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트렌드와 카 앤 드라이버의 텔루라이드에 대한 리뷰는 볼 때마다 어리둥절할 정도로 칭찬들이 쏟아지는데,
이번 10대 차 심사평은 그 중에서도 끝판왕이네요. 특히 마지막 문장은 뭐...자체 보도자료로도 낯뜨거워 못 쓸 정도입니다 ㅋㅋ
대강 번역해봅니다. 의역 오역 많습니다.
기아 텔루라이드는 드문 차입니다. 소량생산에 최고급 맨션만큼 비싸서 드문 차는 물론 아니죠. 몇 안되는 기가 막할 만큼 좋은 차라는 점에서 드물다는 겁니다.
이 차의 등장은 예전 렉서스 LS400이나 어큐라의 NSX가 등장할 때를 떠올리게 합니다. 그 차들은 자동차 시장의 지형을 바꾸고 자신들이 속한 브랜드를 한 급 끌어올렸고, 독일과 미국의 업계를 긴장시켰었죠.
여전히 미니밴이 더 넓긴 하지만 텔루라이드의 럭셔리하고 정제된 내부는 미니밴과는 경쟁을 불허합니다. 그러나 이 차의 훌륭함은 그런 기능이나 편의성 뿐만이 아니라 주행성능에도 드러납니다. 100킬로에서 이 차는 랜드로버 렌지 로버 보다도 조용합니다. 내리막길을 고속주행으로 내려갈 때 수만불 비싼 차들의 정제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더 긴 개별 리뷰에는 재미있는 농담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 " 이 차에서 문제점을 찾아본다면... 계기반 테두리가 좀 올드하구요... S클처럼 암레스트에도 온열 기능을 넣어줬으면 좋았겠네요. 무슨 소리나구요? 저희가 이 차를 타다 보니 배가 많이 불렀어요.")
우리가 생각하기에 이 차를 사고 좋아하지 않을 사람들은 딱 몇 명 뿐이네요. 바로 어쩔 수 없이 이 차를 사서 분해해봐야 할 라이벌 업체 분들이죠. 기아가 자기네가 이 차에 무슨짓을 했는지 깨닫고 가격을 올리기 전에 빨리 구매하시길.
The Kia Telluride is rare. Not small-batch-production, costs-as-much-as-a-mansion, exotic-fasterossa rare. But rare in how ridiculously good it is. Its arrival reminds us of when the Lexus LS400 and the Acura NSX were introduced. Like the Telluride, those cars reshaped the landscape, elevated their brands, and led to a run on Maalox from Stuttgart to Detroit. Although minivans still offer more space, the Telluride has a luxurious and refined side that no minivan can match. But Kia hasn’t built this house on features and amenities alone. At 70 mph, the Telluride is quieter than a Land Rover Range Rover, and it goes down the road with the hushed, refined ride of SUVs that cost tens of thousands more. The only customers we can think of that might not be delighted by the Telluride are the other carmakers that will inevitably buy one to reverse engineer. Get one before Kia realizes what it’s done and raises the price.
현기가 뭔가 다른 단계로의 도약 지점에 와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