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요! 타조
장르 : 액션, 슈팅
엔진(언어) : 유니티(C#)
서버(언어) : Serverless on AWS(JavaScript)
구글 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ncagostudio.guntajo
앱 스토어 : https://apps.apple.com/us/app/musamusa/id1481104721
안녕하세요.
혼자서 4개월정도 개발하여 새로운 게임을 완성했습니다.
개발한당에는 글을 자주 올리진 않지만 게임을 완성하고 나선 꼭 와서 글을 하나 쓰고갑니다. 쑥스럽습니다.
홍보글이기도 하지만 질문글이기도 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궁수의 전설'의 게임방식이 마음이 들어 그 방식을 차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어떤 콘텐츠 들이 추가되면 재미있을것 같은지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다음 업데이트때 반영해 보려합니다.
사소한것부터 허무맹랑해보이는것까지 다양한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갑네요, 저도 지금 6개월 정도 혼자 처박혀서 게임 개발하고있습니다.
언제 마무리가 될지.... ㅠㅠ
'궁수의 전설'은 저도 가끔하면서 적 총알이 잘 구분이 안돼서 하기 싫어지던데, 만드신거는 적 총알은 잘 보여서 속시원하네요
그런데 뭔가 전체적으로 확 한눈에 들어오지가않는 것 같아요. 저도 같은 문제로 고민중이긴 한데.....
맨날 바꾸고 바꾸고......
그래픽 좀 더 다듬으면 좋을것같아요. 저도 해보니 프로그래밍쪽보다는 기획과 그래픽 쪽이 너무 어렵네요...ㅠㅠ
먼저 튜토리얼이 있었으면 합니다. sp를 사용하는 스킬이라거나 미사일이 자동으로 범위 내 적에게 발사된다는거나.. 어빌리티 포인트를 모아서 강화시키는 과정이나 등등에 있어 어느정도 게임에 익숙한 사용자들은 금방 감을 잡고 적응할 수 있겠지만 더 넓은 사용자층을 고려하신다면 간략한 설명이 맨 처음 플레이할 때 있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두번째는 타격감입니다. 아직 초반까지밖에 플레이하지 못했지만, 이리저리 적응 피해 공격하는 재미는 좋으나 뭔가 적을 공격하는 것에 있어 살짝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주인공이 공격당했을 때 기존 고전 게임들처럼 반투명하게 1-2초정도 깜빡임과 무적시간을 준다거나.. 공격당하거나 부딪힌 경우에도 화면에 효과가 조금 더해졌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1인 개발 게임이라고 보기엔 그래픽과 게임 구성 등이 탄탄한 느낌이고.. 이후에 플레이 이어가며 생각나는 부분이 있다면 다시 덧글달러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혹시 콤보 시스템 도입 같은것도 가능할까요? 높은 콤보 달성 시 경험치나 코인 같은 보상이 더 크게 되면 게임이 더 다이나믹해질 것 같습니다. 또는 연속처치 개념도 괜찮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