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제목의 두 차량과 E250, 총 3종 예약을 걸어둔 상태입니다.
최종적으로 원래 생각하던 SUV로 가자고 마음을 먹은 상황이라서 결국 X4냐 GV70이냐의 문제네요...
X4는 bmw라는 뱃지값... 그리고 검증된 차종, 엔진이라는 장점, 그리고 와이프가 보기에 다소 아쉬운(상대적으로) 외/내장이 단점이고...
GV70은 와 이쁘다.. 라고 느낄 만큼 취향저격 내/외장이 장점, 신차종에 필연적인 잠재적 결함이 주요 단점으로 생각됩니다.
X4가 여차하면 이번달 출고 예정이라 고민이 심해집니다.
두 차종을 두고 고민해보신 분들의 조언을 구해보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Vollago
봐서 안이쁘고 안땡기는 차를 굳이 살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뱃지값을 보실거면 차라리 벤츠를 가시는게 낫지요. 그리고 독일차가 딱히 검증되서 사는건 아닌거 같아요.
말씀하신대로 브랜드가치와 고급 옵션에서의 차별화된 실력인데.
보통 3,4의 20i정도의 엔트리급엔 그런 요소가 거의 들어가지 않습니다.
X5 40i 정도 가야 확연히 드러나는 수준이지요.
보통 수입차를 꽂혀서 사고 국산차를 합리로 사는데. 국산차에 꽂힌 경우면 거의 모든면에서 사실 GV70 2.5t가 우위인 점이라 봐도 됩니다.
항상 자동차 구매는 참 어렵네요 ㅠㅠ
/Vollago
와이프가 봤던 포인트는 SUV냐, 빨간색이냐 (...), 디젤이냐, 디자인이 예쁘냐 였습니다.
X4 랑 GLC 저울질 하다가 GLC는 디젤, 빨간색이 힘들다는 소리를 듣고...
유일한 단점이 전에 타던 e바디 X6 랑 뭔가 운전의 차이를 크게 못느낀다..? 라는거랍니다.
심사숙고 해보겠습니다!
/Vollago
/Vollago
X3나 X4 20i는 이도저도 아닌차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 가격이면 GV70이 나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독일차 SUV로 가실꺼면 아우디 Q5가 나을 것 같네요. 인테리어만 신경 안쓰신다면 성능은 꽤나 괜찮습니다.
/Vollago
저는 차값이 취등록세 포함 gv 6800(스포츠팩x), x4 6400정도 견적 받았고 gv의 경우 옵션은 거의 다 넣었던것 같습니다.
두 차종 중 gv선택 이유는
1. 가속성능
2. X4의 파노라마 선루프 부재
3. 옵션의 편리성
4. 외제의 엔트리급은 타기 싫음
5. 올드한 실내
위와 같은 이유로 gv를 결정했지만, 와이프분께서 gv를 택하셨으면.. gv가셔야 된다고 봅니다ㅋㅋㅋㅋ
/Vollago
추천은 비엠입니다.
/Vollago
한 5년전 까지 정확히는 신형 e클 나오기전까지는
벤비아>>>제네시스 느낌이었는데
신형 e클이 너무 이쁘게나오고 아우디 게이트 터지고 비엠 ㅂ불나고 부터는
벤>>>비>아>제네시스 정도의 느낌이 되버렸어요...
뱃지값을 느끼고 싶으심 벤츠고 그게아니면 제네랑 비엠을 구지 뱃지값 때문에 디자인 편의 포기하고 갈만큼 아니게 되버린거같아요
난 zf8단이 필요해! 라면 이야기가 달라지지만요
/Vollago
GLC랑해도 고민없이 X4
/Vollago
그리고 20i엔진 힘이 좀 딸려요.
/Vollago
뱃지값이란건 차를 잘모르는 대부분의 일반인들도 인정하는 것에서 느껴지는데 여기서 벤츠는 아직까진 독보적입니다.
/Vollago
GV70이면 GV70이 훨씬 나아보여요...
요즘 저도 suv보면서 다른 대안을 많이 보는데
유독 BMW의 suv만 그 급에서 인기 때문인지, 품질 대비 가격이 너무 높아 보이더라고요.
GV70이 훨 낫습니다.
/Vollago
일단 X3,X4가 겉보기에는 뭔가 단단해 보이지만 타보면 내장이 엄청 고급스러운건 아니고 그냥 국산차나 쏘쏘합니다. 오히려 BMW도 마감이 좀 허접한 곳이 가끔 있구나 하는정도 입니다. 마감이 아주 고급스러우려면 위에분 말씀처럼 40i정도나 되야 만족스러울거 같구요.
