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쿠폰이 생겨
집근처 그린존을 보니
아반떼 하나만 남아있길래 냉큼 빌려서 타 봤습니다 ㅎㅎ
완전 깡통은 아니고 중옵 정도 인 듯 한데
운전느낌이나 승차감 주행감이 정말 생각보다 너무 괜찮네요
한세대 전 현기차만 해도 어딘가 특유의 딱딱한듯 하지만 헐렁한 느낌이 있었는데
서스 세팅도 아주 적당하고
1.6 자연흡기라고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실용구간에서 부드럽게 잘 나가는군요
막히는 올림픽대로 같은 전용도로 주행시
현기차 엑셀 브레이크 및 글라이딩 감각이 확실히 편하네요 ㅎㅎ
뒷북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상당히 감탄해서 글 써봤습니다 ㅎㅎ
글고 현기차 내비 되게 안내도 잘하고 좋네요
아반떼는 생각보다 넘 좋네요 ㅎㅎ 운전하기 정말 편안..
이게 cvt인지 모르겠는데
엑셀에 발 얹으면 스르륵 나가는게 교통흐름 맞추기 편하고 좋네요
독일차들의 절도있는 변속충격에 시달리다가 나름 신세계 ㅎㅎ
조금만 타력주행 하면 연비도 쭉쭉 올라가고
1.6N/A 주제에 스포츠 모드로 놓으면 2천mrp위쪽으로 미리 올려놓고 밟으라고 하는것도 재밌었습니다.
아반떼엔 나오고 리뷰어들 유튜버들 좋다고 할때
내심 뭐 저리 오버하나 싶었는데
노말 1.6모델이 이정도여서 꽤 놀랐습니다 ㅎㅎ
하늘과 땅차이로 좋아졌습니다!
새차니까 하체가 단단한 느낌이 있긴한데 나쁜 의미로 차가 가볍더라고요.
외 그렇게 유튜버들이 극찬 하는지 이유를 찾지는 못했었네요.
하체가 단단 한 것 같으면서도 잔충격이나 마지막 뾰족한 쇼크는 세련되게 잘 잡아준다고 생각했어요
공유차라 타이어도 저가형에 공기압 39로 들어있었는데 ..
스포츠모드 반응은 참 좋더군요.
노말이나 스마트 모드는 터보랙이 뭔지 알 수 있게 해주지만 스포츠는 굉장히 민감하게 밟는 대로 팅겨주는 맛이 있었습니다. 업힐도 좋구요.
노멀은 자흡인데 터보렉이요?
근데 쏘나타 타보면 또 급차이 확 느껴져요 ㅎㅎ
저도 아주옛날에 중학생때? 어머니 차가 초기형 아반떼 였고
이후 직접 운전해본 아반떼가 xd hd ad 정도?
뭐 이만하면 괜찮네 정도 느낌이었긴 했어요 이전차들도
k3초기형, 신형k3, 슴삼뉴제네레이션, 올뉴슴삼, 코롤라(현행), 센트라(직전모델), 시빅(직전모델) 등
렌트로 타본 준중형차 대부분이 그런느낌
그 시대에 음 탈만하다 적당하네 ~
근데 이번 아반떼는 타보니 승차감이나 주행감이 상당히 인상적이긴합니다 ㅎㅎ 실내는 오히려 조금 컴팩트해진듯하기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