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가격만 보면 비싸긴 한데, 일본 살면서 일제 경차들 요것저것 맛보기로 타본 입장에서 들어간 옵션 보면 딱히 비싸다고 생각되지는 않는 가격이긴 합니다.
인스에 터보만 달면 1960인데 (사실상 풀옵) 경차천국 일본에서 비슷한 사이즈에 제일 잘팔리는 모델(N-BOX) 풀옵+터보넣으면 2300입니다. 전장 3395/전폭 1475/전고 1780이라 전고 빼고는 캐스퍼랑 비교했을때 조금씩 작고요.(전고는 박스형이라 높은거고)
주행 성능이나 들어간 전장 보면 캐스퍼쪽이 비교도 안되게 좋습니다. 660CC 터보넣고도 64마력입니다. 캐스퍼 기본보다 못한..
전장부분은 풀옵박아도 최소한의 주행 안전장치인 혼다센싱 하나 들어간 N-BOX보다 네비기반 크루즈컨트롤 들어간 캐스퍼가 훨씬 좋죠. N-BOX는 오토홀드도 없어요.
욕 먹는 이유나 그돈이면 이야기 나오는거는 우주최강명차킹갓황가성비 아반떼가 있으니까 그렇죠.
솔직히 저같으면 생긴거도 마음에 별로 안들고 가격도 좀 그래서 아반떼 사겠습니다만은, 경차 본진에서 제일 잘팔리는 모델이랑 가격 비교해보면 캐스퍼의 가격은 혜자수준입니다.
진리의 그돈씨
현 시점서 한국사람의 다수가 느끼는 반응을
기어코 어떻게든 납득시키려는 느낌이 드네요.
비싼 건 맞다고 봅니다
전자장비 하나없고 하물며 에어컨도 옵션인데 850만원부터 시작이죠.
추천수보면 틀리다고 할수도없겠네요
한국사람의 다수가 비싸다고 생각하는데, 최대 예약대수를 갱신했다는 것은 이상하죠?
최대 예약댓수를 보면, 한국사람의 다수는 안비싸다고 생각하는 것이 맞을거 같습니다.
독일차는 왜 나온얘긴지 모르겠고요
몇명이 이글을 봤는지 모르겠지만 추천수로만 봐선 적지않은거 같아서요...
그건 개의치 않으시겟죠 뭐
여기서 가격에 대해서 비판하는 사람들도 안팔릴거라고 예상하는 사람은 적었죠
이돈이면 아반떼 하시는 분은 어차피 캐스퍼 뿐아니라 어떤 경차도 못사요ㅎㅎ
캐스퍼는 시장에서 "새로운 SUV"로 보이면 가격이 납득 될 거고, "새로운 경차"로 보이면 납득 안되겠죠. 현재까진 작은 SUV 인듯 하네요.
20년전 짜장면값은 생각못하고
일본도 차가 싼 동네는 아니었던 기억이 나는데 ㄷㄷ
그돈에도 사겠다는 사람이 있다는게 중요하죠. 이사람들은 정말로 살 사람이니까...
오늘 유독 쉴드글이 많이 보이네요.
다들 비싸다고하는데
아니야 너가 잘몰라서 그래 느낌 입니다.
딴차 자재는 안올랐나봐요.
캐스퍼 가격이 더 괘씸한긴
경쟁차들도 그에 맞춰서 나올꺼라는 점입니다.
엔진이라도 바뀌었으면
쉴드가 이해되는데
세금지원 받은 공장에서 이러니
그냥 경차 가격도 줄줄히 오르겠구나
생각만 듭니다.
스파크 단종
라보 다마스 단종 여정
경차는 다 죽었습니다.
돈 안된다고 팔기 싫은거 어거지로 팔아왔죠.
솔까 소비자입장에선 안사면 그만입니다.
모닝도 있고 레이도 있고
중고 경차도 널려있지요.
다른 이야기지만
쌍용은 티볼리 덕분에 기사회생 한걸
뻘짓하다 다 날린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부동산 중에도 차량은 감가 가장 쎄고 사자마자 손해보는 물건인데..
그리고 광고에 나오는 차랑 기본 옵션 차랑은 완전 다르죠.
특히 낮은 급 차량일수록 트림 차이 크죠.
많은 분들의 의견과 기사내용을 합쳐보면...
[비싸도 잘 팔린다.]네요.
예판에서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을 보면...읍읍
높은 출력이 필요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시내는 50인걸로...
한국처럼 과속카메라도 네비에 안 떠서
걸릴까봐 기어갔지요
레이터보때도 풀옵하면 아반떼 살수있었어요
그땐 관심없던사람들 몰려와서 비싸다고 까는거 보면
이정도 이목 집중받고 망하기도 힘들죠..
