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 10을 100대 + 옵션 30대로 했는데, 기보유한 737-900ER에다가 MAX 10 옵션까지 행사하면 얼추 맞출 것 같습니다.
2017년부터 델타의 A220 도입에 반발한 보잉이 봄바디어를 덤핑으로 제소하면서 사이가 좋지 않았었죠. 델타가 MAX을 알아보기 시작한 것은 2020년(...Max 사고가 2018년과 2019년)부터였다고 합니다. 델타가 MAX를 찾는 이유도 기존 737과의 공통성이니, MAX 10 인증 이슈에서 보잉의 편이 늘어났습니다.
한편 델타는 아직도 717을 다수 운용하고 있는데, 2029~2031년까지의 운용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델타의 737조종사만 6천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