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도로에서는 본닛 끝선이 최대한 보이는게 안전합니다. (본닛 앞에 어린아이나 개등등 사고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suv)
일반 도로에서 극한으로 드리프트 하면서 주행하실분 있다면 모르겠지만
재미를 위한 주행나 서킷주행할때 무게 중심을 낮추기 위해 시트를 아래로 내리는 것이죠.
시트 높이를 주먹 하나로 맞출라고 하는건 아니라고 합니다.
차크기 사람 키크기 다 틀린데 주먹 하나로 맞추는건 무리가 있다고... 운전에 지장이 없는 자세와 전방시야가 더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투잡으로 레이싱 선수하다가 안되어서 포기한 친구의 친구에게 직접 들었음)
후르츠펀치
IP 223.♡.216.237
12-19
2018-12-19 10:4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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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가 안 좋은데 페달을 위에서 아래로 밟아야 허리가 안아파서 가장 위로 올립니다, 표현이 애매한게 이게... 시트가 낮으면 앞에서 뒤로 밀어 밟는 느낌이고 높으면 위에서 아래로 내려 밟는 느낌... 그래서 항상 많이 높여 타요
스타대디
IP 119.♡.16.243
12-19
2018-12-19 10:4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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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키가 좀 커서 진짜 애매하고 불편하네요..(키 192cm)
시트를 최대한 낮추면 머리 위 공간은 넉넉하게(주먹 1개 이상) 들어가는데..
다리길이 때문인지 시트를 뒤로 많이 빼면 핸들이 너무 멀고..
핸들을 편한 상태로 맞추면 다리를 과도하게 접어야(구부려야?)되서..
패밀리카로 타는 싼타페에선 안 겪게되는 문제인데.. 출퇴근용으로 쓰는 K7에선 상당히 애매합니다..ㅜㅜ
A10썬더볼트
IP 223.♡.10.43
12-19
2018-12-19 10:49:00
·
저는 최저로 낮추고 핸들 최대한 뽑아서 몸에 밀착시킵니다
Grizzlies
IP 175.♡.45.66
12-19
2018-12-19 10:5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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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은키가 커서 제일 낮추고 뒤로 누워도 신호등이 잘 안보여요.
머리칼은 언제나 천장에 쓸려서 엉망이 되구요...
그렇다고 더 누우면 스티어링 휠에 손이 안닿아요. T.T
Kyo:JiAh
IP 118.♡.232.36
12-19
2018-12-19 10:5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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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본넷 끝이 조금 보일 정도로 타고 다닙니다. ㅎㅎ
맥덕후
IP 203.♡.231.65
12-19
2018-12-19 10:5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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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데 낮추신다는 분들은 이유가 어떤건가요?
최대한 높여야 시야가 넓어진다고 생각해서요.
그렇다고 머리가 닿을 정도로 높이면 그건 그것대로 위험할 수 있으니 약간의 공간을 두라는 의미로 받아들였는데요.(주먹 한개정도 공간을 두라는 의미)
이래서 메모리시트 옵션이 중요 한거 같아요 ;;
파썬때문에 천장이 낮아서 그런거야... 그런걸꺼야....
일반 도로에서 극한으로 드리프트 하면서 주행하실분 있다면 모르겠지만
재미를 위한 주행나 서킷주행할때 무게 중심을 낮추기 위해 시트를 아래로 내리는 것이죠.
시트 높이를 주먹 하나로 맞출라고 하는건 아니라고 합니다.
차크기 사람 키크기 다 틀린데 주먹 하나로 맞추는건 무리가 있다고... 운전에 지장이 없는 자세와 전방시야가 더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투잡으로 레이싱 선수하다가 안되어서 포기한 친구의 친구에게 직접 들었음)
시트를 최대한 낮추면 머리 위 공간은 넉넉하게(주먹 1개 이상) 들어가는데..
다리길이 때문인지 시트를 뒤로 많이 빼면 핸들이 너무 멀고..
핸들을 편한 상태로 맞추면 다리를 과도하게 접어야(구부려야?)되서..
패밀리카로 타는 싼타페에선 안 겪게되는 문제인데.. 출퇴근용으로 쓰는 K7에선 상당히 애매합니다..ㅜㅜ
머리칼은 언제나 천장에 쓸려서 엉망이 되구요...
그렇다고 더 누우면 스티어링 휠에 손이 안닿아요. T.T
최대한 높여야 시야가 넓어진다고 생각해서요.
그렇다고 머리가 닿을 정도로 높이면 그건 그것대로 위험할 수 있으니 약간의 공간을 두라는 의미로 받아들였는데요.(주먹 한개정도 공간을 두라는 의미)
시트가 낮으면 고개를 살짝들어도 멀리보이기때문에 고속도로에서는 낮게 다닙니다.
저는 적당히 높은편으로 해서 타는게 편합니다 ㅎㅎ
제일 낮추면 겨우 하나 들어갑니다
메뉴얼에 나와있더라고요
이중주차 해놓은데도 많고 길좁은데 갈려면 후드가 보이게 시트셋팅을 해야 안심이 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