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n

새로운소식 게시판

IT, 과학, 각종 기기의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는 게시판입니다.
(중복기사 임의 삭제됨)

LG, 55인치 OLED TV 55EM9600 공식 발표


   

 

LG는 오늘 55인치 OLED TV인 55EM9600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그동안 양산된 OLED TV 중 가장 큰 사이즈를 가진 제품으로, WRGB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입니다. 제품 후면에 탄소섬유를 적용시켜 디스플레이 부분의 두께는 4mm, 무게는 10kg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 제품은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8,000(약 1,184만원) 가량 될 것이라고 합니다.

 

[via Engadget(http://www.engadget.com/2012/05/23/lg-55-inch-oled-tv-gets-official-design-possible-9-000-price/


signature
Taan ma tai la la la, la la loo
Plaute taan mi fai o co....
Mi mo....
Tra taan......

  •   

  • 라피르님
  • (2012-05-24 14:39)
두께에서 한 번 놀라고, 가격에 두 번 놀라고 갑니다 ㅜㅡ

디자인은 정말 갑이군요 ㅡ.ㅡb
  • (2012-05-24 21:43)
무게가 10kg 밖에!
  • 여너니님
  • (2012-05-24 14:42)
쩝~ 쩝~ 당분간은 입맛만 다셔야할듯.. ^^;
  • 리젤님
  • (2012-05-24 14:43)
조만간 스피커도 별매품으로 나오겠네요
  • 128bit님
  • (2012-05-25 14:59)
그러게 스피커는 어디있죠? 화면 아래부분에 있을거 같긴한데...저런 모양에서 소리가 제대로 나오기나 할런지;;
  • (2012-05-24 14:44)
자비없는 가격....ㅠ_ㅠ
  • Moderate님
  • (2012-05-24 14:44)
생각했던 것보다 한 1/3 가격밖에 안하네요.
  • jjty님
  • (2012-05-24 15:51)
그럼 원래 3천만원 정도 예상하셨다는거네요 ㅎㄷㄷ
너무 과한거 같은데요 그정도면..
  • Moderate님
  • (2012-05-24 16:42)
PDP / LCD 초기 대형 양산 버전 생각해보시면...  싼거죠 ㅋ
  • 호덩왕님
  • (2012-05-24 17:19)
그때 당시 가격이 얼마 였나요?
이건 모 도로위에 굴러 가는 것도 아닌데 거의 자기 월급의 몇십배란 애기인데...
  • 코돌이님
  • (2012-05-24 17:22)
PDP / LCD 도 초기 양산때 그렇게 어마어마어마하게 비싸지는 않았어요.
  • 불타는금요일님
  • (2012-05-24 17:54)
2000년초에 소니 PDP가 2500인가 했던걸로 기억나네요 사은품으로 ps2를 줬고
  • (2012-05-24 18:29)
소니 퀄리아  50인치대급 가격이 얼마였죠? ㅎㄷㄷ
  • 흑곰81님
  • (2012-05-24 14:47)
무게가 겨우 10kg ... OLED 좀 대중화 되면 55인치를 VESA 암에 걸어서 피벗하는는 시대가 오겠네요...

근데 요즘 LED55고급형도 한 500하지 않나요? 생각보다 싸게 나온 것 같은데 (살일 없지만)
  • 128bit님
  • (2012-05-25 15:01)
암에 걸고... 화면 각도조 틀어 볼까~.....하다가 뚝..투둑!! 할꺼 같은;;;
  • (2012-05-28 08:20)
암에 걸려고 후면에 나사박다가 나사가 화면으로 튀어나올 두께네요..
  • (2012-05-24 14:47)
싸네요 진심으로... 전 함 아방이급정도 할걸로봤는데 말이죠 물론 저에게는 비싸다는 덤 당근
  • 엘라스티맨님
  • (2012-05-24 14:48)
최초 발매가격은 예상보다 저렴하네요.
  • 하늘군님
  • (2012-05-24 14:49)
LED 스마트로 55인치 LG (직하방식)

작년 11월에 어머니 사 드렸는데 330 들었네요.....

