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칸 시승하고 나서 이녀석을 인수 했는데
임팩트가 많이 떨어집니다 ^^
일단 xc90을 처음 받아서 느낀점을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1. 이야 볼보 하면! B&W 스피커지!! 하고 과거에 충격 받을 정도로
좋게 들었던 스피커를 너무 기대하면서 음감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개쩐다! 이런 느낌이 안드는게..
제 귀에 노화가 왔나?? 이런 생각이 들정도로
약간은 기대 이하였습니다
물론 자동차 스피커 중에서 최상급이지만
최근에 모델s에 500여만원 정도 들여서
포칼 스피커+앰프 튜닝한거?이거랑
별 차이가 안나는거 같습니다;;
2. 네비가 너무 작다...
이 실내 레이아웃이 나온지 거의 5년이 넘었을겁니다
그당시에는 화면이 커보였는데
모델s를 타고 다녀서 그런지? 너무 화면이 작고 허전합니다
3. 어라운드뷰가 화질이 영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후진시 후방카메라와 어라운드뷰가 둘다 켜지지 않아요 ㅋㅋ
4. 주행 보조를 켜서 주행하면
볼보가 괜찮게 평을 받았었죠?
그런데 요즘 차가 너무 좋아진거 같습니다
모델s 오토파일럿과
740i의 드라이빙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대비
센터를 잘 못잡고요 우왕 좌왕 하는게 느껴집니다
세월은 못이기는 듯.. 내년 말에 출시 되는
xc90의 풀체인지가 나와야 될꺼 같습니다
5.실내 인테리어는 여전히 아름답고 고급스럽더군요
6. 시트는 7시리즈 안부럽게 좋습니다
안마기능도 꽤 쓸만하고요
7.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라.. 충전이 된 상태에서
모터-> 엔진으로 전환 될때 갑자기 터보렉이 있는거처럼
확 튀어나가는게 좀 황당하더군요
확 튀어나가는 타이밍 적응을 하니 괜찮았습니다
8. 모터로 꽤 높은 속도까지 주행이 가능했고요!
대략 풀충전하니 35km정도 주행 가능하다고 뜹니다
9. 배터리 다 사용하니 10프로 정도 전력을 유지하면서
하이브리드차처럼 운행이 가능했고 이질감이 없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엔진+모터 합산 출력이 400마력 정도라
출력은 뭐 차고 넘칩니다 ㅎㅎ
10. 에어서스가 들어가서 승차감이 꽤 좋고요!
최근에 시승한 x5의 짱짱함은 아니더라도 안락합니다 충분히
몇주전에 시승한 XC90 알디자인, 에어서스 빠진 모델도
시승을 해봤는데 차이가 큽니다
에어서스 없는 모델은 퉁퉁 튀고 잔중? 진동이 들어오는데
에어서스가 적절히 걸러주는걸 바로 알겠거든요
(xc90 에어서스 빠진 모델 = gv80)
11. 방음 상태는 안좋다는 리뷰도 있는데
제 기준으로는 꽤 괜찮았습니다
13. 카플레이 화면이 전체 화면이 안되고
그렇지 않아도 작은 네비 화면의 절반 정도 밖에 표시가 안되고요
14. 3열이 생각보다 여유 있더라고요 ??
15. 안전할 꺼 같다는 느낌이 좋습니다 ㅋㅋ
16. 시야감이 정말 좋습니다. 특히 정면도 좋은데
후방 시야가 이게 후방 카메라를 백밀러에 연동 시켜 놓은것처럼
정말 클리어하게 백밀러에 꽉 찬 후방 시야가 나옵니다
전반적인 주행 느낌이 참 좋았어요
작년에 소유했던 gv80보다는
주행 질감이 분명 써스 때문인거 같은데 더 좋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 재밌고요
공간 충분하고.. 3열 좋고.
안전할꺼 같은 믿음이 생기는 차량이라
무난한 패밀리 suv로 이정도면 충분하지 않나?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해당 플랫폼? 자체가 너무 오래되어서 (거의 끝물이죠)
adas와 같은 시스템, 내부 전장 모두 한세대 뒤쳐진 느낌 입니다.
차량 가격이 1.1억인데
이 가격을 주고 ? 현재 이 시점에서
이걸 구매 할 가치가 있나?
라고 물어보시면
전 글쌔요?! 라고 얘기 드리고 싶은데...
하루 시승한 후기라 그런지.. ㅎㅎ
생각이 바뀔수 있겠습니다 ㅎㅎ
차량을 다시 선택하라고 한다면?
카이엔을 기다리거나..
x5 45e나 50i 같은걸로 가고 싶습니다 ㅇ_ㅇ;;;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많은 보급으로 ..전기차와 다툼이 생길수 있겠다 싶습니다.
잘읽었습니다 ^^ 에어서스 부럽네요
저도 같은 모델(T8) 대기중입니다 ㅎ
투아렉보고 있는데 소식이 없어서 xc90은 1년 걸린다길레 일단 걸어놨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