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형 벤츠 이클을 고려하다가 일단 취소하고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보고 있습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라인업과 옵션이 뜬 것은 아니지만,
유튜브와 기사 등을 통해 알려진 것들을 보니
E350에는 개솔린 4기통 2천cc 마일드하이브리드
엔진이 들어가는 것 같네요.
그런데 벤츠 마일드하이브리드 엔진에 대한 평가는
찾아보기가 힘드네요 ㅠㅠ
기존 e시리즈 가솔린 4기통 2천cc 터보 엔진이
소음과 진동 면에서 실망스럽던 평이 많아 고민이었는데,
마일드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에는
연비 이외에 정숙성과 진동 등에 있어서도
기존 터보엔진 대비 개선의 여지가 있을까요?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보고 있습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라인업과 옵션이 뜬 것은 아니지만,
유튜브와 기사 등을 통해 알려진 것들을 보니
E350에는 개솔린 4기통 2천cc 마일드하이브리드
엔진이 들어가는 것 같네요.
그런데 벤츠 마일드하이브리드 엔진에 대한 평가는
찾아보기가 힘드네요 ㅠㅠ
기존 e시리즈 가솔린 4기통 2천cc 터보 엔진이
소음과 진동 면에서 실망스럽던 평이 많아 고민이었는데,
마일드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에는
연비 이외에 정숙성과 진동 등에 있어서도
기존 터보엔진 대비 개선의 여지가 있을까요?
이업계 최고봉이죠 뭐.
극찬이 많았는데 못보신 거 같습니다.
현재 페리전 모델도 350, 450, 53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아우디 마일드하이브리드는 이게 무슨 의미가 있나 그런 평가입니다. 레인지로버도 일찍 도입했었죠.
좋은건 출발과 정차시 조용하다는거 ㅎㅎ
그거 하나만 해도 진짜 좋습니다 ㅋㅋ
신형 M264엔진입니다. 그러니 새로 평가 받아야 하는 것 같고요;
E200, E300등도 M264엔진으로 변경되면서 출력이 각기 197마력, 258마력으로 늘었습니다.
국내에 적용 유무는 잘 모르겠네요.
모트라인에서 아우디 MHEV 왜 달려 있는지 모르겠다면서 벤츠 MHEV는 모터가 커서 참 좋다는 리뷰가 있었는데요.
아우디는 알터 자리에 스타터랑 통합되어 작은 모터가 달리고,
벤츠는 미션 앞단에 마치 PHEV처럼 큰 모터가 달려서 그런 평가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만,
안타깝게도 벤츠도 6기통부터 그런 MHEV이고, 4기통 MHEV는 아우디랑 형태가 비슷합니다.
고로 벤츠 4기통은 아우디의 MHEV나 별 차이 없고,
리뷰에서 칭찬 받은 형태의 MHEV는 6기통부터 달리는 것 같습니다. ^^;
좋은거 타려면 돈을 써라!
벤츠는 상위등급이 알고보면 더 가성비...
1. 발전기/스타트 모터 통합 + 엔진과 벨트로 연결 + 기존 12V 배터리 공유: 아우디 A6
2. 발전기/스타트 모터 통합 + 엔진과 벨트로 연결 + 전용 48V 배터리: BMW 523d/630d(페리), 벤츠 4기통 마일드하이브리드
3. 모터를 구통계에 통합(엔진과 미션 사이에 넣은 센드위치 구조) + 전용 48V 배터리: 벤츠 6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
각각의 방식에 따라 모터 출력이나 배터리 용량도 상이해서, 리뷰를 참고하더라도 잘 가려봐야 합니다.
특히 아우디 A6는 12V라서...
아우디가 12ㅍ였군요.
3번은 후륜기반 PHEV 드라이브 트레인을 공유하고, 외부 충전장치 없이 더 작은 배터리가 들어간 형태로 보시면 됩니다.
볼보는 2번으로 알고 있는데, B5 한번 까봐야겠네요. ^^
제 알기로 엔진과 벨트연결 + 48V가 맞을겁니다. B5는.
그리고 주행 중 타력구간과 같은 특정 영역에 들어오면 엔진을 아이들링 상태 (800 RPM 전후)가 아이라, 아예 꺼버려서 (0 RPM) 연비에 도움도 주고요. (이 상태에서 에어컨 등은 엔진이 아닌 모터로 구동되는것으로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