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터스 부트캠프나 하이아웃풋 클럽 같이 플랫폼을 벗어나 D2C(Direct-to-Consumer)로 운영되는 멤버십 클럽은 교육과 자기계발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클럽들은 멤버들에게 전문 지식, 동기 부여, 그리고 소속감을 제공하며, 참여와 학습을 촉진합니다.
D2C 멤버십 클럽 운영 과정
D2C 멤버십 클럽을 만들고 운영하는 과정은 여러 도전을 수반합니다. 이 과정에는 컨셉 개발, 커리큘럼 설계, 지속하고 싶은 커뮤니티 시스템, 멤버 모집 및 관리, 커뮤니케이션, 운영 등이 포함됩니다. 각 단계는 세심한 계획과 실행을 요구하며, 운영 효율성을 높여야 D2C 멤버십 클럽 만들기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운영에서 효율화할 수 있는 영역
D2C 멤버십 클럽 운영의 효율화는 주로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멤버 정보 관리
멤버의 정보 수집을 넘어서 여러 기수나 시즌의 멤버들의 정보는 파편화되어 관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결제 처리
멤버십 비용의 결제 확인, 선별되지 않은 멤버의 비용 환불 등의 일은 민감하면서 복잡한 작업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및 운영
멤버들과의 효과적인 소통은 커뮤니티의 활성화에 필수적이지만, 다양한 채널에 초대하고 이를 관리하는 일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BlankClub으로 해결하기
BlankClub은 D2C 멤버십 클럽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BlankClub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운영진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 시즌별 데이터를 한 곳에서 관리
인기 있는 멤버십 클럽은 한 시즌으로 끝나지 않아요. 계속되는 시즌을 이제 여러 스프레드 시트를 오가지 않고 BlankClub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결제 확인도 BlankClub에서
은행 앱을 보며 실제로 결제했는지 일일이 체크하지 않고, BlankClub에서 멤버들의 응답과 결제 확인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채널로 초대도 간편하게
노션, 슬랙, 디스코드 등 멤버십 클럽 운영에 필요한 채널로 초대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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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ankClub으로 D2C 멤버십 클럽 운영진은 운영의 복잡성을 줄이고, 멤버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BlankClub의 목표는 운영진이 클럽의 본질적인 가치와 멤버십 경험의 향상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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