저거 사달라고 하셨으면.. 울겠네요.... 어이구 허리야 6개월 할부 ㅠㅠ
  • (2012-05-24 14:49)
이사 하고 할때.. 진짜 조심해야겠어요 -_-;
  • choochooo님
  • (2012-05-24 14:51)
55인치에 10키로... ㄷㄷㄷㄷ
엄청 가볍네요.
47인치 직하형 혼자서 들면 손가락 잘릴듯이 무거운데...;;;;;;
  • Logical님
  • (2012-05-24 14:52)
저렴하니 거실에 한대 안방에 한대 놓으면 괜찮겠네요 차있으신 분들은 뒷좌석에 dmb 시청용으로 달아도 괜찮을거같아요
  • 비온후하늘님
  • (2012-05-25 08:45)
거실에는 저거 4개 붙여서 봐야죠. 소파에서 보면 조그만게 보일리가 있겠어요?
화장실에도 한개 추가해 주세요.
  • 아늑해님
  • (2012-05-24 14:52)
아기들 있는 집은 조심해야 겠네요. 그런데 사고는 싶네요.
  • (2012-05-24 14:57)
10키로라니... 후덜덜이네요.. 저 사이즈에..; *
  • coolstove님
  • (2012-05-24 14:59)
이사할때 이삿짐 센터는 초긴장해야할듯...
  • 그림소리님
  • (2012-05-24 15:03)
무게도 가벼운데 스탠드 디자인이 너무 투박하네요
from CLIEN+
  • (2012-05-24 15:06)
하단 스텐드에 모든 단자가 다 들어가다보니 그런듯 합니다.
  • ggo~man님
  • (2012-05-24 17:10)
AD보드라고 하나요.. 회로 부분이 죄다 스탠드에 들어가겠죠.
  • torress님
  • (2012-05-24 15:03)
가격이 그렇게 높지는 않네요.

10년 전에 삼성전자에서 최초 출시된 40인치 LCD TV 한 대 가격이

1,000만 원대 초반이었으니까요.

올해는 런던 올림픽 겨냥해 양사에서 무리하게 출시한 것 같고

본격적인 B2C 시장은 내년 이후에 열리고

그와 동시에 가격도 많이 하락할 거 같습니다.


아... 4mm.....
  • 최태석님
  • (2012-05-24 15:08)
응? 그런데 스탠드에 단자를 달아놓으면 벽에다가는 어떻게 걸으라는 건지 모르겠네요.
  • (2012-05-24 15:11)
그래서 이런 제품은 벽걸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주노주노님
  • (2012-05-24 15:36)
+1
벽걸이가 안된다면 조금 아쉽네요~ ㅜㅜ
  • (2012-05-24 15:41)
WIS에서 (2층 LG부스) 하단 모듈을 접어서 뒷면에 붙여가지고 벽에 걸어두긴 했더군요.
그게 양산형에도 적용되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 코돌이님
  • (2012-05-24 17:23)
3M에서 나온 행어로 걸면 될 듯....
  • 네도리님
  • (2012-05-24 15:17)
와... 이뿌네요...
  • SAFE님
  • (2012-05-24 15:25)
10 키로라는 무게가 가장 놀랍군요.
  • 사에바 료님
  • (2012-05-24 15:25)
스탠드의 여러형태가 나올것 같네요..
  • 날인님
  • (2012-05-24 15:26)
예전 lg70인치 티비를 전시회에서 보고 얼마냐고 물어보니 나레이터분이 7천만원이라고 해서 한번 놀라고.. 이걸 도데체 사는 사람있냐고 물어보니 나레이터분이 마이크 끄고 조용한 목소리로  문선명 씨가 처음으로 사가셨습니다~ 라고 해서 고개를 끄덕였조~ *
  • 누들리에2님
  • (2012-05-24 15:47)
올ㅋ
  • (2012-05-24 16:13)
통... 올 ㅋ *
  • fulmoon님
  • (2012-05-24 16:17)
나레이터 분이...

