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를 운전한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사람입니다.
제 차는 베뉴고 그렇게 도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차는 아닌데요, 요새 고속도로나 시내를 다니다 보면 BMW 5시리즈나 벤츠 E클래스가 상당히 많이 보입니다.
저도 이 차를 평생 탈 건 아니라서 나중에 운전하기 편한 세단으로 바꾸려 하는데, 문득 궁금한게 BMW나 벤츠에서 나오는 차들이 현기에서 나오는 그랜져나 제네시스에 비해 더 큰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요인이 어떤건가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QC문제를 제외한다면 차의 주행감, 정숙성, 각종 편의기능 등등이 국산차에 비해 큰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운전경력이 그렇게 많지 않아 자동차 브랜드만 얼추 알지, 나머지는 아는게 많지 않아서 여쭤봅니다.
고속도로 운전이 대부분인데 두 차의 주행질감 차이는 거의 느껴지지 않네요.
그럼 감성적인 요인이 크겠네요.
저는 기본기요.
현기도 기본기가 많이 좋아졌지만 브레이크 밟았을때 담력만 해도 외제차 까지 안가고 르삼, 쉐보레만 봐도 꽤 괜찮은 수준인데 현기는 초반에 너무 강하고 밟을때 마다 달라지는 느낌이....
요즘차는 많이 좋아졌다고 하는데 모르겠네요.
사실 옵션이나 구성은 국산차가 진짜 넘사인거 같긴 해요.
저는 좀 운전하기 편한걸 추구하는 편이라 자율주행기능이 많이 들어간 걸 찾는 편인데, 이 부분은 테슬라를 제외하면 국산차가 강세인거 같긴 하더군요.
요즘도 그렇습니다 초반 답력이 너무 강해요
얼마전 신형 K5 운전해봤는데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까지는 초반에 훅 들어간 느낌이 좀 있더라고요.
국산이 너무 잘나오긴해요 하차감도 그냥 그런가보다 정도고요...
개인적으로 5시리즈나 E클보다는 제 차가 더 희귀하지 않을까 합니다 ㅋ
아마 현대엠블럼 때고 댕기면 외제차냐고 물어보지 않을까 해요
뭔가 더 단단히 조여지고 조향을 잘따라오는 느낌이드네요. 요즘 국산차 잘나오고있지만 조금 차이점이 느껴지기는 해요
하체의 쫀쫀함이나.. 뭐 그런..차린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나중에 한번 기회가 되면 단기렌트로 한달 정도 몰아보고 싶긴 하네요
저희집같은 경우는 좀 작은차를 원하고,
그렇다고 어머니 나이대에 K9타다가 코나로 넘어가긴 좀 그렇지 않나...싶어
구매한게 bmw x1이었습니다.
물론 이차는 하차감따윈 없구요...
한 5시리즈급 타보니까 아... 이건 솔직히 좀 가오 사네...이런 느낌은 나더군요 ㅋㅋㅋ
뭐 물론 브랜드별로 주행질감이 좀 다르기는 한데... 개인적으로는 그 주행질감 때문에 수입차를 구매하는 분들은 적지 않나 싶습니다.
나중에라도 제주도같은 곳을 가게 되면 한번 5시리즈 타보고 싶습니다.
기회되면 카셰어링으로 이용해 봐야 겠네요.
저는 아직 혼자라서 작은차로 만족합니다.
쫄보라서.. 나중에 기회되면 한번 단기렌트 해보겠습니다.
달리는 차는 아니지만 그냥 일상적인 범위내에서 잘 달리고 잘 돌고 잘 섭니다.
국산차도 마찮가지로 잘 달리고 잘 서지만 뭔가 부족함이 있긴 합니다.
다만 옵션으로 들어가면 국산을 따라올수없습니다.
그 옵션이 저한테는 개인적으로 크게 다가옵니다. 특히 고속도로주행보조 옵션은 정말 아쉽더군요.
주욱 밀리는 느낌의 브레이크
우웅 소리 나는데 앞으로 생각보다 안나가고
고속 올라가면 엉덩이 흔들리는거 같아 불안하고..
그정도 차이더라구요 저는요
제조사마다 비율이나 외관 실내등 추구하는 방향이 다 다를테니까요.
저같은 경우는 실내 버튼 모양이나 조명 색상같은것도 호불호로 선택하는데 작용을 하더라구요.
