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하이리무진 3.5휘발유 계약해둔 상태에서
시에나 하이브리드가 눈에 들어와 유튜브 30개 이상 정독하고 시승하고 왔습니다.
정확한 비교를 위해 카니발 9인승 디젤 풀옵션을 시승 후 20분뒤 시에나를 시승했습니다.
(현기 5대 이상, 왜제차 4대 이상 소유이력이 있습니다.)
카니발
실내 공간이 커서? 비어서? 생기는 울림, 공명이 미세하게 있음
19인치 휠타이어지만 요철이나 방지턱에서의 느낌은 좋음
4인 가족이지만 9인승 배열이 마음에 들었음
실내 인테리어는 생각보다 깔끔함
가죽의 느낌은 좋음 싸구려 가죽느낌은 아님
계기판이 LCD지만 스티어링휠 사이로 봐야해서 잘안보임
승용에 비해 천장이 높아 시원시원함
운전석 시트는 큰데 편하진 않음
생각보다 크고 운전하기 어려움(체감상 데일리 체어맨W보다 훨씬 더 큼)
보험료가 엄청저렴
시에나
울림, 공명은 현저히 작으나 2열이 좌우로 미세하게 흔들려 2열 멀미를 유발함.
시승차는 4륜 17인치 휠인데도 불구하고 카니발에 비해 잔진동, 요철 승차감이 좋진 않았음.
2열 레일이 길어서 앞뒤 움직임 폭이 커서 좋았음
실내인테리어는 모 유튜버의 말처럼 2000년 초반의 그 느낌에 머물러있음
인포화면은 작고 가까이에 있어서 시야도 안좋을뿐더러 화질도 구리고 써라운드뷰 화질은 암울 할 정도였음
실내 가죽이 딱 캠리의 그것과 같음 320, 520디 기본형 가죽과 비슷한 저급가죽
생각보다 차가 작음, 낮음
1~2열사이 모니터 때문에 천장이 낮음
2열도 카니발에 비해 천장이 낮음
뒷모습은 아주 마음에듬
앞모습은 차가 좀 작아보이지만 괜찮음
시내주행시 4기통 2.5엔진이 개입할때 조금 경박스러운 감이 있음(방음이X)
운전석 시트는 작은데 편함
연비로 2000만원이상 아끼는게 무의미 하다 생각됨
차는 생각보다 작고 운전하기 쉬움
**3줄 요약
시에나(6500만원) vs, 카니발 하이리무진 가솔린(6500만원) : 실내외 주행성등 연비를 제외한 모든면에서 하이리무진 압승
시에나(6500만원) vs 카니발 일반 가솔린(4500만원) : 시에나가 2천만원 이상 더 지불하고 살차는 아니라 생각됨
도요타 / 렉서스와의 갭(품질,마감,가죽,방음)은 현기 / 제네시스와의 갭보다 더 크다 생각됨
시에나 카니발 오디세이 투리스모 4대 비교하고 비교항목 하나씩 적고 토론회 까지 녹화하였습니다.
카니발은 전세대 디젤 이긴했습니다 하이리무가 왔다면 조금 틀렸겠지만
운전감각은 오디-시에나-카니발-투리스모 순이었습니다
렉서스 판매순위보고 깜짝놀랐네요 ㅋㅋㅋㅋ
본문 내용도 일본차는 이제 최소한 인테리어는 상대가 안되는걸 보여주는데요.
그리고 글을 적으신 의도는 마치 다른 사이트가 "언니들 나만 불편해?"라는 식으로 동조 세력을 모으는 방식이네요.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가 보네요
우리나라를 직접 친 나라와 한번도 좋은 관계가 없었고 도움이 되지 않았으며 근래에 의도를 가지고 관계를 악화시킨 나라를 저멀리 떨어진 나라와 동급으로 분류하시려 하다니...
불편하지만 그낭 읽기만 했는데 일제관련 후기 쓰시는 분들 이런식으로 독일도 전범국이라고 물타기 하시는게 넘 좋지 않아보여 흔적 남기고 갑니다.
시에나의 장점은 하이브리드라는거죠
팰리세이드 디젤 소유 했는데 그차보다 더 낫고
Gv80 2.5 였는데 방음 승차감은 약간 떨어지지만 터보랙 없는게 좋네요 카니발 가성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