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suv 07년식 25만8천 탔네요
타이어 마모가 있어서 4짝 교체 시기가 도달했고요
9만 그리고 17만에 타이밍 벨트,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연료필터 갈았구요
올해말 gv80 이나 포드 익스플로러 신형 으로 기변 할려고 합니다
26만에 오일류와 타이밍벨트 그리고 타이어
교체 해야될까요????
TT 안전을 생각하면 해야될거 같고
투자대비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가는거 같고
고민이네요
기아차 suv 07년식 25만8천 탔네요
타이어 마모가 있어서 4짝 교체 시기가 도달했고요
9만 그리고 17만에 타이밍 벨트,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연료필터 갈았구요
올해말 gv80 이나 포드 익스플로러 신형 으로 기변 할려고 합니다
26만에 오일류와 타이밍벨트 그리고 타이어
교체 해야될까요????
TT 안전을 생각하면 해야될거 같고
투자대비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가는거 같고
고민이네요
타이밍벨트, 겉벨트는 보통거는 8~9만, 고장력벨트는 12만까지도 타더군요.
9만정도까지는 보통 버티니까 1만키로 정도만 타신다면 개겨보시는 것도... (끊어져서 헤드나가면 폐차한다는 생각으로)
타이어는 중고나 저가형로 가시구요. (이거 탈나면 목숨이 위험하므로... 교환을 추천드립니다.)
미션오일 교환한지 8만키로라면 교체하세요. (큰돈 안드니까요.)
의견 없으면 아무래도 그냥 지나칠거 같아서요 아무래도 목숨이 걸린거니 정비한번 해야겟네여
브레이크 관련이라...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