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로 몰다가
가까운 출퇴근용으로 12년식 스파크를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케이카 직영 중고차를 이용했어요
외부는 싼가격치고 깨끗했고
키로수도 8만이거든요
근데 확실히 나가는 힘이 많이 딸리는거 같아요
특히 가속할때 그 기어가 바뀌는 그 느낌
수동 몰던 때의 그 기어바뀌는 특유의 느낌이
들던데요
원래 그런거죠?
그리고 1단에서 2단,, 2단에서 3단은
그나마 부드럽게 바뀌는거같은데
3단에서 4단이 대략 60km정도에서
잘안바뀌고 rpm만 2천 이상으로 넘어가는데
이게 정상적인 건지 잘모르겠어요ㅜ
뭔가 문제가 있는걸수도 있을까요?
가까운 출퇴근용으로 12년식 스파크를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케이카 직영 중고차를 이용했어요
외부는 싼가격치고 깨끗했고
키로수도 8만이거든요
근데 확실히 나가는 힘이 많이 딸리는거 같아요
특히 가속할때 그 기어가 바뀌는 그 느낌
수동 몰던 때의 그 기어바뀌는 특유의 느낌이
들던데요
원래 그런거죠?
그리고 1단에서 2단,, 2단에서 3단은
그나마 부드럽게 바뀌는거같은데
3단에서 4단이 대략 60km정도에서
잘안바뀌고 rpm만 2천 이상으로 넘어가는데
이게 정상적인 건지 잘모르겠어요ㅜ
뭔가 문제가 있는걸수도 있을까요?
3단이 확실하시다면 기어봉에 오버드라이브 오프 눌러주세요
차알못이 하나 배워갑니다
2003년에 뉴마티즈 몰아본 이후로 첨인데 낯설어요ㅎㅎ
곧 적응되겠죠?
그래서 애매한 속도일때 4단 잘 안들어가거나 들어가도 가속이 잘 안됩니다..
그냥 악셀을 좀더 밟으시면됩니다..
경차는 좀 편하게 몰려면 3000대 rpm 까지는 쓴다 생각하시고 운전하셔야됩니다..
진짜 애매한 속도인거같았어요
그래서 4단이안들어가지고 왠지 가속이 잘안되더라구요
그냥 악셀을 더밟아야겠네요
3천대 rpm ㄷㄷ하네요
감사합니다
적고보니 저렴한거같진않네요ㅜ
그래도 이게 정상이라는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걱정안하고 팍팍 밟아야겠어요ㅎ
4단중에서도 90년대 중반에 나온 사골미션이라(아토스,비스토에 들어가던) 효율도 안좋은데다 1.2엔진을 어거지로 1.0으로 맞춘 4기통엔진 또한 고회전형이라 초중반 가속은 진짜 답이 없습니다 ㅋㅋ
밟으나 안밟으나 연비 차이가 그다지 없으니 그냥 냅다 밟으세요.
그리고 자트코4단 미션 내구성이 그리 좋은 소린 못듣는 미션이라 오일 관리는 좀 해주셔야 할거에요.
저도 12년식 ls 탔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