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굴당에 있는 글을 읽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어느 분께서 혼다의 하이브리드 기술이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기술을 라이센스로 사용 또는 외부 기술을 사용한다고 하시던데...
제가 알고 있던 부분과 달라서 찾아보니 제 검색 수준으로는 어떠한 글도 찾을 수 없어서 질문글을 남깁니다.
제가 알기론 혼다 i-MMD는 자체 기술로 알고 있고,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너지 드라이브와의 공통점은 직병렬 혼합 방식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한다는것, 다른점은 동력 전달 및 변환 과정이 유성기어를 사용해서 전달되는가 아니면 다판 클러치를 사용해 전달되는 것이냐의 차이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게 있다면 웹링크 또는 문서에 대한 소스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혼다의 3세대 인사이트의 특징 중 하나가 변속기가 아예 없이 고속모드에서는 엔진과 바퀴가 바로 맞물리는 거니까요.
https://world.honda.com/automobile-technology/i-MMD/topic4/
반면 토요타는 여전히 언급하신 유성기어로 이루어진 변속기(자체적으로는 동력분배장치로 표기합니다.)가 존재하구요.
https://www.toyota-global.com/innovation/environmental_technology/technology_file/hybrid/hybridsystem.html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라이센스해서 사용하는 메이커(포드라든지)가 있긴 합니다만 혼다는 아닙니다.
https://www.greencarreports.com/news/1097958_how-similar-are-chevy-volt-malibu-hybrid-powertrains-very-much-heres-why
GM이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시스템(THS)를 라이센스했다는 소문이 돌긴 했는데, 사실 무근인 걸로...
https://www.greencarreports.com/news/1021649_gm-to-license-toyotas-hybrid-synergy-drive-nope
혼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해서도 살짝 언급이 되어 있어서 어느정도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http://donghyun53.net/category/posts/car_t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