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희님 끝까지 다 보지는 않았는데, 브레이크가 압이 차서 안밟혔다는 현실성이 없어보이네요. 브레이크등이 켜지는 마진을 안두면 수시로 깜빡깜빡할텐데 설계상으로도 스위치까지 어느 정도 이격을 주는게 맞고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페달 오조작 같긴한데 어떻게 결론이 날지 궁금하네요.
남녀칠세마동석
IP 121.♡.37.251
02-14
2020-02-14 20:50:28
·
@Meshgrid님 다양한 의견이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저도 운전미숙이 아닌가 싶다가도.. 현실적으로 운전을 하루이틀 한사람도 아니고 브레이크 엑셀은 몸이 기억하고 누르는데.. 아무튼 그냥 상상입니다만 급가속이 시작된 시점이 과속방지턱을 좀 급하게 넘은 시점이고 차가 멈춘 시점에 연료가 과 공급된것 같은 느낌인것을 보았을때.. 과속방지턱을 좀 급하게 넘을 때 어떤 원인으로 인해 엔진에 연료가 과다공급이 되었고, 그 과 공급된 연료가 엔진을 급 가속시켜 급발진이 발생했을 가능성도 없진 않을것 같습니다. 저도 결론이 어떻게 날지 궁금하네요~
브레이크등이 켜지는 마진을 안두면 수시로 깜빡깜빡할텐데 설계상으로도 스위치까지 어느 정도 이격을 주는게 맞고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페달 오조작 같긴한데 어떻게 결론이 날지 궁금하네요.
그걸 겨우 과속방지턱 넘는 충격따위로 물리적으로 부서질 기계적 장치가 아니에요
그 정도 충격으로 그 과정에 이상이 생겼다면 이후에 급가속하며 연료가 차량 뒤로 다 쏠려서 엔진이 연료공급 부족으로 꺼지죠
운전하루이틀 한것도 아닌사람들도 착각하기도 합니다.
베테랑 기장이 바다와 하늘이랑 착각해서 항공기를 바다에 쳐박기도 하구요;
영상보시면 알겠지만 커브돌때 브레이크잡아야될타이밍에 가속이 되고 이때 운전자가 당황해서
과속방지턱 넘자마자 풀브레이킹하듯이 가속페달을 밟은게 아닌가 합니다.
운전자는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라고 굳게 믿고 있으니 있는힘껏 밟았을테니 차가 튀어나갔겠죠...
그래도 차가 큰차라서 크게 안다치셨으니 다행인거 같습니다.
수정 - 영상보니 실험내용이 있네요. 요즘 차들은 발만 갖다대도 들어오지 않게 해놨나보네요. 아니면 브랜드마다 다른걸까요.. 제가 옛날 차만 타서 그런가봐요 ㅠ
자동차 결함 가능성 없고...
로그 뽑아봐야 특이사항 안나옵니다
그냥 운전자 잘 못 조작~
이상 현기차 관계자 코스프레였습니다
부디 승객들 무사 하셨기를 ㅜ.ㅠ
이게 차량에 대해서 약간의 지식만 있어도 브레이크등은 밟았는데 안들어왔다는건 말이 안되겠더라구요...
아마 당황해서 가속페달 꾸욱 밟은게 맞다고 봐야될거 같습니다.
이게 급발진 영상들 상당수들은 브레이크타이밍에 가속이 되고 차가 멈추질 않자 완전히 가속페달을 끝까지 밟아서 차가 튀어나가죠
이건 그냥 운전미숙이죠 브레이크 착각이구요...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왔어도 급발진은 맞긴하네요.
운전자의 풀악셀에 따른 급발진
선명하게 나올필요도 없고 블박에서 같이 녹화되도록
이런거 볼때마다 운전자과실이 아니라면 정말 억울하고 무서울듯
반대로 나는 브레이크 밟았다고 생각했지만 악셀밟고있는 영상나오면 제조사쪽에서도 좋은자료로 쓰일텐데요
이번케이스를 떠나서 급발진의 경우 기계오류보다 사람오류가 확률적으로 더 높지않을까 생각은 합니다
딸도 타고있었다는데 많이 안다치셨기를
저번에는 N으로 놓고 내려서 차가 굴러갈 뻔 했습니다.
근거도 없이 사용자 과실로 모는것 어처구니 없네요.
분명 차량 오류같습니다
(급발진 의심 사고중 70~80퍼가 가솔린)
저 자동차는 어떤 기록이 담겨있고 또 어떻게 결론이 날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