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뉴스를 통해 현대자동차 부품수급에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문제는 새로운 물류 시스템을 적용했는데 오류가 있어서 공급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이었습니다
한참 전에 그 이야기를 들었는데 오늘 서비스센터에 고장수리 예약하면서 엔진오일 교체도 하려고 한다고 했는데 전국적으로 부품수급 문제로 엔진오일 교체가 안될 수 있다고 상담원 분이 이야기 해주시네요
시스템 문제인지 제조사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특별한 물품이 아닌 엔진오일과 필터가 수급이 어렵다니 의아하네요
기간은 좀 된거 같습니다. 오일필터 공급사가 부도 났다는 카더라도 있는거 같고 말이죠.
부품 대리점에 주문하면 툭하면 없다고 하고.....이유는 비슷해요..파업, 도산.......
전산시스템으로 통해 오더를 내립니다. 협력사는 이 전산시스템을 보고 AS 부품을 생산후 난품을 하는 형태인데
전국적으로 AS품이 동이 난다는것은 새로운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고 보여지네요
근데 현기 자동차 전산시스템을 보면 완전 개판입니다. 뭔가 꼬여있는 실타레 같음
프로그램도 무겁고 뭔가 찾아 들어가야하고.
꽤 많이 올라갈겁니다.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10103/104748241/1
현대모비스 “현대-기아차 AS 부품 실시간 통합관리”
서형석 기자 입력 2021-01-04 03:00수정 2021-01-04 03:00
http://www.ks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820
현대모비스 조성환, '800억' 맵스 먹통에 리더십 휘청
조나단 기자 승인 2021.01.25
야심차세 MAPS 라고 물류 통합시스템 런칭 했는데 한달도 안되서 먹통 + 롤백 ㅋㅋㅋㅋㅋ
수백억 들여서 뭐하는 짓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