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drkrrlacl님 SUV 전기차 중 가장 많이 팔린건 사실이 아닙니다. 실제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서 20년 2쿼터에 모델X가 E트론보다 분기당 2000대 이상 더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인용해주신 페이지가 아우디 미디어센터 홈페이지인데, 통계 조건이 조금 불명확해보입니다. 2020년 상반기 17,641대가 판매되었다는데 판매량이 제일 많다는 표현은 없고 This corresponds to an increase of 86.8 percent as compared to the previous year 즉, 전년 대비 86.8% 신장되었다고 나옵니다.
이어지는 표현도 The fully electric Audi model is therefore way ahead of its competitors in the full-size battery electric vehicle SUV segment worldwide. It is even the overall top-selling electric SUV in Europe.라고 해서 유럽에서 탑셀링 찍었다고 표현하지만, 실제 전 세계에서 1등이라는 표현은 없이 앞의 전년 대비 성장률로 앞서나가고 있다고 수식합니다.
좀 더 명확한 통계 인용 페이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테슬라의 2분기 실적은 아직 공식 발표 되지 않았습니다.)
테슬라 OTA 는 막상 큰 체감은 아니고 소소하게 깔짝 거리는 느낌도 좀 드는게 어차피 애초에 하드웨어 스펙이란게 그 시절에 한정해서 최대치라고 해도 이삼년 뒤 하드웨어 스펙이 전세대 쌈싸먹는 발전이 되버리는 경우도 흔하니까요. 그걸 소프트웨어 개선으로 커버하는건 한계가 있는 경우도 많구요...신개념 하드웨어 같은건 차량의 경우 풀체인지나 페이스리프트에 반영하게 되는데 테슬라는 그부분에서 모델 변경 주기가 이미 너무 갭이 벌어져 버린 느낌도 있습니다.
8천만원도 비싸요. 충전도 느리고 그래서 할인이 엄청나죠, 현재 미국에서 리스가 500-650불 정도 합니다.(아우디 로얄티 없으면 50정도불추가) 아우디 리베이트 10500불 연방정부 7750 그리고 코스코할인 차량 전체가격의 10% 그리고 딜러할인 그냥 미친듯이 돈을 쏟아부어서 할인중입니다.
2위가 모델X인데 3dB정도 차이 나던가.. 3dB면 정말 큰 차이거든요.
3db면 리니어하게 두배더 조용한건데. 청력이 리니어하지 않은게 문제지만. 3db면 꽤 차이 날겁니다.ㅎ
이어지는 표현도 The fully electric Audi model is therefore way ahead of its competitors in the full-size battery electric vehicle SUV segment worldwide. It is even the overall top-selling electric SUV in Europe.라고 해서 유럽에서 탑셀링 찍었다고 표현하지만, 실제 전 세계에서 1등이라는 표현은 없이 앞의 전년 대비 성장률로 앞서나가고 있다고 수식합니다.
좀 더 명확한 통계 인용 페이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테슬라의 2분기 실적은 아직 공식 발표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참고한 페이지는 아래입니다.
https://www.goodcarbadcar.net/2020-us-vehicle-sales-figures-by-model/
충전도 느리고 그래서 할인이 엄청나죠,
현재 미국에서 리스가 500-650불 정도 합니다.(아우디 로얄티 없으면 50정도불추가)
아우디 리베이트 10500불 연방정부 7750 그리고 코스코할인 차량 전체가격의 10% 그리고 딜러할인
그냥 미친듯이 돈을 쏟아부어서 할인중입니다.
s90같은건 리스 소나타급 수준인 300불대도 나오는데... 한국에서 7천에 팔리는게 더 이상하죠 ;;
모3 가지고 있는데 장점은 있으나 여러모로 안습이긴해서...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