일단 저는 GV70디자인을 극혐했습니다. 일단 라이트 두줄도 마음에 들지 않고 C필러 부분의 크롬이 너무 마음에 안들었구요. X3는 MSP를 구매해야 창문 테투리가 실버크롬이 아니라 블랙으로 깔맞춤이 되서 저는 X3 MSP로 구매를 했습니다. 특히나 MSP로 구매하고 차 자체가 어두운 색이면 뒷범퍼 색까지 비슷하게 깔맞춤이 되거든요.
그리고 X4를 사지 않은 이유는 시승해보니 X4 2열이 너무 답답했습니다. 초등 아이가 둘인데 X3 조차도 C필러 부분이 유선형으로 떨어져서 실내가 박스카들 처럼 여유롭지는 않은데 X4는 쿠페SUV느낌이라 성인이 타면 정말 답답하더라구요. 게다가 X3도 트렁크가 그렇게 넓지 않은데 X4의 쿠페 스타일은 2열 등받이 위까지 짐 싣기 어려울거 같았습니다.
GLC는 오히려 패스하고 벤츠로 간다면 차라리 GLB가 어떨까 했는데 2열 송풍구 없는 부분때문에 패스했는데 이번에는 2열 송풍구 있고 AMG라인이 출시한다고 하더군요. GLB가 박스카 스타일이라 아주 실용적일거 같긴한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GLB별로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최종적으로 국산차는 보증이 좀더 길고 수리비나 수리 기간이 유리 하지 않을까 생각해봤는데 BMW도 보증연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가입할려고 생각하고 있고 수리 맡길때 예약 어려운거나 수리 맡긴다고 당일날 바로 찾을수 없는건 BMW나 제네시스나 벤츠나 다 거기서 거기인거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Vollago
결국에는 비엠은 차가 없어서 계약하고도 하세월이라 GLC로 오긴 했는데 .
차를 그냥 겉이나 내장보고 사는게 아니고 하시면 사실 차 자체의 운동성능이나 승차감이나 조금만 타봐도 차이가 좀 있는게 느껴지던데요. 시내만 살살 타면 모르겠습니다만..
X3 20d, GLC300 만 타도 GV70과 가장 다른건 브레이크 . 그냥 좀 가다 브레이크 밟아보면 느낌이 바로 오던데요. 다르구나 하고요.
어느정도 보강이야 있겠지만 같은 차체, 차대로 아주 고출력 엔진을 버티게끔 설계되어 있는 것이 좀 다르지 않을가 싶기도 하구요.
어느 차나 장단점이야 있겠습니다만 아무튼 독일차 그중에서도 BMW는 운전해보면 확실히 다르긴 다릅니다. 윗 댓글들은 대부분 뱃지빨이 약하니 그냥 제네시스가 낫다고들 하십니다만 .. 제 생각은 아닙니다.
그리고 M브레이크는 정말 조금만 세게 밟아도 내다 꼽히는 느낌이 들어서 믿을만 하더라구요. 그렇다고 브레이크 꽉 밟으면 앞으로 쏟아지듯이 멈추는것도 아니구요. 그리고 BMW 핸들링 얘기하는데 확실히 조향이 정말 내맘에 들게 정확하게 딱딱 들어간다는 느낌이긴 했습니다.
그래서 BMW 유저들중에 유난히 너무 과격하게 운전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견도 공감이 가긴 했습니다.
작년부터 구매선상에 놓은 차들인데(gv70, x3, x4, 5시리즈)
gv70은 실물 보러가서 별 감흥을 못느꼈습니다. 같이간 와이프도 마찬가지... 미리 옵션 다 넣고 계약마음잡고 내부 색상이랑 가죽소재 확인만 하러 간건데 ㄷ ㄷ
이게 그냥보면 옵션및 숫자들이 gv70이 훨씬좋아보이는데(저도 그랬음...) 구매선상에 올려놓고 이옵션 저옵션 따져보면 x4도 꽤 괜찮아요. 20i 타보면 고속에서 출력은 좀 달리고 시내주행은 모자람 없이 괜찮아요.
오히려 gv70보다 투박한 내외부 x3에 이끌려서 x3 대기 넣어두고...최근 5시리즈 출고 했습니다(?)ㅋㅋㅋ
x4는 x3보다 좀더 단단하다 하고 gv70은 컴포트한 느낌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모든 차 꼭 시승해보세요!!
결론, 무조건 벤츠
아니면 무조건 일단 벤츠는 제하고 생각하기
당장은 안 예뻐도 사서 타고 다니다 보면 뇌이징 되고 정도 들겠지? 싶지만 대부분 그게 안 되시더라구요.
