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벨엔을보면 인제서킷에 특화되어있는편이잖아요
그게 짧은 코너위주라서라고 알고있는데
이러한 테크니컬코너에 전륜구동이 후륜보다 유리한 이유가 어떤게있나요?
전륜구동이라서가 아니라 그냥 단순히 휠베이스가짧고 가볍고 작은 차여서 그립주행에 이득을보기때문에 그런건가요?
짧고 굵게 질문 드리고갑니다
안녕하세요
벨엔을보면 인제서킷에 특화되어있는편이잖아요
그게 짧은 코너위주라서라고 알고있는데
이러한 테크니컬코너에 전륜구동이 후륜보다 유리한 이유가 어떤게있나요?
전륜구동이라서가 아니라 그냥 단순히 휠베이스가짧고 가볍고 작은 차여서 그립주행에 이득을보기때문에 그런건가요?
짧고 굵게 질문 드리고갑니다
구동방식의 차이와는 별개라고 생각해요.
86은 벨엔보다 빠르더군요
차량의 중량, 셋업등 특성이 그 구간에서 딱 맞아떨어진 상황이라서 심플하게 결론 낼 수는 없지않을까요
바꿔서 이야기하면 회두성이 좋아지니 코너탈출이 더 빨라진다는 뜻이 됩니다
테크니컬 코너에서는 짧은 휠베이스가
유리합니다
일반적으로 전륜구동이 동급대비
휠베이스가 짧습니다
휠베이스가 짧아서 그런가 코너에서 정말 재밋게 날라다녔었습니다.
가구상황별 튜닝도 중요하겠지만 튜닝으로 어려운 축거나 윤거 영향도 크지 않을까 싶네요.
(이건 완전히 극단적으로 뒤를 흐르게 한 경우 입니다. 일반인이 이렇게 세팅하면 바로 전손각...)
제가 궁금해서 시뮬레이션게임으로 전륜구동에다 셋팅을해보았는데 뒤가 한번털리면 흐르다못해 빙판처럼 접지가 아예없더라구요 셋팅을 리어 제로토우, 프론트보다 강한 리어 스테빌, 리어스트록을 짧고 하드하게, 리어공기압을 더 높게 설정했는데 셋팅을 잘못했을까요? 그리고 이 외에도 놓친셋팅이있나요?
어떤 시뮬게임인지 모르겠지만 LSD 세팅을 지원 한다면 1way 나 1.5way 로 이니셜토크 높게 주고 프론트 캠버는 2.5도이상 주시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뒤가 심하게 털리면 다시 잡기가 굉장히 힘든 세팅이라 오버스티어가 발생할 여지를 사전 차단하면서 타야 빨라지는 세팅 입니다 = 뒤가 항상 털리려는 성향을 전륜구동의 언더스티어 특성으로 상쇄하면서 타는 세팅
말씀주신대로 1.5way lsd로셋팅해보았는데 강도를 높이면 높일수록 제로백부터 제로이백까지 성능이 줄어들더라구요 lsd를 넣지않으면 제로백이 5.3초이던게 최대 2초까지 늘어납니다 원래 lsd가 이렇게 출력을 갉아먹기도하나요?... 이해는 안가지만 왠지 접지에관련된 문제일것같기도하고 ... 알고계시면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