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 레벨이 다른 타이어를 앞뒤로 끼웠을때 문제가 없지는 않습니다.
스포츠 드라이빙에선 뒷 그립을 낮춘 타이어을 기우는건 오버를 더 키우는것이긴 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운전성향에 달린 부분이 큽니다.
평소에 급출발 급브레이크 급핸들링을 안하는 성격이라면 느껴지는 차이는 별로 없긴 할 것입니다.
머리만조인성
IP 221.♡.199.139
02-26
2018-02-26 00: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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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얌전한편입니다.그렇다면 당분간 그렇게하다 전륜도 사계절로 넘어갈려고 하는데 괜찮겠지요?
화염법사
IP 14.♡.153.77
02-26
2018-02-26 00: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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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그렇게 진행하셔도 될 듯 합니다.
단순 직선의 급브레이크는 앞쪽 타이어가 주로 부하를 가져가고, 그쪽은 여전히 썸머이니 크게 느껴질 정도의 변화는 없을겁니다.
다만 악셀을 밟으면서 동시에 핸들링을 해 보면 전보다 좀 불안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 감안해서 운전하시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2DPL
IP 218.♡.255.157
02-25
2018-02-25 23:34:59
·
비슷한 성능이라면 괜찮을 것 같은데요. 성능차이가 많이 나는 타이어라면 코너에서 밸런스가 날라갈지도 모르겠어요. 저도 앞뒤 다른걸 썼더니 언더스티어 성향의 차가 오버스티어가 나서 놀랬던 적이 몇번 있습니다.
휘소
IP 121.♡.119.5
02-26
2018-02-26 00:27:35
·
드리프트 잘 되겠네요~ FF 경기차의 경우 그렇고, 드리프트 차들이 UHP+로우그립 그런식으로 해요. 앞타이어를 절대로 오래된 타이어로 두지 마세요. 그리고 스포츠 주행을 일부러 하시는게 아니면 되도록이면 같은 타이어가 좋습니다.
전륜차량에 비슷한세팅(프론트 넥센 SU1, 리어 금호 마제스티 솔루스)인데 고속 돌발상황에서 피시테일 걸리듯 리어가 확 털리는 느낌이 강합니다. 리어 타이어가 접촉사고로 인한 보험처리 관계로 급박하게 교체하는 바람에 타이어가게에 있던 사이즈가 맞는 재고가 저거아니면 TA31 밖에 없었기에 어쩔수 없이 끼우긴 했는데 하여간 돌발상황에서 꽤 당황스러운 움직임을 보여줬습니다.
에일리언
IP 1.♡.103.6
02-26
2018-02-26 07:4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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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발은 운전자가 얌전해도 상관없이 발생하죠. 말리는 의견 드려봅니다.
STD-DIVTAG
IP 14.♡.232.213
02-26
2018-02-26 09:4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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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추천 드립니다.
그립이 확차이나 버리면... 차가 돌아버릴 가능성이 높아서 위험하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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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드라이빙에선 뒷 그립을 낮춘 타이어을 기우는건 오버를 더 키우는것이긴 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운전성향에 달린 부분이 큽니다.
평소에 급출발 급브레이크 급핸들링을 안하는 성격이라면 느껴지는 차이는 별로 없긴 할 것입니다.
단순 직선의 급브레이크는 앞쪽 타이어가 주로 부하를 가져가고, 그쪽은 여전히 썸머이니 크게 느껴질 정도의 변화는 없을겁니다.
다만 악셀을 밟으면서 동시에 핸들링을 해 보면 전보다 좀 불안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 감안해서 운전하시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립이 확차이나 버리면... 차가 돌아버릴 가능성이 높아서 위험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