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에 옆에 끼어드는 차량 보다가 앞차가 정지..
급하게 브레이크가 걸리는데 정말 풀브레이크 연습할때 보자 더 강력한 느낌으로 팍 서더라고요.
풀브레이크 연습때는 차가 어느정도 가다 멈추는거 같았는데 이렇게 긴급제동 걸리는건 정말 거짓말 조금 보태서 차를 뭔가 망치로 박는거 마냥 멈추더라고요.
오히려 뒤차가 내차 박는거 아닌가 할정도 갑자기 멈추니 깜놀하는 상황이...
브랜드마다 긴급제동이란 이름은 같겠죠~
출근길에 옆에 끼어드는 차량 보다가 앞차가 정지..
급하게 브레이크가 걸리는데 정말 풀브레이크 연습할때 보자 더 강력한 느낌으로 팍 서더라고요.
풀브레이크 연습때는 차가 어느정도 가다 멈추는거 같았는데 이렇게 긴급제동 걸리는건 정말 거짓말 조금 보태서 차를 뭔가 망치로 박는거 마냥 멈추더라고요.
오히려 뒤차가 내차 박는거 아닌가 할정도 갑자기 멈추니 깜놀하는 상황이...
브랜드마다 긴급제동이란 이름은 같겠죠~
1차선 유턴
2차선 좌회전
인 도로에서 신호 받고 가다가 택시가
2차선에서 잘가다가 갑자기 멈추고 유턴 때려서..
급브레이크 하려는데 이미 브레이크가 반쯤 ? 들어가 있더라구요
경고음도 울리고 ㄷㄷ
하마터면 크게 사고 날 뻔했어요
앞으로 긴급제동 걸리면 무조건 크락션을 누를 수 있도록 연습이 필요합니다. ㅎㅎ
대부분의 출근시간 차량들은 다들 급해서 ㅡ.ㅡ 엄청나게 똥꼬 쏘고 있어요...
왠지...좋네요
사람이 페달을 밟아 풀제동이 되기까지는 은근히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만,
BAS가 작동하면 정말 순식간에 풀제동이 되더라고요. 풀제동까지 걸리는 시간이 절반 정도로 단축되던데...
bas는 사람이 밟는 것보다 브레이크를 더 밟아주는 기능인데...
bas는 aeb가 개입하면 당연히 작동하고, 사람이 페달을 빠르고 힘있게 밟아도 작동해요.
스포츠 주행시에도 풀제동을 자주(;;) 쓰실텐데, 이런 경우의 풀제동은.. 점진적으로 밟아나가는 경우가 많죠.
그래야지만 하중이동 시키면서 차도 안정적으로 제동이 되구요.
하지만 bas는 이렇게 밟는 것보다는, 초장부터 최대한 빠르게 밟아줘야 잘 작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