기능에 크게 차이도 없지만 명품 가방을 구입한다는 그런 느낌 정도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게 잘못됐다는건 절대 아니고요. 감성적인 측면이 크다는 의미
g80보다 약간 더 좋아요.
5나 E를 탄다고 막 잡아돌린다는게 아니고...일반적 현대차는 그냥 타는 차고 승차감이나 주행감에 고급스러움은 없어요.
BMW 540i랑 제네시스 G80을 타봤는데 둘중에 하나 사라고 하면 저는 G80 샀을 겁니다. 감성의 영역으로 다가가기에는 두 차의 가격이 너무 차이나거든요.. 그렇다고 540i가 주행성능이나 질감이 엄청 좋냐 하면 그런 것도 아니고 편의장치는 G80 압승이라서..
다만 액셀 밟았을때 치고 나가는건 확실히 BMW나 벤츠가 났더라구요.
옵션이라고는 한없이 부족한데 특히나 벤츠는 고속주행안전성이 너무 좋아 항상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ㅎㅎ 인피니티보다는 벤츠가 확실히 훨씬 낫구요
현기는 뚜껑이 안열려요
자차는 bmw 5년정도 타고 있고요.
국내외 여러차 타보면 개성이 다 너무 다릅니다.
주행 성능은 솔직히 비엠 벤츠가 좋긴해요.
아무리 현차가 좋아졌다해도, 그냥 주행성능보면 미션과 조향감 등에서 주는 차이가 매우 큽니다.
옵션은 일하는 차다보니 아무 의미 없이 그냥 차만 놓고 보게 됩니다.
다른건 솔직히 달라요.
하차감?, 미션의 부드러움, 쫀쫀함, 조향성,옵션(나름 풀옵) 이정도인거 같네요
그냥 주행감이 너무 달랐어요. 밟는데로 가고, 밟는데로 서고, 노면에 붙어서 간다는게 이런거구나 싶어서
제네시스 3대 타본뒤에 BMW 타자말자 BMW 샀습니다...
그리고 정비성의 용이함에 대한 차이를 깨닫고 이제 앞으로 그냥 귀찮으니 국산가야지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주행감은 익숙해지는데, 정비에 대한 귀찮음은 익숙해지질 않아요 ㅋㅋㅋㅋㅋ
저도 sm5 그랜저
렉서스is 벤츠e클 순으로 탔는데
좋은건 맞는데 큰 차이는 모르겠고 (고속느낌만큼은 엄지척)
정비 편의성에 대한 부분은 국산이 최고라... 공감합니다.
베지밀 두유가 무슨 차이죠?
라는 질문과 비슷합니다.
경험해봐야 아는건데, 경험한다고 꼭 안다고 볼 수도 없고..
경험하고 체득까지 했지만, 맛있는(좋은) 것인지 공감 안될 수도 있고.. 뭐 그렇습니다. :)
차이는 별로 없는데, 또 많이 있고 그렇습니다.
독일 브랜드를 사면서 바라는건.. 음.. 저같은 경우엔 핸들링입니다.
제 sm6와 친구의 소나타dn8, 그리고 구형말리부 세개만 타봐도 달라요(뭐가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주행감각이요.)
/Vollago
1.기본기 과장을 보태면 하늘과 땅차입니다 이건 타보시면 빠른 정답이 나옵니다. 보통의 차종기준으로도 쉐보레와 현대 대중적인 차량 비교 소나타(lf) 말리부(8세대)만해도 차이 나더군요
( 근래 일부 타본 차종 g70 3.3 이차종은 수준급이더군요, 밸런스 좋다던 i30(하체보강차)는 브레이킹에서 스트레스를 주면 밀림의 시작 코나는 소카여서 그런지 몰라도 그냥 나쁜수준은 아니었습니다)
2.기술차이 요즘은 정말 많이 줄었다고 생각하나 최근 들어가는 HUD는 제가 15년전에 아버지가 가져오신 bmw보고 세삼 놀랐었죠.
다 처음보는 장치 투성이 특히 hud는 정말 신세계 더군요. 특히나 요즘 문제되는 엔진 이슈와 신차들 품질놀란 제가 보았을때는 주기가 너무 빨라서 그런게 아닌지 ... 물론 독일차도 놀란은 늘있습니다 불자동차 배기가스 조작 등
그리고 늘 무난한차만 만들다보니 그런것도 있을거고 일본차를 주로 벤치마킹 한거도 원인이긴 하겠으나
기념비적인 모델이 우리나라엔 없죠 할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겠으나 기술이 있어도 하는거랑 안하는거랑 명백히 다릅니다.