참으로 많은 걸 알고 있으시네요..
직원 보다 낫겠는걸요?? ^^;;;;
  • 애슈비님
  • (2012-05-24 16:49)
통일... 올ㅋ
  • (2012-05-24 17:26)
맥.. 콜록콜록
  • 주농이님
  • (2012-05-24 15:33)
벽걸이형태가 불가능한건 많이 아쉽네요
  • (2012-05-24 15:40)
정말 이렇게 양산을 할까요...? WIS에서 봤을 때 옆에 선삐져나오고 난리도 아니었는데..
  • 누들리에2님
  • (2012-05-24 15:47)
양산 시작이군요
  • GLAY님
  • (2012-05-24 15:48)
볼게 없어서 디자인이 좋은건지 나쁜건지도 잘 모르겠네요...;; *
  • FakeShot님
  • (2012-05-24 15:51)
10키로 ㄷㄷ
  • :TeiOne:님
  • (2012-05-24 15:55)
WIS 가보니 LG가 TV부분은 갑이더군요.
전시에 참여한 업체들이 전부 LG제품 사용하더라구요.
  • fulmoon님
  • (2012-05-24 16:18)
대부분 3D 제품들이라 그랬던거 같습니다.
  • (2012-05-24 16:20)
184만원으로 잘못 봤다가 응? 하고 다시 보니
1,184만원 ㅎㅎㅎ
  • Joe_C님
  • (2012-05-24 16:23)
2년쯤 뒤에는 살만하겠죠ㅋㅋ 우왕굳
  • 충전중님
  • (2012-05-24 16:22)
3년만 지나면 살 수 있을까요? ㅋㅋ
  • ㅡㅡa님
  • (2012-05-24 16:26)
2달 전쯤에 55인치 OLED 수율 0%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출시라니! 다행이네요!!
  • (2012-05-24 16:30)
(...) 페이퍼런칭이 아니길 기원합니다 *
  • LEstartorg님
  • (2012-05-24 16:31)
스탠드 접어서 벽에 걸수도....
  • (2012-05-24 16:33)
10kg ㄷㄷㄷ 대단하네요;
  • 뻘글마니아님
  • (2012-05-24 16:41)
이게 1등상먹고 삼성게 2등상먹었는데 삼성이 2등상은 안받겠다고 했죠 ㅋㅋ ⓣ
  • 운지천F님
  • (2012-05-25 09:34)
다시 찾아보세요. 씨넷선정하고 CES 1등하고 헷갈리시는거 같으신데... CES 1등상은 삼성 oled재품인데요...ㅋ
  • 크림순이님
  • (2012-05-25 11:21)
운지천F/ 다시 찾아보세요. 지금 WIS 이야기하고 있는데 왠 CES??
  • 뭉킨님
  • (2012-05-25 14:38)
크림순이님//다시 찾아보세요. 삼성은 wis에 oled tv출품하지도 않았습니다. 출품도 안했는데 무슨 1,2등... 두 회사가 동시에 출품한건 ces뿐.
  • _SunFlower_님
  • (2012-05-27 01:32)
뭉킨님/ WIS에서 삼성이 OLED TV 대통령(1등)상 수상 못하고 철수한게 맞습니다. 
출품도 안했는데 무슨이라뇨 ..ㅋㅋ 2등상 안받겠다고 철수한거니까 출품이 안된걸로 나오는거죠 ㅋㅋ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205170000055&code=930301
  • 면벽100년님
  • (2012-05-28 01:05)
다시 찾아봐야 할 사람이 누구인지 모르겠네요.

- 일단 삼성에서 2등은 쪽팔려서 사전철수한게 작전상 성공한건 맞는것 같습니다...여기 댓글들 보면요.
  • EVERY님
  • (2012-05-24 16:42)
10킬로그램이라니..... 이런게 기술이겠죠.
  • (2012-05-24 17:06)
무게가...  머리에 이고 가면 되겠군요..
  • ggo~man님
  • (2012-05-24 17:11)
장기간 쓰면 발열이나 직사광선 등등으로 화면이 휘지 않을까요;
  • (2012-05-24 17:08)
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무게 ㅎㄷㄷㄷㄷㄷㄷㄷ
  • 음메음메님
  • (2012-05-24 17:16)
일단 출시하면 적절한(?) 가격으로 떨어져 빨리 대중화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 여울과너울님
  • (2012-05-24 17:25)
정말 55인치 치고는 생각보다는 저렴한 가격인 듯..
그리고 왜 42인치나 47인치 나오고 두세군데 더 발매를 하면
접근 가능한 가격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 (2012-05-24 18:12)
천만원부터 시작이면 저렴한가보네요;;;
2년후면 250정도 되겠죠??
  • CO.2님
  • (2012-05-24 18:40)
OLED 슬림해서 좋은게 아니라 벽에 걸려면 현 모델은 힘들겠습니다
아래 바닥 스텐드에 중요한 하드웨어 기판,전압조절이 모두 내장되어 넘 아쉽네요..
  • phs93sky님
  • (2012-05-24 18:41)
가격보자마자.. 헉 소리 나네요..
  • (2012-05-24 20:16)
20인치 안 되는 모델을 200이 넘는 가격에 팔았던 것을 생각해보면 초기 가격 치고는 괜찮은 가격 같습니다.

그나저나 참 아름답네요. +_+
  • (2012-05-24 20:54)
두께가 참으로....
그나저나 번인이 얼마만에 생길지......
  • 시글님
  • (2012-05-24 20:59)
무게가 10kg이라..

