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도 처음에는 많이 불편했죠. 지금도 여전히 불편하지만 많이 좋아젔고요. 수소차도 트럭 같은 대형차는 유망하다고 봅니다. 점점 더 좋아지겠죠.
현수아빠다요
IP 119.♡.211.48
09-18
2021-09-18 15:38:51
·
이제 대형 손보사들이 수소발전기를 실은 구호차량을 도입하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배터리 방전된 배터리 전기차 구난에 많이 쓰일 것 같죠. 수소연료전지차는 승용보다는 상용에서 더 많이 쓰일 것으로 생각해요. 상용차 주행거리 1000km를 배터리만으로는 효율적으로 도달하기 어렵다는게 중론이라고 하고요. 배터리보다 가벼운 수소탱크 추가설치로는 가능하다고 하죠. 수소전기는 발전 등 더 많은 다양한 분야에서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택시에서도 쓰이고, 선박에서도, 열차에도 가능할 것이라고 하니 말이죠
내가한방곰이다
IP 58.♡.167.188
09-18
2021-09-18 16:35:29
·
전기차가 더 낫죠 .. 수소차는 충전이 전기차보다 더 어려워서 ㅠㅠ
이리가요
IP 61.♡.13.44
09-18
2021-09-18 17:22:00
·
수소는 자동차에 한정하는게 아니고 전기와 천연가스를 합친 그 어떤 에너지 인프라 전체에서 봐야해요. 석유라는 자원이 등장할때의 원유같은 거죠.
엄청난놈
IP 121.♡.130.67
09-19
2021-09-19 10:23:12
·
수소 충전소 1개 건설하는데 드는 비용이 30억 주유소 1~2억에 비하면 어마어마하게 많이 드는데 주유소에 비해 회전율도 느리고 남는것도 없을텐데 국가가 아니면 충전소 건설 하는건 계산기 아무리 두드려도 답안나올듯...
남기려고 가격을 올리기 시작하면 지금도 전기차에 비해 경제성이 떨어지는데 더 떨어지면 그냥 내연차 타지 수소차 탈일은 없을듯 하네요.
대형 화물차 정도만 그나마 현실성 있어보이고 차후 기술혁신으로 수소 접근이 더 경제적이고 쉬워지지 않는 이상 수소로 갈일은 없을듯 하네요..
이리가요
IP 61.♡.11.73
09-20
2021-09-20 11:27:34
·
@엄청난놈님 내연차는 판매 금지 입니다. 30년 지나가면 몇몇 회사들도 생산 안하기 시작할거고 35년 지나면 대부분 내연기관차는 생산 안할거에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밀어주면 인프라 금방 자리잡을것 같기도..
왜 저 불편한걸 하려고 하는지 그 방향과 목표를 이해한다면..
결국 이 방향이 맞습니다. 그래도 엄청 많이 발전했습니다.
어차피 내연기관차는 이제 몇년 안남았습니다.
수소차가 배터리 대비 장점이 별로 안보이네요
앞으로 만들겠다는 기술들을 봐도 딱히...
수소차도 트럭 같은 대형차는 유망하다고 봅니다. 점점 더 좋아지겠죠.
수소연료전지차는 승용보다는 상용에서 더 많이 쓰일 것으로 생각해요. 상용차 주행거리 1000km를 배터리만으로는 효율적으로 도달하기 어렵다는게 중론이라고 하고요.
배터리보다 가벼운 수소탱크 추가설치로는 가능하다고 하죠.
수소전기는 발전 등 더 많은 다양한 분야에서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택시에서도 쓰이고, 선박에서도, 열차에도 가능할 것이라고 하니 말이죠
남기려고 가격을 올리기 시작하면 지금도 전기차에 비해 경제성이 떨어지는데 더 떨어지면 그냥 내연차 타지 수소차 탈일은 없을듯 하네요.
대형 화물차 정도만 그나마 현실성 있어보이고 차후 기술혁신으로 수소 접근이 더 경제적이고 쉬워지지 않는 이상 수소로 갈일은 없을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