디자인은 개취니까 논외로 하고 (제 개인적인 느낌은 비머 실내는 진짜 올드해도 너무 올드합니다ㅠㅜ) 거기에 별 차이 안난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실내 소재 차이가 너무 넘사벽입니다. 전 실내도 중요 포인트로 보는 편이라서 GV70 SDS2 들어가서 크래시패드까지 가죽둘둘된거 보다가 520i 우레탄이랑 인조가죽 들어간거 만지니까 환상이 너무 박살나더라고요. 꼬냑시트 색은 진짜 이뻤는데..... 질감차이가 너무나도 심했던.........
외제차도 이제 엔트리라인들을 많아져서 하차감이 그렇게 큰지도 잘 모르지만 그나마 하차감 딱 하나만을 보려면 솔직히 엔트리라도 벤츠입니다. GLC가 내장이 구려보여서 그렇지 외장은 여성분들도 많이 괜찮아 하시더라고요. GLC가 맘에 안드시면 차라리 GLB 250에 인디오더 넣는게 낫고요. GLB 실내 실외 이뻐요
저도 6~7천사이에서 고민중이라 Z4 X3 X4 GV70 G80 5시리즈에 중고까지 넓히면 A7까지가 범위안에 들어오는데 각자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차량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뱃지에서 오는 감성의 만족은 그렇게 오래 가지 않아요..
위에 벤츠 하차감 말씀하시길래.. 제 전차가 벤츠 였는데.. S나 AMG 급이 아닌 차에서는 그런 만족도는 MAX 3달 봅니다..
다른건 다 좋은데 핸들이 너무 무거웠어요.
대리점에도 물어보니 원래 무겁게 세팅되어 나왔고 설정으로 조절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시승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네, 아닌거 같은데요.
GV80이 x5에는 모자란게 많은차인데
x4가 gv80하고 당연히 x4는 아닐텐데요.. gv70하고 비교해야겠죠.
차 급이 다른찬데요. 2열 공간만 봐도 같이 비교해서 붙여놓을 차는 아니죠.
x4하고 gv70하고만 비교하세요 ㅋ
옵션이야 x3,x4만 해도 사실 필요한건 다 들어있긴한대 세단도 아니고 SUV에 184마력짜리 20i만 들여 오네요
탄소배출권 그런거 때문인지 30e로만 밀려는지
참고로 bmw 엔트리 모델이 가장 많이 까이는게 디자인과 출력인데요.
디자인도 개취이지만 출력도 개취라고 생각하네요.
180마력 언저리의 20i 엔진의 출력이 부족한지 또한 운전하는 사람 성향이 결정하겠죠.
우리나라에 풀악셀 밟아본 운전자들이 많으면 얼마나 많을까 싶네요
근데 사실 저도 아무 의미없는 이유를 보태자면... 20i 살바엔 제네시스가 낫습니다. 출력도 문제지만, 그것보다 더 큰 문제는 30, 40i, m으로 갈수록 고급감에서 큰 차이가 납니다. 솔직히 20d 타고 있지만 소재감은 아반떼와 별 차이 없어요;;;
다만 제가 현재 x4 20i mspx를 1년 가까이 운행하고 있는 입장에서의 장단점을 말씀드리자면
1. 평상시 정속운전으로 주행하기에 출력 부족이 느껴지지 않으나 가파른 언덕을 올라갈때면 출력 부족이 느껴지긴 합니다.
2. 이전차가 골프 1.4 tfsi였기에 그런지 몰라도 실내의 마감이나 고급감에선 딱히 불만을 느끼진 않았습니다. 또한 mspx라 나름 대쉬보드도 가죽(인조)이고...m스포츠핸들이기도 하고 이래저래 실외/실내 디자인에 불만은 없습니다.
3. 뒷좌석과 트렁크는 확실히 아쉽습니다. 뒷좌석이 20개월된 아기만 주로 타고 다니는데 카시트에 타고 내릴 때 간혹 아이의 머리가 쿵 하고 부딪힐때가 있습니다. (문 높이도 x3 대비 낮고 문 열리는 공간이 좀 작습니다.) 그리고 트렁크는...suv와 세단 그 사이 어디쯤인가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x4를 타고 캠핑도 다니고 하지만....간혹 테트리스하다보면 쿠페형이 아닌 일반 suv 트렁크가 생각이 납니다...
4. 개인적으로 쿠페형 suv 디자인을 너무 마음에 들어해서 구입한 차량입니다. 그리고 e90 3시리즈 시절부터 bmw에 대한 알 수 없는 동경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주차장에서의 차량의 모습과 운전석에서 핸들을 보면 나름 마음이 뿌듯해져서 감성마력 상승됩니다ㅎㅎ
/Vollago
아스테라님 저랑 동일하시네요 ㅎㅎ 저도 비크블랙 3월말 출고입니다.
차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gv70 잘만들었어요. 모난데가 없는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