닛산은 타도 포르쉐를 외치며 불패신화라는 스카이라인 GTR을 만들어 냈고
도요타는 애프터 마켓시장에서 1000마력세팅이 가능한 미친엔진으로 소문이 났으며
좀 되었지만 LF-A또한 만들어서 내놓았습니다
혼다는 NSX를 탄생시켰습니다
다 버블의 산물이지만 일본은 했다는거에 칭찬을 개인적으로 주고는 싶네요
하지만 현기는 뭐가 있을까요 솔직한 이야기로 북미가면
한인 및 주재원이 판매량을 많이 끌어주는 편이고 그외는 머 돈없는 흑인 히스패닉 이런사람들이 끄는 차였습니다 돈없는이들의 도요타 하물며 영화에서도 비꼬았었죠 분노의질주 도쿄드리프트 시리즈중 내가 너한테 설마 현대 줄까봐? 요즘은 많이 인식이 개선되었으나 딱히 도요타 대응으로 싸고 워런티 긴차 임은 아직 여전합니다
그래서 기념비적인 모델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편의사항은 동급에서 국산을 따라 갈 차종은 없을 거 같네요 국산옵션이 다있으려면 g80기준 540은 되야 비슷합니다 비용차이가 상당하고 그마저도 빠진 사양들이 있을겁니다 최소 이전에 나오던 550i는 되야 합니다 그럼 두대 값일테고
그저 차로 운용하시는분은 5기준 5xxd 혹은5xxi 플러스팩으로 그치리라 봅니다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이긴 합니다만 전제를 붙이면
차 하드웨어 기본기 세팅은 크게 신경안쓰고 편의사항이 많았으면 좋겠다 하면 제네시스
독일차의 기본기와 여기서 말하는 허상동도 느껴보겠다하면 5시리즈 e클래스 a6 계열 추천드립니다
5시리즈는 스포티한 맛이 있으며 e클래스는 약간 반박자 늦는 할배감성이 있긴하나 좋게 표현하면 중후하게 편차없이 나가고 우리나라 특유의 차는 벤츠지!가 가능합니다 a6는 요새 잘안처주기는 하나 실내 인테리어 감성은 한국인에게 정말 잘 맞는듯 합니다 비머빠고 벤츠 아우디 또한 운용했지만 인테리어는 아우디가 최고였습니다 (기함제외 기함은 누가뭐래도 s...)
잘서고 긴급할때 더 빠르게 멈춥니다.
잘돌고 긴급상황이서 차의거동 회피가 좋습니다.
조립퓸질과 부품내구성 잔고장이 거의 없습니다. 아우디 벤츠 폭스바겐 이십년정도 수입차만타는데 센타에 오일갈때빼고는 거의 안갑니다.
213이클은 이쁘기까지헙니다.
제네시스가 이제 독3사가격이라 그대비 단점은 실내가 조금 좁습니다.
BMW때는 BMW라서 탔고요.
루이까또즈나 루이비통이나 둘다 가방인데 왜 루이비통 사는 사람이 있는걸까요.
그런거랑 비슷하게 탑니다.
그랜저 캘리그래피 2.5 가솔린 번갈아 탑니다.
달리기 본질에서 차이가 분명히 있습니다.
5시리즈와 비교하면 차이는 더욱 크고요.
다만 옵션이나 편의 공간 등은 그랜저가 낫습니다.
안전도를 고려해서 구매를 계획 했었어요
국내 차량이 근래에는 많이 좋아졌지만
제가 수입차 구매하던 시점에선 그래도 아직은
수출차량하고 차이도 좀 있고 쿠킹호일
듣던 시기라 ㅎㅎ..
지금은 신형 제네시스를 비롯해서
좋은 차들이 많이 나온것 같아요
기회가 되면 g80 한번 타보고 싶긴해요 ㅎㅎ
바디강성이나 셋팅, 링크굵기, 스티어링 질감 뭐 그런것들...
자동차의 순수한 주행의 기본기 그런건데
편의성이나 실내 거주성에서는 K7이 압도지만...
/Voll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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