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는 여러개 타봤는데 오무기어 교체까지는 한번도 탄적이 없어서;;
다 노후차량만 탔지만서도..
봉인 해둔 오무기어부츠 보니까
물이 한가득;;
그것도 모르고 한 2달 안 탔는데 다시 타기 시작하니까
차를 좌우로 돌릴때마다 뽀드득......북북 소리 비슷한것이 나네요.
하체는 로어암 말고는 부싱류는 3년안에 모두 교체를 했고
핸들 조인트는 아니고... 오무기어뿐 없네요. ㅠㅠ
어떤 증상에 교체했는지 알려주세요.
차는 여러개 타봤는데 오무기어 교체까지는 한번도 탄적이 없어서;;
다 노후차량만 탔지만서도..
봉인 해둔 오무기어부츠 보니까
물이 한가득;;
그것도 모르고 한 2달 안 탔는데 다시 타기 시작하니까
차를 좌우로 돌릴때마다 뽀드득......북북 소리 비슷한것이 나네요.
하체는 로어암 말고는 부싱류는 3년안에 모두 교체를 했고
핸들 조인트는 아니고... 오무기어뿐 없네요. ㅠㅠ
어떤 증상에 교체했는지 알려주세요.
웜기어 유격으로 진단되서 교환했었네요. 뭐 파워스티어링 펌프나 오일쪽은 별 문제 없었습니다.
차령 14년차에 교환했던 품목..
저는 두가지가 모두 나니까..ㅠㅠ 에잇..교체해야하나..ㅠㅠ
유압식이 이럴땐 참 답답시러워요
25년된 차를 10년간 타면서 3번 갈아봤는데 그중 2번은 튜닝하면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였구요. 나머지 한반이 내부의 기다란 랙기어가 갈려서 바꿔야했었네요. 신품이 너무 비싸서 (가격이 국산 mdps 수준) 중고로 샀더니 ㅠㅠ
보통은 부싱이 먼저 나가잖아요..하하..하하...ㅠㅠ
그나저나 두가지 방식이 있군요..굿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