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정~~~말 오랜만에
용인 '스피드웨이'를 방문했습니다.
원래 이름은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인데
지금은 벤츠에서 임대해서 'AMG 스피드웨이'라
이름 붙이고 각종 서킷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요.
이날 행사는 "AMG 아카데미"였습니다.
1인당 100만 원 정도 참가료를 내고
AMG 차량들을 경험하고 운전 스킬을 배우는 프로그램.
지인께서 갑자기 못 가게 되어 땜빵으로 갔네요. ㅋ
멋진 블루 컬러의 AMG C 63 S가 맞아줍니다.
AMG 문장의 아팔터바흐(Affalterbach)는
AMG 본사가 있는 마을의 이름이에요.
행사는 9시부터 5시까지 진행됐습니다.
맨 먼저 AMG의 역사와 브랜드에 대한 설명.
저 핑크돼지는 청담 'AMG 서울'에 가면 볼 수 있어요.
이어서 레이싱 교관 분들의 소개와 인사.
실내 교육을 마치고 내려오니
AMG 머신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45, 53, 63 다양하게 준비해두셨어요.
후기를 쓰진 않았지만 2016년에 열린
"AMG GT 서킷데이"가 참 즐거웠습니다.
1대씩 배정받아 하루종일 토 나오도록 탔어요. ㅎㅎ
용인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서킷 행사는
역시 포르쉐... 2014년 "포르쉐 월드로드쇼"였습니다.
(http://gilnoodle.blog.me/220040255968)
991 GT3를 직접 몰아보고 뿅 갔던. ㅋ
그래서 992 GT3를 계약하게 됐죠. ^^
첫번째 프로그램은 풀브레이킹.
50km, 80km로 달려와 파란색 콘 앞에서
급제동하고 정지까지 거리가
얼마나 다른지 깨닫는 겁니다.
이거 해보면 골목길 30이 맞다는 생각이... ㅎㅎ
45 모델의 브레이크 성능도 좋더군요.
팍!팍! 꽂힙니다.
두번째 프로그램은 드래그 레이스.
후륜 C 63 S와 4륜 GLC 63 S의 대결.
결과는? 무게와 덩치의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4륜의 승리. 후륜 스타트가 제법 슬립이 나요.
세번째 프로그램은 오버 스티어링 & 카운터.
흔히 '원돌이'라 불리는 겁니다. ^^
자세 제어 ESC를 완전히 끄고 악셀링을 하면
500마력의 힘이 후륜에만 실리면서 차가 확~ 돌아요.
그럴 때 계속 카운터 치며 잡아주는 겁니다.
한 방향으로 계속 하다보면 어지러워요.
그래서 반대 방향으로도 돕니다.
악셀링을 적절히 유지 못하고 과하게 되면
저렇게 바깥으로 많이 밀려나가요.
콘에 가깝게 도는 게 포인트.
이래야 마지막 프로그램인 짐카나에서
랩타임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 사진이 많아 2부로 나누어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