이제 벽걸이할 때 기구 사용 안하고 그냥 못 박아서 액자 걸듯이 걸어도 되겠네요....
  • 호라이즌님
  • (2012-05-24 21:18)
wis 에서 이거 본 사람들은 이게 얼마나 좋은지 알겁니다
  • 별이반짝님
  • (2012-05-24 21:26)
지방에 1억하는 임대 아파트 살고 있는데 올초에 서너층 아랫집에 엘쥐 72형 티비를 구매하시더군요
설치기사님 왈 제 키보다 더 커요 ㅡㅡ;;
당시 가격이 1500만원 가량 한다고 하더군요  집값의 거의  20% 가격......
  • (2012-05-24 21:38)
여기 제가 만든것도 하나 들어가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ㅎㅎ *
  • Patient님
  • (2012-05-24 21:42)
'생각보다 싸다'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저도 한 2000만원은 너끈할 줄 알았는데.
저 정도 가격이면 1년 후엔 800만원은 될 듯...?
  • ooxi님
  • (2012-05-24 21:57)
TV 산업 자체가 엄청난 하향세예요. 일본기업들은 벌써 하나둘씩 무너지고 있구요. TV생산기업들이 바라보고 있는게 올림픽인데...여기서 경기가 활발해지지도 않고 수요도 그저그대로라면...진짜 암울한거죠 관련 업체들 줄줄이 적자신세 못면합니다.. OLED는 발악하는 수준에서 나오는 개발품 정도
  • (2012-05-24 22:27)
옥션 무이자 20개월 행사가 이거때문인가요;;
  • 진호군님
  • (2012-05-24 22:38)
생각보다싸긴하네요..
  • 끌리앙내껀데님
  • (2012-05-24 23:08)
오 좋네요. 뉴스좀 때리지 ㅋㅋ 요즘엔 모든 분야에서 삼성이 짱인줄 알아요... 헬지야 힘내
  • Minack님
  • (2012-05-24 23:59)
실제로 보시면 꽤나 만족하실 겁니다.
바로 사고 싶다는 분들도 몇몇분 계셨고요.. 근데 과연 얼마나 잘 쓰실지는 모르겠습니다만 3d 보면 그냥 좌절 OTL

부지런히 돈 벌어서 방에 가져다 놓고 싶어졌습니다..

근데 UHD랑 55 oled랑 뭐 살래? 하면...글쎄요..고민 좀 해 볼 것 같습니다.

매일 보는 제품이긴 하지만 정말 해상도도 무시를 못 하겠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굉장히 튼튼합니다;
  • Memphis님
  • (2012-05-25 13:10)
UDH는 컨텐츠가 없잖아요.. 블루레이라도 컨텐츠라도 나와줘야..
  • 플립디님
  • (2012-05-25 00:49)
WRGB ㅠㅠ
  • 샤르넬님
  • (2012-05-25 07:11)
갑자기 삼성꺼도 기대가 되네요..
from CLIEN+
  • (2012-05-25 07:19)
TV에 천만원은 투자 못하겠어요ㅋㅋ *
  • 려셕님
  • (2012-05-25 07:50)
8개월 우리 아들보다 가볍다니..
  • ireneko님
  • (2012-05-25 09:38)
왠 샤프심이;;;;
  • 나영아빠님
  • (2012-05-25 10:30)
아름답다.
마음만 갖고 싶네요.
  • 미리나이루님
  • (2012-05-25 10:39)
애게? 겨우 풀 HD...
  • Memphis님
  • (2012-05-25 13:03)
와 싸네요.. 저정도면 8년전 32" LCD TV가격인데.. 그랜저/소나타 팍팍 지르는 사람들 기준으론
눈 한번 질끔 감으면 살수 있는 가격대네요 :) (재벌만 살 수준은 아니라는 뜻;)
  • 예로니모님
  • (2012-05-25 19:30)
tv가 설레이게 하다니 ㄷㄷ *
  • 실비-_-님
  • (2012-05-25 22:07)
10kg 이라니 !! 가격은 첫 제품치곤 괜찮네요
LCD 티비 처음 나올때도 천만원 갔었던거 같은데 지금은 2012년이니까요!
  • 우하님
  • (2012-05-26 20:53)
아... 이제 TV측면 디자인은 자 대고 줄 하나 그으면 되는 세상...
이전글 티볼리,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Radio Silenz 공식 발표[22] 05-24 14:43
다음글 2012 LTE 어워드 삼성전자, KT 수상[58] 05-24 11:02