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모노코크도 다를바 없습니다. 어차피 모노코크도 힘은 하부의 프레임이 많이 받거든요.. 높은 차가 받으면 그 프레임과 상부가 찢어지면서 저렇게 되죠 뭐...
우리요다이티
IP 175.♡.180.134
04-27
2020-04-27 19: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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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쪽 일하는 분들은 중형이상, SUV 선호하고 절대 경차나 작은차는 안된다고.......(현장에서 워낙 처참히 박살난걸 많이봐서)
니가가라하와이로
IP 175.♡.15.59
04-27
2020-04-27 19:5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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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요다이티님 지인이 소방관인데 와이프차가 스파크에요 ㅎㅎ
우리요다이티
IP 175.♡.180.134
04-27
2020-04-27 22: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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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마왕1님 ^^
qsxs
IP 220.♡.47.2
04-27
2020-04-27 19: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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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9 이나 k2 드립 치려고 했더니....사전에 차단하시다니
IP 115.♡.224.89
04-27
2020-04-27 19:05:40
·
가장 최근에 나온 가장 무거운 SUV 라고 생각합니다. 물리법칙을 거스를 수 없으니까요.
프레임 온 바디 타입은 프레임이 버텨주지 못 하는 사고에선 끔찍해집니다. 이미 모노코크가 대세가 되었고, 오프로드의 대명사 랜드로버에서도 이제 모노코크로만 차량을 내놓을 정도입니다. 승용 중 바디온 프레임 구조는 Jeep 와 미국 특유의 트럭(F150 같은..) 및 같은 플랫폼의 대형 SUV 말고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가장 튼튼한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펠리세이드가 참 튼튼한 것 같습니다. 실제 바디에서 느껴지는 강성도도 물론이며 여러 사고사례를 봐도.. 중요한 힘 받는 부분들이 제대로 버티고 있었습니다.
제 친구가 전복사고가 있었던 적이 있는데, 그친구 차는 A필러가 곡선에서 직선으로 바뀌었었는데(Cr-v) 펠리는 전복사고 차량을 몇몇 봐도 A필러가 꽤나 멀쩡합니다
미스테릭l
IP 124.♡.121.31
04-27
2020-04-27 19:18:38
·
이게 기준을 뭐로 두냐에 따라 다릅니다. 차가 튼튼한거하고 안전한거하고는 꽤 별개이기도 하고, 심지어 누가 들이박았냐에 따라서도 다르기 때문이죠.
실상 차 자체가 단단한거로 따지면 당연히 프레임차가 단단합니다.
뭐 프레임 위가 밀릴만한 높은 차가 박으면 답없다고 하시는데, 안그래도 지상고나 캐빈이 높은 프레임차가 프레임 위를 밀릴 정도 사고면 일반적인 크로스오버에 불과한 모노코크 SUV들도 캐빈강성에 따라 작살나는거 매한가집니다. 프레임차라고 뭐 캐빈을 종이로 만드는것도 아닌데 뭐 다를게 없죠.
오히려 모하비나 렉스턴이 프레임 위쪽이 눌릴 사고면 일반적인 지상고 낮은 모노코크 SUV면 창문라인 조금 아래쪽으로 해서 싸그리 잘려나갔을지도 모를 일이죠.
이 셋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질량과 강성은 설명할 필요가 없곘고, 높이가 중요한 이유는 대형차량 등에 추돌당했을때 밑으로 깔리냐 앞으로 밀리냐의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물론 높이가 높은 차는 상대적으로 전복에 취약하다는 아이러니함은 있습니다. 뭐 그나마도 요즘은 기술이 많이 좋아져서 많이 극복이 되었지만요.
리릿
IP 121.♡.253.254
04-27
2020-04-27 20:15:46
·
@님 강성, stiffness,은 힘이 가해질때 변형에 관계된 것이고, 말씀하신건 허용하중을 넘어간 파괴시를 말씀하시는거라서.. 강도, strength, 아닐까요? 강성과 강도는 대략 비례하긴 합니다만...
IP 106.♡.72.158
04-27
2020-04-27 20:25:01
·
@리릿님 네 그렇겠네요 지적 감사합니다.
아르마다
IP 223.♡.179.169
04-27
2020-04-27 21: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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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고 높고 부피 크고 무게 무거운게
차대차 충돌은 갑이겠죠 물론 차대차 충돌에 한해서 이고 별별 조건이 다 있으니 정해진 답은 없을거같습니다
Tabarnak
IP 24.♡.101.63
04-27
2020-04-27 21:48:37
·
튼튼한 차 찾으신다면... 이거밖에... ㅎ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wbkim387
IP 1.♡.40.122
04-28
2020-04-28 17: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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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바디 SUV가 가장 안전합니다.. 지인 무쏘 타고다니다 덤프에 받혔는데, 살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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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여간 그런건 미국 iihs가 좋은 자료가 되겠죠.
Iihs에서 후방추돌 추가한다는 얘기가 돌았었는데
생길라나 모르겠네요
렉스턴 스포츠 2열 눕히는 건 이래저래 어려울것같습니다
저도 렉스턴 스포츠 사고 싶어요 ㅠ
캠핑 짐 좀 그냥 막 넣고 싶어요
승용차가 뒤에서 때려와서 박으면 아무래도 프레임 바디가 유리 할거고
그게 아니라면....... 모노코크가 낫죵... 프레임 바디 단점이 프레임 보다 높은차가 와서 박아버리면 캐빈룸이 그냥 뜯어져 나갑니다.