캐스퍼사면 무조건 터보에 풀옵사야되는것도 아니고
알아서 용도와 상황에 맞게 사면 됩니다
깡통도 터보 선택할 수 있고.. 전 괜찮아 보입니다 나쁘지만은 않다고 생각해요 맘에 안들면 안사면 될 일
캐스퍼 아니었으면 차살 생각 자체가 없었던 사람도 있을거고
아반떼 보던 사람이 캐스퍼 볼 일도 없죠
마찬가지로 캐스퍼 보는 사람이 무조건 아반떼를 보는 것도 아니고요
가볍게 다닐 용도로 사실 아반떼도 작은 차는 아니라고 볼 수도 있고요
그리고 비싸면 안사면 되고 맘에 들면 사는건데 ㅋㅋㅋ 안팔리면 현대가 알아서 하겠죠
여기있는 사람들보다 가격 조사를 훨씬 철저하게 했을텐데
그래서 비싸지겠지요
전 이정도 가격이면 비싸다 생각 안드는데요
사골 끝판왕이었던 다마스 5인승이 단종 직전 시작가가 993만원이었습니다.
2인 판넬밴은 5만원 싸구요.ㅋㅋ
에어컨은 커녕 파워핸들도 없는 차였죠.
근데도 단가 못 맞춘다며 신규 의무사항 추가 못한다고 뻐팅기던..ㄷㄷ
레이 밴이랑 다마스 밴을 비교해도 다마스는 대체 뭘로 만들길래 남는거 없다고 징징대는걸까 싶던 기억이 나네요.
외판에 비브라늄이라도 쓰나..
캐스퍼 스타트 가격부터 훌쩍 올라가버리네요.
쉐보레 스파크 단종,, 하지 말지
업체간에 서로 견제하고 경쟁하고 다양성이 보장되는게 소비자한테는 이익인데 아쉽네요ㅎㅎ
르쌍쉐 욕해도 그래도 있는게 좋습니다. 일자리도 창출되고요ㅠㅠ
아반떼를 실제로 구입할 차주분은 차값뿐만 아니라 많은 비용의 여러 잡비를 준비하고 년간 2번씩 세금같은 유지비도 생각하다 결국 따지다 보면 벳지까지 챙길 수 있는 그렌저가 어렴픗하게 멀리서 보이긴 하죠.ㅎㅎ
허나 경차는 잡비가 그리 크지 않고 세금도 무시할 수준이라 처음 마음 먹었던대로 밀고 갈 수 있는 큰 장점은 있는 것 같아요.
근데 저는 차량 구입시 잡비를 거의 500만원정도 생각하고 준비를 했었는데 말이죠.-_-
/Vollago
애초에 무조건 풀옵 가격으로만 물건 사는 것도 아니고 본인 필요한 것만 골라 넣으면 되는디.. 아이패드 나왔다고 무조건 lte 2테라짜리 2백 3백짜리 젤 비싼 거 사는 거 아니잖아요.
비싸다고 생각하면 자신이 생각하는 싼차 사면 되죠.
그당시 개발할때 상황에 맞춰서 내놓는건데 뭐 당장 뚝딱하고 나오는줄 아나봅니다.
인건비 자재비 실시간으로 오르고 완전 신차라 규모의 경제도 불가능하고 등등
심지어 모닝과 큰 가격 차이도 안나죠. 이것만 봐도 가격은 꽤 잘나온건데 말이죠. 물론 모닝은 대리점에서 구매하지만 온라인 판매로 그사이 오른 가격을 만회한 겁니다.
이젠 지겨워서 댓글로 일일이 설명하기도 귀찮네요. 제가 대변인도 아니고.
다만 근거없이 빼액 하는게 보기싫었는데 저도 그만 하려구요.
전 현대랑 상관없는 사람이고 (주주도 아님) 현대가 뻘짓하면 까고 잘한건 칭찬하는 사람입니다.
요즘들어 생각보다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고 다시한번 느낍니다.
전 상품성 괜찮게 나온것 같아 세컨카로 풀옵 뽑을까 고민중입니다. 아 옵션 휠과 7만원짜리 이상한건 안넣을수도 있으니 풀옵이 아닐수도있겠네요.
참고로 i30 썬룹포함 풀옵 탑니다.
자기가 작은차에 2천 못쓰는걸 차가 비싸다고 하다니. 그런분들은 아반떼 가시면 되겠습니다.
대안이 아주 없는것도 아니고요.
i30도 그사이즈에 3천 가까이 해서 비싸다고 안산거더군요. 직접 타보니 제대로 만들었고 그값어치는 하는 차였네요.
그런분들은 당시 기준 3천에 심장병 소나타 중상옵 가야죠.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