날것 같아서요..
제 생각은 애초에 그런곳에서 속도를 줄여야지 ...일반인이 무리하게 속도내다가 사고나면 본인만 손해입니다.
롤링은 있습니다. 기본기가 좋은 차라고 해도 없는것은 아니에요..
고속도로에서 잘 가고 있다가 갑자기 정체만나서 급브레이크를 밟았더니 차가 옆으로 휘청휘청 했지만 잘 잡기는 하네요...
저중심 설계라서 그런지 처음에는 바닥에 짜악 깔아지는 기분이 납니다.
며칠 지나니 몸이 익숙해져서 그게 그거라고 느껴지지만
어제 투싼 하브를 타니 그새 몸이 적응했다고 붕떠있는 느낌이 나네요..세단과 SUV 차이도 있겠지만...
기타 단점은 고속주행시 엑셀레이터를 밟으면 엑셀레이터에서 진동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고속도로 가면 일부러 반자율로 돌려놓습니다.
반자율 애기를 해보자면 좋은편이지만 현기처럼 차선 중앙은 못잡는다.
고속도로 카메라 속도에서 맞추어서 속도는 자동으로 안 줄여준다.
앞차 출발 알림은 뜨지 않는다 이정도이겟네요...수입차인데 이정도는 머 훌륭하네요..
그리고 유튜브에서 말 안해주는거 단점 또 하나
야간주행시 뒷차 눈뽕이 너무 심합니다. 저중심 설계는 좋은데 뒤차 눈뽕이 장난 아닙니다.
네비는 수입차인것을 감안해도 너무 불편하네요... 순정네비는 현기 네비는 상호치면 왠만하면 다 찾아주는데...
순정네비는 없다치고 시동걸면 핸드폰 연결해서 카플레이 연결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안드로이드 오토가 성능이 좋은것도 아니고...
통풍시트가 잇지만 없는거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너무 약해서 하루종일 틀어도 이게 켜져 있나 생각이 들정도로 안 시원합니다.
결론 그래서 이 차 사실거나고요?
제가 SUV를 안 사고 세단을 샀으면 이 차를 샀을거 같습니다. 어차피 구린 내장 인테리어야 주행을 하다보면 별로 신경 안쓰고
근데 와이프는 투싼 하브가 더 편하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이 차가 요즘 말하는 하차감 1도 없습니다. 사람들 전혀 신경 안씁니다. 신고나 안당하면 다행이지..
특히 하브 기술은 현기가 더 나은것 같구요.
뭐 물론 하나하나 따지다 보면 엎치락 뒤치락 하겠죠.
현대차에 디이셨던분이나, 차에 돈 들이는게 싫다라는분들이 많이선택하십니다.
디젤게이트 이후 반사이익이 일본과 한국에 치중된것을 생각해보면..
그때 하이브리드가 좀 매력적이였으나,
국내의 하이브리드도 가격대비 연비를 준수하게 뽑아주고있고,
주행거리가 길고 항속이 많은 디젤과도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연비를 뽑아내는 시대입니다.
개인적으로 국산차가 많이 올라왔다고 생각이들고,
요세는 신기하게..; 일본차가 눈에 들어오는게 없네요..ㅠㅠ
가끔 대쉬보드 떨림 잡소리가 있었지만..
출고기간 현기처럼 길지 않고
하브기술은 듀얼모터라서 현기보다
확실히 오래가고 빨리 충전됩니다
수입 중형세단의 대부분의 단점 해결+저렴한 가격+엄청난a/s…
미국, 유럽 컨슈머리포트 신차품질 및 내구품질 평가에서도 오히려 현/기/쉐가 더 높으니
니뽕차라서 제가 살 일은 없겠지만요.
다만, 이젠 구매 메리트가 너무 적어졌죠.
대체 가능한 국내차도 많을 뿐더러 기술의 차이? 잘 모르겠습니다.
사지 않습니다.
어차피 일본제품 살일이 없기도 하고요.
대신 엔진성능 좋고 핸들링 코너링 좋고 고장안나고
그리고 주행안정감, 핸들링의 미세한 차이가 그게 넘기가 쉽지 않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