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센스 리뷰보다가 퍼왔습니다.
RS5의 경우는 베이스모델이 5년쯤 된 모델이고
M4는 최신차량인데도 토마스형은
아우디의 주행감각에 손을 들어주네요.
두차량 모두 경험해보지 못한차량이지만
아우디의 프론트헤비+고속위주 세팅이
비머의 더 나은 무게배분과 날렵한 세팅보다
대다수의 주행환경에 더 적합하다고 보여지는데요
우리나라는 서킷인구도 적고
와인딩도 빡세게타면 범법이면서
고속도로 포장도 잘되있기때문에
아우디가 가진 캐릭터가 잘맞는다고 생각하는데
왜 이렇게 까이는걸까요?
턴인시 경쾌함이 떨어져서?
이건 요즘 아우디도 특유의 스티어링 질감이나 회두가 의외로 괜찮아서 이해가 안가고..
노XX유튜브에서 외치는 무게배분에대한 환상때문일까요?
RS5는 타 보면 직선에서 잘 나가고 안정적이긴 한데 M4 (F바디) 대비 확연히 무겁고 재미가 덜했습니다.
신형 M4 는 전작보다 무거워져서 RS5 대비 어떨른진 잘 모르겠긴 하네요.
아우디는 차가 나올수록 앞이 점점더 가벼워지는데, BMW는 차가 나올 수록 앞이 점점더 무거워지고 있어요.
RWD M4가 53.5 : 45.5정도에요. RS5 쿠페가 57 : 43이구요.
아마 AWD M4는 54:46이 예상됩니다. 아우디랑 큰 차이가 없는거죠.
무게도, M4가 RS5쿠페보다 더 무겁죠. ㅋㅋ
그냥 아우디 이미지 탓인 것 같아요. 굴당만 해도 그냥 덮어놓고 까시는 분이 적지 않아요.
사실 확인도 안하시는 분들이죠.
그 분들의 선택도 존중하지만, 그것과 별개로 이해는 전혀 안갑니다. ^^
움.. 최근에 나온 B9 A5. 기어 변속이 느리다는 분이 계시더군요.
제가 최근에 타본 차량들이, 죄다 변속이 빠르다는 평을 받는 차들인데요.
얘네들이랑 비교해서 변속이 느리지 않거든요 -_-; 변속은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
이걸 느리다고 하시니, 솔직히.. 흠...
그 분이 거짓말을 할리는 없고, 역시 이미지의 힘, 즉 선입견이라는게 정말... 영향이 크구나..
전 그렇게 느꼈습니다.
전반적인 한국인의 특성은 적당이 뒤가 털려줘야 좋아하는가 같아요 그래서 RS 계열 보다는 M을 더 좋아하는거 같아요 82의 민족^^ 근데 이태리차 급의 털림은 또 무서워(?)하는거 보면 정말 똑똑한 사람들 같아요
이번 4컨버가 소프트탑으로 바뀐 점이 정말 호감인데
앞그릴만 보면 구매욕이 뚝 떨어집니다...
그냥 본인 취향대로 사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이미지는 치팅 vs 화재...
현실은 두 차 모두 성향이 다를 뿐 엄청 좋은 차입니다.
아우디 RS 고성능 모델들은 10~15년전엔 아우디 빠인 제가 봐도 BMW M에 비교 하기 미안한 정도지만 요즘은많이 나아져서 비교할만 하다고 봅니다.
아우디가 어느순간부터 국내에서 독3사에서 독2사 + 1로 되버린건 디젤 게이트 + 아우디 코리아의 업보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Autogefühl (한국채널 오토센스) 의 토마스 아저씨가 1986년생이더군요.
저랑 동년배나 연상일줄 알았는데 살짝 충격 ㅋㅋ
약간 개구장이 느낌도 나고 리뷰가 재미있어 이 채널 추천합니다.
-비머빠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