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를 치고, 인증코드를 넣고 신뢰하는 기기 체크 후 로그인하면 자꾸 에러 페이지로 리다이렉트 됩니다.
에러 페이지 url은 이렇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login
이후 메인으로 들어가면 로그인은 되어있습니다.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해보면 신뢰하는 기기 체크 한 것은 무시되어 다시 인증코드를 입력하게 되며 동일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인증코드 도입 후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데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해서 추가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적극 협력하겠습니다.
로그인 2단계 인증관련하여 제보주신 데로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나 문제를 재현하지 못하였습니다.
테스트 환경 : iPhone(iOS 17.2 / safari, Chrome), macbook(safari, Chrome), window10(Chrome, firefox, MS Edge)
7월 경에 최초 동일 문제 제보 후 쿠키 관련 문제를 해결하면서 동일한 현상에 대한 추가 제보는 받지는 못하였습니다.
이전과 같은 현상으로 판단되어 원인 파악을 위해 몇가지 문의드립니다.
1. 문제가 발생되는 OS 및 브라우저명를 알려주세요.
2. 해당 브라우저의 인터넷 사용기록을 삭제 후 다시 실행해주세요.
3. 내 기기 관리 https://www.clien.net/service/mypage/deviceCLIEN 를 초기화한 후 다시 실행해주세요.
4. 로그인 시 자동로그인을 체크하고 실행하였는지 문의 드립니다.
5. 보안 페이지 https://www.clien.net/service/mypage/myInfoSecurityCLIEN 에서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람 받기' 가 체크 되어 있는지 알려주세요.
6. 인증코드에서 신뢰하는 기기를 등록하지 않고 내 기기 관리 페이지에서 직접 신뢰하는 기기를 등록하여도 동일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7. 이용하시는 브라우저 외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PC나 모바일 관계 없으며 어떤 브라우저에서 확인하였는지 알려주세요.)
위 작업은 문제 재현을 위해 개인 환경 및 의심되는 사항들을 확인하여 조건을 검증하기 위한 것 입니다.
그리고 브라우저 사용 시 시크릿모드(개인정보보호모드)를 사용하고 있으면 정상동작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브라우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여러 외부(확장)프로그램(애드가드, 애드블럭 등)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은 스크립트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모두 사용을 중지하시고 다시 확인해 주세요.
추후 재발 시 말씀주신 가이드 라인대로 문의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