바디 온 프레임 방식은 자기보다 높은차가 받으면 답 없어요.
모노코크도 다를바 없습니다.
어차피 모노코크도 힘은 하부의 프레임이 많이 받거든요..
높은 차가 받으면 그 프레임과 상부가 찢어지면서 저렇게 되죠 뭐...
프레임 온 바디 타입은 프레임이 버텨주지 못 하는 사고에선 끔찍해집니다. 이미 모노코크가 대세가 되었고, 오프로드의 대명사 랜드로버에서도 이제 모노코크로만 차량을 내놓을 정도입니다. 승용 중 바디온 프레임 구조는 Jeep 와 미국 특유의 트럭(F150 같은..) 및 같은 플랫폼의 대형 SUV 말고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본넷도 길고 트렁크도 길고 휠베이스 공간 사이에만 탑승 공간이 있는 점과 옆구리 충돌을 견디기위해 A-B-C 필러 한세트가 바닥으로 이어져 반대 필러까지 ㄷ 형태로 초고장력 강판을 갑옷마냥 둘러 놔서요.
GV80도 모든 제네시스 세단들마냥 탑승 공간에 초고장력 강판을 갑옷마냥 당연히 둘러 놨을 것 같습니다.
다만 3열은 정말 답이 없겠습니다.
대부분의 SUV의 3열 뒤쪽 부분은 포터트럭 전면수준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
그러네요.. 전체 분류가 수입으로 넘어갔군요.. 2011 크루즈가 첫찬데.. 어휴..
콜로라도는 미주리 웬츠리에서 생산되어서 외제차입니다
코로라도는 스몰오버렙과 사이드에서 G를 못받고 A를 받은 트럭입니다.
국내에 수입되는 4도어 모델은 스몰어버랩(운전석), 사이드 모두 G 입니다. 하지만 쉐보레 답게(?) 조수석 스몰오버랩은 M 입니다. 말씀하신 A 받은 도멜은 Extended cab 모델로 2도어 입니다.
그렇네요.
두 켑의 테스트 결과가 다르네요. 제가 결과물 하나만 보고 틀린글을 올렸네요.
차가 안전한가, 탑승한 사람이 안전한가.
탑승한 사람이라면 뒤에 탄 사람이 안전할까..
귀찮긴한데, 가장 최근 신차가 답이라 생각합니다.
약간 신경쓰면 웹사이트 KNCAP 조회 !!!!
/Vollago
막 옆으로도 던지고 테스트하잖아요
저는 펠리세이드가 참 튼튼한 것 같습니다.
실제 바디에서 느껴지는 강성도도 물론이며
여러 사고사례를 봐도.. 중요한 힘 받는 부분들이 제대로 버티고 있었습니다.
제 친구가 전복사고가 있었던 적이 있는데, 그친구 차는 A필러가 곡선에서 직선으로 바뀌었었는데(Cr-v) 펠리는 전복사고 차량을 몇몇 봐도 A필러가 꽤나 멀쩡합니다
차가 튼튼한거하고 안전한거하고는 꽤 별개이기도 하고,
심지어 누가 들이박았냐에 따라서도 다르기 때문이죠.
실상 차 자체가 단단한거로 따지면 당연히 프레임차가 단단합니다.
뭐 프레임 위가 밀릴만한 높은 차가 박으면 답없다고 하시는데,
안그래도 지상고나 캐빈이 높은 프레임차가 프레임 위를 밀릴 정도 사고면
일반적인 크로스오버에 불과한 모노코크 SUV들도 캐빈강성에 따라 작살나는거 매한가집니다.
프레임차라고 뭐 캐빈을 종이로 만드는것도 아닌데 뭐 다를게 없죠.
오히려 모하비나 렉스턴이 프레임 위쪽이 눌릴 사고면 일반적인 지상고 낮은 모노코크 SUV면 창문라인 조금
아래쪽으로 해서 싸그리 잘려나갔을지도 모를 일이죠.
세단이나 더 낮은 스포츠세단이면 뭐...더더욱 끔찍하겠구요.
(도망)
2. 높이
3. 강성
이 셋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질량과 강성은 설명할 필요가 없곘고, 높이가 중요한 이유는 대형차량 등에 추돌당했을때 밑으로 깔리냐 앞으로 밀리냐의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물론 높이가 높은 차는 상대적으로 전복에 취약하다는 아이러니함은 있습니다. 뭐 그나마도 요즘은 기술이 많이 좋아져서 많이 극복이 되었지만요.
강성, stiffness,은 힘이 가해질때 변형에 관계된 것이고, 말씀하신건 허용하중을 넘어간 파괴시를 말씀하시는거라서..
강도, strength, 아닐까요? 강성과 강도는 대략 비례하긴 합니다만...
부피 크고
무게 무거운게
차대차 충돌은 갑이겠죠
물론 차대차 충돌에 한해서 이고 별별 조건이 다 있으니 정해진 답은 없을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