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올해 8월 부터는 안드로이드도 64비트를 지원해야만 업데이트나 등록이 가능한걸로 압니다.
iOS같은 경우는 작년에 64비트 지원옵션만 넣어서 빌드만 새로해서 등록했던 기억이 납니다.
완전 초짜라 뭘 어떻게 했었는지 사실 기억도 가물가물 합니다.;;;
여튼... 안드로이드도 64비트 지원을 위해 빌드를 새로 맞춰서 한다든지 하는 작업이 있나요?
앱은 제가 만든건 아닌데 기능이 전혀 없고 앱을 클릭하면 폰 기본브라우저로 정해진 사이트 띄우고 바로 죽는...
바로가기의 기능밖에 없습니다. 32비트 라이브러리 이딴거 전혀 쓴거 없습니다. 라이브러리 자체를 사용할 일도 없습니다^^;;;
사실 이런걸 왜 앱으로 만들었나 싶죠.;;;
여튼 이런 경우 64비트 지원 구글 정책에 맞춰 해줘야 할게 있을까요?
근데 그 정도의 기능이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쓰는게 편하지 않나요?
iOS의 경우에는 예전에 등록되어있던 단순히 웹뷰만 들어간 하이브리드 앱이었는데 64비트 지원 앱 아니라고 검색에도 노출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안드로이드도 그런가 해서 질문드려봤습니다^^
https://developers-kr.googleblog.com/2019/01/get-your-apps-ready-for-64-bit.html
위가 영어 아래가 한글입니다
천천히 읽어보세요 순수 안드로이드 API로만 개발되었다면 그냥 둬도 됩니다
네이티브 코드를 함께 짜서 만든 앱들이라면 64비트 지원하게 코드도 고치고 컴파일을 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는 가능하면 관리되는 앱들만 올리시길 추천드립니다. 조그마한 정책 위반 문제로도 계정이 위험해 질 수 있기 때문에 방치(?)해 두는건 좋지 않은것 같아요.
여튼 64비트 문제는 ndk 사용하는 부분이 없다면 크게 신경 쓸건 없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