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부싱류 털면 좋다는 이야기에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멤버부싱 교체작업 홍보하는 정비소 블로그글이 제일 많이 쏟아지네요.
각종부싱 작업한 글은 거의 안나오고 멤버부싱은 엄청 많이 나와서 괜히 궁금하네요.
하체에서 멤버부싱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가요?
제 생각에는 멤버부싱이 젤 부하를 덜 받을꺼 같은데
정비소에서 작업하기 편하고? 남는게 많아서? 홍보를 많이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하체 부싱류 털면 좋다는 이야기에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멤버부싱 교체작업 홍보하는 정비소 블로그글이 제일 많이 쏟아지네요.
각종부싱 작업한 글은 거의 안나오고 멤버부싱은 엄청 많이 나와서 괜히 궁금하네요.
하체에서 멤버부싱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가요?
제 생각에는 멤버부싱이 젤 부하를 덜 받을꺼 같은데
정비소에서 작업하기 편하고? 남는게 많아서? 홍보를 많이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태양은 뜨거운데 내 맘은 얼어있네 누구의 잘못인지.....
/Vollago
잘 안빠지는 경우도 있고..
눈탱이 치려는데는 그냥 통짜로 바꾸라 하는데도 많아요
차를 만들때 양산할때 조립성을 위해 공차를 두게되는데 예를 들어 BMW의 M같은 차들은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공차를 적게 주죠.
생각하시는것과 달리 효과는 매우 있습니다만, 제대로 만든 제품으로 제대로 하는 곳을 찾아야합니다.
새마을 자동차 검색해보세요.
제가 거기서 부싱만 탈거해서 작업했습니다.
가격도 합당해보였고 부싱 하체류 전문이라 잘하시더라구요.
박명일 자동차 명장인가 그분이 논란거리가 많지만 아무튼 부싱 오래쓰고싶으면 부싱 죽기전에 한번씩 볼트들 풀어주고 차좀 여기저기 눌러서 흔든다음에 공차체결 다시 하라고 하더군요
이번에는 그냥 앗세이 통짜로 갈았습니다. 차라리 이게 나은듯;
맴버부싱도 티뷰론에 했었는데 가격도 싸고 작업도 금방하지 않나요?
정비소가 많다보니 그만큼 경쟁이 심하니깐
각종 부싱 교환을 대표 정비로 해서 손님 유치
하더라구요 일반정비소에서 통 교환할걸
순정부싱이 단품 나오는 거나 우레탄 부싱같은
튜닝파츠 교환등등 재료비 대비 공임이 쏠쏠
소비자는 통 교환보다 저렴하게 메인터너스
근데 특정 부위는 부싱교환과 부품 통으로
새거 교체비용이 큰차이 없는 경우도 있어서
비교견적은 필수입니다
부위별 부싱교환비 vs 어셈블리 단품 교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