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년에 ‘두나’라는 게임의 개발/출시와 관련해서 앱개발자당에 몇번 글을 올렸었던 Incago입니다.(그때는 Rewuio란 닉네임을 썼었네요)
직장을 그만두고 처음으로 만든 게임이 구글 인디 게임페스티벌 탑20에도 선정되고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 피쳐드도 되는 즐거운 시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실력에 만든 게임이였던지라 게임의 규모를 확장시키기에는 부족한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두나’를 다시 만든다는 심정으로 새로운 게임개발을 시작했고 약 10개월간 개발하여 ‘두나 리버스(Doona Rebirth)’를 출시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두달정도 전에 출시했지만 앱스토어에도 출시하고 핵심적인 업데이트를 완료하고나서야 이렇게 소개를 해 봅니다.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ewuio.doonarebirth
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us/app/doona-rebirth/id1387539292?mt=8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1&v=YKsJntGQVps
WOW 딱 2017년 6월 15일(딱! 1년전) 개발화면이군요... 이녀석은 1년후에 아래와 같이 바뀝니다.
아이콘
메인화면
로비화면
게임화면
게임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생각한 컨셉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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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셀스타일의 그래픽, 하지만 택틱스류의 느낌을 재현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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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명의 유닛(용사)를 고용/전투/레벨업 시키는 재미를 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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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을 제작하는 재미를 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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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는 편하게 진행되게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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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일할때 한쪽에 켜두고 간간히 지켜보는 것으로도 재미를 줬으면 좋겠다
제 의도에 맞게 게임이 잘 나왔는지는 여러분이 판단해 주세요. 🙂
아! 어떠한 의견도 정말 저에겐 소중하니 부디 다운받아서 즐겨주시고 조언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에 리플로 남겨주셔도 좋고 제 메일 incago@gmail.com로 의견을 보내주셔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혹시 게임 개발에 관련된 히스토리가 궁금하신분은 제 블로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부디 이 게임으로는 최소한의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수익을 거두었으면 좋겠네요. T_T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좋은 일 생기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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