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방식 신고페이지에서는 신고를 끝내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떠야 합니다.
그런데 이 접수 완료 페이지에 window.close(); 코드가 있어서, 저 코드로 닫을 수 있는 창은 스스로 닫아버리는 문제가 있네요. -_-;
여기에 왜 window.close()가 있는지도 모르겠고,
저 화면으로 넘어가자마자 접수 완료 창이 닫히니, 접수가 제대로 됐는지조차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신고페이지에 [진행상황은 메일로 통보되므로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라고 이메일을 적는 부분이 있는데,
실제로 이메일 방식 신고 페이지에 신고를 몇 번 해봤지만, 처리가 어떤식으로 되었다는 진행결과 회신이 한번도 오질 않아서
저 페이지에서 신고 접수 자체가 안되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의심도 듭니다.
요청완료 페이지의 경우 최초 요청 페이지를 팝업으로 제작하려 했었는데,
내용이 많아 페이지로 변경 후 미처 제거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 됩니다.
이후 배포 시 제거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질문하신 부분은
회원님들의 닉네임 신고 요청 메일이 오는 것은 확인 하였습니다.
(오늘자 까지 확인한 결과 받지 못하는 버그는 없었습니다.)
메일 답변에 대해서 제가 알고 있는 절차는 메일을 운영자가 받고, 받은 것을 확인하는 메일을 전달합니다.
(이 부분에서 메일을 받지 못하였다면 어떤 닉네임을 신고해 주셨는지 알려주시면 받은 메일 여부를 다시 확인 하겠습니다.)
이후 결과 통보는 신고한 닉네임을 확인하면 알 수 있어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 별도로 결과 메일을 보내지 않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
해당 절차에 대해 따로 의견이 있으시거나, 운영.A에게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운영소통게시판에 작성해 주세요.
이메일을 직접 보냈으면, 보낸 편지함이라도 있었을텐데, 지금의 닉네임 신고 시스템은 정말 아무런 기록도 남질 않습니다.
여튼 확실한 건 지금까지 닉네임 신고를 해봤을 때, 신고 접수 받은 것을 확인해주는 메일이 온 적은 단 한 번도 없었어요.
오늘도 테스트 해보면서 몇번의 신고를 해봤는데, 역시 신고 접수 완료 회신은 1건도 오지 않았습니다.
운영.A의 메일 확인 결과 이전 2건은 이때 운영 처리가 미흡해 확인만 하고 답변을 전달하지 않았습니다.
(메일에 대한 자동 답변 시스템은 없습니다. 운영자가 메일을 확인하고 직접 답변드립니다. 문장에 오해가 있을 수 있어 알려드립니다.)
당일 보내주신 내역은 아직 게시물 신고 처리건을 진행하느라 처리(읽지 않은 상태)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메일은 문제없이 전달 되고 있습니다.
만약 절차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는경우 운영소통게시판에 올려주시면 운영자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닉네임 신고 페이지를 개발 시 신고내역을 사이트에 남기지 않아 절차를 기획할 때 답변이 필수 였는데, 간혹 운영이 미흡했던 점 죄송합니다.
클리앙 회원정보에 이미 이메일 주소를 받아서 저장하고 있는데,
신고페이지에 e-mail주소를 매번 새로 입력해야 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매번 이메일 주소 새로 넣는게 귀찮은 일이기도 하거니와
현 신고페이지 구조상 이메일 주소에 오타가 나면, 그냥 오타가 난 상태 그대로 접수가 되어버리고,
영영 회신을 못 받는 구조 같은데(이메일 주소 입력은 어색한 사람도 많기 때문에 오타 가능성이 높은 부분),
그냥 회원정보에 있는 이메일을 활용하는 쪽이 좋을 것 같네요.
(최소한 이메일 필드의 초기 입력값으로라도..)
닉네임 신고 시 이메일 필드에 회원정보에 있는 이메일 주소가 초기 입력값으로 나오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서버 적용 일시 : 2020년 7월 14일 오후 2시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