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과 여행을 좋아해 여자친구와 다니려고 좀 넉넉하게 쏘렌토 가려고하는 29살 청년입니다...
근데 이게 디젤과 하이브리드에서 망설이게 되더라고요...
쭈욱 살펴본결과
1.디젤 - 환경규제로 메리트 없음, 정비시 돈이 많이깨짐
2.하브 - 실연비는 높지않음, 쏘렌토 차급에 배터리가 적음
흠... 구매하면 5년은 넘겨 탈꺼같은데...
출근은 내년되면 왕복 60km 될꺼같습니다
선배님들 조언부탁드려요
차박과 여행을 좋아해 여자친구와 다니려고 좀 넉넉하게 쏘렌토 가려고하는 29살 청년입니다...
근데 이게 디젤과 하이브리드에서 망설이게 되더라고요...
쭈욱 살펴본결과
1.디젤 - 환경규제로 메리트 없음, 정비시 돈이 많이깨짐
2.하브 - 실연비는 높지않음, 쏘렌토 차급에 배터리가 적음
흠... 구매하면 5년은 넘겨 탈꺼같은데...
출근은 내년되면 왕복 60km 될꺼같습니다
선배님들 조언부탁드려요
5년 이상 타시고 출퇴근 왕복 60이면 하브가 나을것같네요.
그외 다른 모든것에 하브가 우위입니다.
물론 하브가있다면 하브우선으로 알아볼거같긴해요 ㅎㅎ
/Vollago
지금 유로5차들도 딱히 규제가 없는데 이게 유로6도 아닌 유로6d까지 규제하려면 시간이 좀 더 걸리겠죠.
(규제가 시행된다 해도 지금의 폐차지원금처럼 지원정책도 같이 나올거구요.)
그리고 5년내에 딱히 정비할게 없겠지만 정비비용 비싼건 하브도 마찬가지 아닌가요?
심지어 외부정비소나 일반블루핸즈에선 익숙한 디젤대비 하브 잘 못 다룰테구요.
디젤은 끝났죠.
비싸고 인체에 해롭고 세계 시장의 동의조차 없어요.
시장동의만 있으면 어떻게 둘러써서라도 살렸겠죠.
: 무적권 디젤 추천 드립니다.
배터리 여부 상관없이 실연비 좋고, 조용함, 가속력 전부 우위입니다.
너무 비싸면 투싼 하이브리드도 알아보세요.
아직 전부 말도안되는 소리입니다
물론 디젤엔진은 시대의 흐름상 없어져야하는 수순인건 맞지만
현 시점에서 당장 급격하게 사라질 수 없습니다.
현재 아직까지도 운송수단(트럭,버스 등)경유를 쓰는 비율이 상당합니다
점진적인 감소세는 있을 지언정 당장 디젤엔진차를 사셔도 5년?아니 10년까지도 충분히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걱정 하지말고 운행 습관,환경 잘따져서 선택지 하나 더 만들어 가시는게 나아보입니다.
디젤 많이 나오는 시점인데
디젤 앞으로 10년은 문제 없다고 봅니다.
일단 제로제로니모님의 패턴이 디젤에 완전히 부합하는 패턴이고요 (장거리여행+장거리출퇴근+신차구매후 장기소유예정), 어차피 5년 이상 탈거면 미래의 디젤규제로 인한 중고차 감가도 그렇게까지 신경 쓸 문제도 아니죠.
규제도 실운행이 엿같을 수준의 규제가 들어오려면 10년도 더 걸릴겁니다. 솔직히 20년은 걸릴지도... 거주지가 사대문 안 딱 있는거 아닌 이상 전혀 문제없을 겁니다.
씨발류도아니고 하브선택지가있으신대
하브가 낫죠
둘다 시승해보시고 마음 가는 것 사세요.
쏘렌토 하브 실연비 아무생각없이 대충다녀도 15~16이상 나와요.
전기배터리용량 작은것도 아무 불편함 없습니다. 거기에맞춰 알아서 충방전 하게 설계되있어서요.
의미없지만 제로백 조차 하브가 더 좋습니다.
단거리 도심이 많으시면 하브요..
경제성에선 아직도 디젤이 근소하게 우위에 있습니다.. 파워도 넉넉하구요..
무조건적인 하브찬양, 좀 더 넓게보면 무조건적인 특정한 개념/대상에 대한 찬양은 가장 지양해야 할 태도인 것 같네요.
쏘렌토 디젤은 그냥 디젤도 아니고 유로6D만족 디젤입니다
지금 유로5만 되어도 타는데 아무 지장 없는데 유로6D는 규제할 필요성도 명분도 없죠.
유로6이 지금 5등급 디젤차처럼 천덕꾸러기 신세가 되려면 앞으로 10년도 더 넘게 남았습니다.
15년도 걸릴걸요?
연비도 훌륭하고 디젤 정비비가 가솔린 대비 좀 비싸긴 해도 초기 4~5년간은 특별한 고장 아니면 사실 뭐 정비할게 없습니다.
타이어나 일반 소모품, 엔진오일 같은 것들이야 디젤/가솔린 가격 차이나는것도 아니고요
인젝터같은 부품 아니면 정비비는 별로 신경쓰실 일 없습니다.
가스차랑 휘발유만 몰지만 디젤 아직 10년은 거뜬할겁니다.
150만원 정도의 옵션으로 조용함, 출력을 얻을 수 있는데 싼 옵션이지 않나요?
인터넷 여론과 현실이 좀 다르네요
연료비에서 디젤이 유리하고 토크에서 오는 운전의 편리함도 무시못하죠.
디젤 정비시 돈이 깨진다는건 어디서 나온 근거인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환경규제가 있어도
지금이 유로6인데 디젤이 퇴출된다거나 당장 그렇게 될 가능성도 없고요 제가봤을때 내연기관이 존재하는한 디젤도 상당기간 갈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신차로 디젤모델이 계속나오는 이유기도 하고요. 그나마 요즘 하브가 많이 안정화되고 보급이 되니깐 차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여기저기 매체에서 보고 하는 얘기라는 생각이 드네요.
디젤도 기술이 발전하면 계속 판매될 수 있는 내연기관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브가 얻는 장점이 있지만 소렌토의 경우 1.6T에 하브로 초기모델이라 검증기간도 필요하고 앞으로의 품질 안정성도 무시못합니다.
장거리 항속 주행이라면 디젤이 저렴합니다.
안되죠.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