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iOS용 플래피버드 게임을 만드는 강의를 만들었는데 반응이 나쁘지 않아서 슈팅게임을 만들어보는 강의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SpriteKit이라고 하는 애플의 2D 게임엔진을 이용하여 심플한 슈팅게임을 만드는 내용이구요, Swift는 최신버전인 5를 사용하였습니다.
전체 21강짜리 강의로 구성하여 유료강의 사이트에서 공개하고 있는데요, 그중 유튜브에서 공개하고 있는 5강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모든 강의는 아니지만 아무쪼록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강좌에서 만들어 볼 슈팅게임의 구성과 구현할 기능을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 SKScene 클래스를 이용해 게임화면을 만드는 법에 대해 설명하고 SpriteKit으로 기본 프로젝트를 작성합니다.
* 스위프트의 옵셔널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플레이어 객체를 게임에 표시하는 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 게임에 출현하는 보스에게 직선 미사일과 원형 미사일 패턴을 부여하는 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 Spritekit으로 만든 iOS 게임에 Cocoapods를 이용해서 구글 애드몹 배너를 표시하는 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 강의에서 제작한 게임의 완전한 소스코드는 깃헙에 공개해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