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 | 구분 | 연비 |
전기 | 도심 | 2.2 |
고속 | 2.4 | |
복합 | 2.3 | |
휘발유 | 도심 | 7.8 |
고속 | 8.5 | |
복합 | 8.1 |
1회충전주행거리 : 54.0 km
위와 같이 연비 정보가 떴습니다.
2.5톤쯤 되는 거대한 SUV이다 보니 효율이 좋을 수는 없다는 점을 감안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1회충전주행거리가 54km 나왔다는게 고무적이네요. 40대나 나올까 했었거든요 ㅎㅎ
하반기에 출시 된다 그러던데 얼마나 팔릴지 궁금합니다 ㅎㅎ
플하면 참 좋을거같아요..평일에는 기름한방울 안쓰고 출퇴근 가능할텐데 ㅠㅠ
마음에드는 플하나 전기차가 없습니다......ㅠ
아니면 국내 수입 배출가스 인증 받을 때
포코에서 아예 시도조차 안 한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심정적으로는 이쪽)
아무튼 저공해가 아니더라구요.
주차장 할인 미적용 같은 문제도 있지만,
미세먼지 저감조치 같은게 내려져서 2부제 하면
차를 가지고 다닐 수 있냐 없냐의 문제가 되는게 크더라구요. (특히 공공기관 출입)
그런데 카이엔 하이브리드가 출력세팅이 좀 높게 되어있긴하네요.
출력을 제외하고 무게와 기통수가 비슷한 조건인 S560e나 X5 xDrive45e 같은 녀석들은
300마력대 후반으로 알고 있는데 카이엔은 462마력이네요.
PHEV 배터리는 보통 10-15 kWh 용량인데, 전기차 (60 kWh 이상)와 비교해서 성능 저하가 빨리 올까요? 아무래도 용량이 상대적으로 작아서 충방전 횟수가 전기차보다 잦으므로 빨리 올 것 같기는 합니다만..
제가 한창 논문 보면서 공부할 때는 배터리의 충방전 범위와 수명을 보면서 배터리 사이즈를 결정하기 때문에.. 열화에 걸리는 시간은 비슷하게 잡는걸로 배웠습니다.
hev와 phev는 사이클 횟수가 늘어나는만큼.. 동작에 필요한 것보다 훨씬 큰 용량을 잡아서 넣은 다음에 사용하지 않는 용량이 일부 있는거죠.
충전걱정없이 장거리 여행도 문제없고 게다가 6기통이니 퍼포먼스도 잘 나올 듯 하구요.
X5 40i xLine xDrive 가 106,000,000 원으로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