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림위버 입니다.
미니쿠퍼 3도어를 타고 있습니다.
아직은 바꿀 때가 아니지만 초겨울에 타이어 교환 계획이 있어요.
지금은 마제스티9을 끼우고 있습니다.
오늘 굴당 눈팅하면서 타이어 이야기가 조금 많이 올라오길래 수업타이어를 처음으로 보게 되었는데,
많이들 좋다고 하시는 미쉐린CC+ 가 마제스티9 하고 딱 천원 차이(정가 기준) 밖에 안나더라고요? (205/45/R17)
CC+ 176,000원
마제9 175,000원
그렇다면 고민없이 미쉐린CC+ 으로 가는게 맞을까요??
무조건 cc+ 추천합니다
코스트코 타이어 이벤트가 딱 초겨울에 있으면 좋겠네요ㅋㅋ
지인은 고속이나 커브에서 너무 불안하다고 하더라구요ㅠ
저도 와이프차 CC+ 해줄까 하는데 고민이군용
고속에서도 안정감 좋고
커브에서 횡그립도 엄청 잘버팁니다
스키드음을 듣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저도 처음에 패턴이 횡그립이 잘 안나오게 생겼다고..
횡그립 불만이 많다고해서 걱정했는데
타이어랙 평가에서도 올웨더에서 횡 G 1위했고..
실제로 장착해보니 그런 걱정이 싹 사라졌습니다 ㄷㄷ
다들 만족하신 배수력은 엄청났구요
지인분께는 얼라인먼트랑 휠밸런스 제대로 한번 맞춰보시는걸 추천드리고싶네요 ㄷㄷ
cc+ 장착후 1만키로 탔습니다.
마른노면그립과는 별개로
젖은노면에서의 횡그립은 별로 안좋습니다.
젖은노면 제동력 자체는 좋으나 빗속 고속주행시의
수막현상 저항능력이 부족합니다.
무안단물급 타이어는 아니니 특성을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ps as4 가 ps as-3 후속으로 나온다는 건 검색으로 통해서 찾긴 했으나 ps as4 도 cc+ 와 같이 사계절용 컴포트 타이어 인가요?
cc+는 윈터까지 커버하는 올라운드 완전 4계절 타이어고.
마제9는 승차감과 편안함에 특화된 고성능 준4계절 타이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주행시에 마제9 타다 cc+사용하면 실망이 드실지도 모르겠네요.
마제9도 충분히 훌륭한 타이어고 마제9대비 cc의 장점이라면 윈터 성능 정도입니다.
cc가 핫이슈가 된건 4계절타이어이면서 윈터에 버금가는 성능을 가졌던것과 미쉐린치고는 저렴한 가격이겠지요.
타이어가 가장 가성비 좋은 튜닝(?) 이라고들 하셔서 바꿔 끼우면 얼마나 좋아질까? 하는 막연한 기대가 있었는데 댓글을 보니 약간 망설여 지는군요ㅎㅎ
미쉐린 cc+도 있지만, 피렐리 신투라토 p7 올시즌도 한 번 봐보세요~ 타이어랙에서 사용자 평은 cc+이 더 좋긴 하지만, 타이어랙 비교테스트에서는 p7 올시즌이 더 좋더라구요~
타이어는 미쉐린이 좋은게 맞습니다.
근데 마제9는 승차감이나 정숙성 등에서 매우 좋은 타이어에요.
미쉐린 cc+는 겨울철에도 윈터 타이어로서 부족하지 않은 4계절 타이어니까 비교적 안전한 것이겠구요.
소음, 접지, 빗길 미쉐린만한게 없었습니다.
장착비까지 포함해서 마제9이 짝당10만6천원. cc+가 짝당 12만5천원.... cc+를 한번 써봐야지! 할정도의 가격차이네요.
그런데 소음부분에서는 마제9이 좋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센터가격. 수입이 적은 브랜드.
그리고 1티어급 타이어들이죠. psc2 ps4s같은거...
일반적인 타이어는 그렇게 비싸지 않고
가격 비슷한 국산타이어보다 좋다고 잘라말하시도 어렵습니다.
cc+ 는 올웨더 즉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추우나 더우나 안정적으로 운행하기 위한 타이어에요.
이번에 장착하고 너무 성능이 좋은거에 놀라 입틀어막을 정도였어요..ㄷㄷ
사계절인데 저온컴파운드 긴 마일리지까지 고려해도..
이정도 성능 내준다는게 정말 놀라웠습니다
프라이머시 투어 AS보다 더 좋더라구요;;
괜히 미국 1등이 아니었단 ㄷㄷ
근데 CC+는 컴포트 성향은 아닌가 보군요...
오히려 소음은 신경쓰지 않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